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초 만에 광고 카피 '뚝딱'…현대백화점 신입사원 정체는 2023-02-26 14:38:02
학습했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 상담용 챗봇 외의 유통업계의 새로운 시도란 점을 강조했다. 현대백화점은 "연중으로 판촉행사가 진행되는 백화점 업계에서 이처럼 백화점만의 색깔을 입힌 마케팅 글쓰기에 최적화된 AI 시스템을 실무에 투입하는 건 자사가 처음"이라며 "루이스는 타깃 연령대를 고려해 세대별로 ...
"1년 적금보다 낫네"…5% 이상 배당 주는 통큰 회사 정체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2-26 08:00:01
공감하는 AI를 목표로 한다. KT는 이러한 특징을 활용해 AI 전문상담, AI 감성케어를 선보이고 있다. 실제 KT는 초거대 AI에 적극적이다. 리벨리온(AI 반도체 설계)과 모레(AI 인프라 솔루션) 등 AI 스타트업에 전략 투자했으며 KAIST, 한양대 등과 협력해 AI 생태계 활성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국내 첫 AI 실무능력...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경희대 임상한약사들이 만든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 2023-02-24 06:52:04
오프라인 상담을 인공지능과 챗봇의 형태로 개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건강상담을 제공합니다. 상담 결과를 기반으로 한방 건강식품을 맞춤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한방식품 복용 주기에 맞춰 지속적인 건강상담을 운영해 지속적인 재구매를 유도합니다.” 설아래는 한방원료의 전문가인 한약사가 개발한...
"실제로 써보면 달라요"…에코백스, 오프라인 판매망 강화 2023-02-23 12:44:30
로봇 '애트모봇 애바'의 성능을 체험을 확인할 수 있다. 매장에는 소비자들이 로봇청소기, 공기 청정 로봇의 작동 원리와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시연 공간이 마련됐다. 에코백스는 하이마트 잠실 메가스토어점을 비롯해 서울과 경기, 부산 등 전국 51개 하이마트 매장에 로봇청소기 대표 모델들을...
1초만에 답하고 병원 예약까지…굿닥, 헬스케어에 챗GPT 도입 2023-02-21 17:54:30
병원이나 헬스케어 기업들이 환자 상담 등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사례는 있었다. 하지만 고객센터 등의 역할을 제한적으로 대체하는 수준에 그쳤다. 건강 상태에 대한 궁금증을 챗봇으로 해소해주는 서비스도 있지만 데이터양이 제한된 탓에 답변이 단조롭다는 한계가 있었다. 많은 환자가 아프면 인터넷 검색엔진...
“K-스타트업, 국내 넘어 글로벌 리더 꿈꾼다”, 계묘년 흑토끼처럼 더 크게 도약할 K-스타트업 어디? 2023-02-20 12:00:43
비교해 잦은 상담 지연, 불친절한 상담이 만연한 북미 시장에서 ‘친절한 상담’을 내세워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이에 따라 채널톡은 연내 자회사 형태의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쇼피파이 앱 스토어’를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 스타트업...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챗GPT에게 물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2-17 17:29:25
상담은 가능하다고 여지를 남겨둔 셈입니다. 실제 금융권의 가장 큰 골칫덩이는 연간 3만 건에 달하는 수많은 민원입니다. 최근 5년간 금융사에 대한 민원만 38만 건에 달합니다. 금융사는 물론 금융감독원도 신속한 금융민원 처리에 심혈을 기울이곤 있지만 인력 한계 때문에 민원 해결에만 시일이 걸린다는 지적이 매년...
[스타트업 발언대] "챗GPT, 범용인공지능 가능성 보여줬죠" 2023-02-17 07:03:00
▲ SMBC그룹이 내부 문서를 토대로 상담용 챗봇을 학습시키는 데 IBM 왓슨 모델을 사용했다. 6개월간 큰 비용을 들여 정확도 91%를 달성했다고 한다. 그런데 알리는 불과 2주 만에 95%의 정확도를 기록했다. SMBC는 그 후인 2019년 왓슨을 알리로 바꾸어 우리 고객이 됐고, 우리의 기술력에 반해 전략적 투자까지 했다. ◇...
스켈터랩스-럽디, 전략적 MOU 체결···대화형 AI 연구개발 가속화 2023-02-15 14:53:38
챗봇 등의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연애 테크기업 럽디는 연애, 이별, 재회 등 연애 상담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로 2016년 설립됐다. 머신러닝 등을 통한 데이터마이닝 및 데이터 분석과정을 거쳐 맞춤형 연애 솔루션을 제공 중인 럽디는 2019년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또...
[게시판] 교보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 열어 2023-02-14 09:50:14
보험 가입 처리와 불완전판매 방지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AICC는 기존 콜센터 통합 상담 시스템과 연계해 업무 중복을 줄이며 고객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봇과 음성문자 변환(STT)·텍스트 분석(TA) 등의 기술을 반영해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