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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영업정지 때도 7일 내 예금 돌려받는다 2016-12-25 12:00:31
편입된예금은 예금자 보호대상에 포함됐지만 금전신탁에 편입된 예금은 대상에서 제외돼형평성에 어긋난다는 지적이 있었다. 보호 한도는 금전신탁에 편입된 예금과 다른 일반 예금 등을 합해 산정한다. 퇴직연금에는 별도 보호 한도가 적용된다. 개선안은 또 금융회사 간 계약을 이전했을 때도 1년간 각...
내년 4월부터 ELS 온라인 가입 때 자가진단 의무화 2016-11-28 13:27:25
푸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원금손실, 예금자 보호대상 여부, 기초자산의 개념 등과 관련된 문답을 하나씩 풀고 해설을 읽어야 하며 6개월 내 투자경험이 있다면 문제를 풀지 않고 문답과 해설 내용을 읽고 확인하면 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청약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자가진단 과정을 진행해 파생결합증권에 대한 위험을 ...
내년 4월부터 ELS 온라인 가입 때 자가진단 의무화 2016-11-28 12:01:03
형식으로 진행된다. 원금손실, 예금자 보호대상 여부, 기초자산의 개념 등과 관련된 문답을 하나씩풀고 해설을 읽어야 한다. 6개월 내 투자경험이 있다면 문제를 풀지 않고 문답과 해설 내용을 읽고 확인하면 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청약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자가진단 과정을 진행해 파생결합증권에...
"원금보장·고수익 약속하면 돌려막기하는 유사수신업체" 2016-11-14 12:00:47
금융회사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며 "제도권 금융회사가 아니면 어떤 경우에도 예금자보호대상금융상품을 취급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도권 금융사 조회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에서 할 수 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영광의 얼굴들' 2016-10-27 18:07:02
금융감독원이 후원한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제5회 시상식이 27일 서울 중림동 한경 다산홀에서 열렸다.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은 기업은행이, 부문별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삼성증권 라이나생명 우리카드가 받았다. 왼쪽부터 김수일 금감원 부원장, 홍은주 한양사이버대 교수(심사위원장), 윤용암...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즉시 관련부서에 통보하도록 했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금융소비자보 4六瓚?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민·관·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과 제도개선 실적...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홍은주 심사위원장 심사평 2016-10-26 18:44:14
신뢰 회복 이끌어" 한국경제신문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금융소비자 만족 없이 금융회사 발전 없다’는 인식을 업계 전반에 확산시키고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추락한 소비자 신뢰를 회복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이 상의 의미는 아주 크다. 올해 이 상을 심사하면서...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고객 최우선가치 내세워 업계 최저 수준 민원 유지 2016-10-26 18:38:36
여신금융 부문 최우수상 금융회사 [ 윤희은 기자 ] 우리카드(사장 유구현·사진)는 상품과 서비스, 소비자정책 등에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더 나아가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5월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패널은 공개모집을 통해 뽑은 20~40대 남녀 고객 10명으로 구성했다. 패널들은 5월부터...
제2회 한경금융NCS 고득점 방법은? 2016-10-26 18:34:01
가능한 예금입니다. 예금보다 높은 이자를 드립니다. 예금자 보호대상입니다라는 설명을 은행직원이 고객에게 하고 있다면 이것은 어떤 금융상품입니까?”라는 문제가 있다면, 이것은 ‘예금자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종류를 알고 있느냐’를 묻는다는 것을 직감해야 한다. 위원회 관계자는 “100문제가 ...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라이나생명, 계약 10만건당 민원 9건…업계 최저 수준 2016-10-26 18:28:34
생명보험 부문 최우수상 금융회사 [ 박신영 기자 ] 라이나생명(사장 홍봉성·사진)은 전화를 통한 보험 판매, 즉 텔레마케팅(tm)에서 불완전판매가 많을 것이라는 편견을 깬 보험회사로 평가받는다.모든 상품을 텔레마케팅으로 판매하는 라이나생명은 2015년 기준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건수가 9.37건으로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