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세보다는 무상복지 손보나…정부·정치권 기류 변화>(종합) 2015-02-05 19:57:39
수술대 위에 올려 여당 내에서 제기되고 있는 '先복지지출 구조조정론'에 발을 맞추는 모습이다. 박근혜 정부의 '증세없는 복지' 기조에 대해 철회를 요구해온 여당 지도부 내에서는 해법을 놓고 증세 가능론과 선별적 복지로 갈리는 분위기다. 최 부총리는 증세 문제에 대해서도 "국회가 먼저...
KSS해운, 현대미포조선과 중형가스운반선 건조계약 체결 2015-02-03 15:30:41
gas carrier)분야에서도 선복 확대를 통한 영업력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韓·中 경쟁당국, 세계최대 해운동맹 출범 저지하나> 2014-03-17 06:08:09
네트워크는 단순한 선복 공유를 넘어 선박과 연료, 항만까지 공유하는 한단계 높은 강도의 결합체다. P3 네트워크의 전 세계 컨테이너 운항 선복량 점유율(36.9%)과 별도로 경쟁 선사들이 이들의 출범을 두려워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게다가 이들이 보유한 컨테이너 선박은 평균 1만3천TEU(6m 컨테이너 한...
공정위, 글로벌기업 인수합병 심사 국제공조 강화한다 2014-03-17 06:08:06
MSC(스위스), CMA CGM(프랑스)이 모인 해운동맹체로, 단순한 선복(화물을 싣는 공간) 공유를 넘어 선박과 연료, 항만까지 공유하는 사실상의 단일 합병체다. 이들 3개 선사는 전 세계 컨테이너 운항선복량의 36.9%(2013년 5월 기준)를 차지하고 있어 연합체 결성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해운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만...
글로벌 1~3위 '선사 연합' 출범…해운업계 긴장 2014-03-16 21:35:57
짐 교환(선복교환·vsa)을 목적으로 하는 g6 등보다 한층 높은 단계인 기업결합을 추진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 별도 법인(운항센터)을 설립하고 3사가 총 200명을 파견해 운영할 예정이다. 사실상 한 회사처럼 움직이겠다는 뜻이다. p3의 출범은 당장 한진해운·현대상선 등 구조조정 중인 국내 대형 해운사들에 큰...
한진해운, 비수익 노선 2개 정리 2014-01-24 06:30:05
선복(적재 용량)은 회사 전체에서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다"고 덧붙였다. 한진해운은 과거에도 수익성이 나빠진 일부 노선을 접은 바 있다. 한진해운 관계자는 "CKYH 얼라이언스 멤버와 노선을 조정하고 있는데 3월 정도면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해운은 이와 별도로 자구개선책으로 벌크...
STX팬오션, 벌크선 건조에 1천억원 투자 2013-11-27 18:27:40
STX팬오션[028670]은 벌크선 2척 건조를 위해 1천36억원을 투자한다고 27일 공시했다. STX팬오션은 "발전용 유연탄의 장기 운송계약 수행을 위한 선복 확보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kong7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SS해운, 3분기 실적 기대치 웃돌 듯"-하이 2013-11-01 08:43:34
연구원은 "초대형가스운반선(vlgc) 발주량 급증으로 선복 과잉 우려가 부각된 탓"이라면서 "향후 미국 lpg 수출 물량 운송 계약이 윤곽이 드러나면 발주량도 안정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또 "내년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7배 수준"이라며 "2015년까지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장기운송계약으로...
운임 인상에 해운株 모처럼 상승세 2013-07-02 17:16:14
악화된 상태”라며 “선복(화물을 실을 수 있는 선박 안의 공간) 공급량보다 처리물량 증가세가 높아야 운임 인상이 쉽게 유지될텐데, 현재 처리물량 개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한진해운, 컨선 운임 약세…투자시점 늦춰야"-메리츠 2013-06-17 08:46:56
못한 상황"이라며 "물동량 증가세가 선복 공급량보다 우위를 차지해야 회전율 개선이 이뤄지는데 현재 회전율 개선이 보이지 않는다"고 분석했다. 그는 "선복 공급량 축소 노력이 있지만 여전히 운임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올해도 저시황 국면이 지속돼 한진해운의 영업이익이 이자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울 전망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