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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따른 재택근무에…"승진 배제될 수도" 2023-11-18 05:48:35
자사의 인공지능(AI) 비서인 알렉사(Alexa) 사업부 직원들에 대한 해고도 통보했다. 이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아마존의 광범위한 긴축 정책의 하나로, 이번 해고 규모는 수백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지난해부터 경제 침체와 핵심 소매 사업의 성장 둔화 우려로 비용 절감 모드에 들어가며, 2만7천명의...
'재택 선호'에 고민 많은 아마존, 출근 압박…"승진 배제될수도" 2023-11-18 03:11:45
자사의 인공지능(AI) 비서인 알렉사(Alexa) 사업부 직원들에 대한 해고도 통보했다. 이는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아마존의 광범위한 긴축 정책의 하나로, 이번 해고 규모는 수백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지난해부터 경제 침체와 핵심 소매 사업의 성장 둔화 우려로 비용 절감 모드에 들어가며, 2만7천명의 ...
11월 17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17 08:30:45
아마존 웹서비스처럼 키우려던 클라우드 사업의 분사 계획을 포기했습니다.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수출을 규제하고 있어 사실상 사업 확대가 어렵다고 판단을 내린 겁니다. 분사와 IPO는 회사의 미래성장을 담보로 주주단을 유치하는 작업인데, 미래가 없는 기업에 주주가 될 투자자는 없다고 판단한 겁니다. 이 ...
"내년 20여곳 출점"…무신사 오프라인行 가속 2023-11-16 17:50:54
꾸준히 선보여왔다. 오프라인 패션 소매시장 규모가 온라인의 두세 배에 달하는 만큼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층까지 빨아들이겠다는 의도다. 사업 규모가 작아 자체적으로 매장을 내기 어려운 온라인 브랜드들이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려는 목적도 있었다. 대구에 이어 홍대에 선보이는...
'온라인' 꼬리표 떼는 무신사…한문일 대표 "오프라인 공격적 확장" 2023-11-16 15:05:38
패션 소매시장 규모가 온라인의 2~3배에 달하는 만큼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고객층까지 빨아들이겠다는 의도다. 사업규모가 작아 자체적으로 매장을 내기 어려운 온라인 브랜드들이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창구를 만들기 위함이기도 하다. 대구에 이어 이번에 홍대에 선보인 무신사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대폭 늘린다…"내년까지 30곳 목표" 2023-11-16 15:03:28
한 대표는 "최근 수년간 온라인 패션 소매 시장이 급성장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시장 규모가 더 크다"며 "오프라인에서 경험하고 소비하려는 고객이 많은 만큼 해당 영역에서 밸류(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본다"고 짚었다. 그는 강남 매장을 예로 들며 “강남 지역은 무신사 회원 수가 많지 않은 곳이었지만 오프라인...
무신사 대표 "오프라인 공격적 확장…내년까지 30호점 목표" 2023-11-16 12:33:13
장기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사업 비중을 비슷하게 가져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배경으로 우선 오프라인 매장의 시장성을 꼽았다. 그는 "최근 수년간 온라인 패션 소매 시장이 급성장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시장 규모가 더 크다"면서 "오프라인에서 경험하고 소비하려는...
"12월 금리동결 확률 100%"…공포구간 탈출한 위험자산 [글로벌마켓 A/S] 2023-11-16 08:45:09
매출은 지난해보다 둔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소매연맹은 해당 기간 매출액은 9,573억 달러에서 9,666억 달러로 전년대비 3~4%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2020년 9.1%, 2021년 12.7%, 지난해 5.4%에 비해 크게 둔화된 전망치다. 전미소매연맹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놀랄 일이 아니다"라면서 "다양한 품목에...
"불경기에 옷 안 샀다"…의류업계, 3분기 실적부진에 '울상' 2023-11-16 06:27:00
9월 의복의 소매판매액 지수는 105.9(불변지수·2020년=100)로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9.4% 떨어졌다. 의복 소매판매액 지수는 올해 4월(-3.2%)부터 6개월 연속 하락세다. 패션업계 한 관계자는 "겨울철인 4분기에는 겉옷 위주로 판매가 되다 보니 3분기와 단가 차이가 크다"며 "4분기에 실적 개선 가능성이 크지만,...
아이큐어, ‘코스모팩 아시아’ 참가…글로벌 화장품 고객사 확보 2023-11-14 09:27:44
브랜드 개발제조생산(OBM) 사업 부문은 매출 성장을 위해 국내 기존 고객사들과 협력 강화 및 신규 고객사 확대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사 확보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아이큐어는 세계적인 브랜드사로 발돋움한 아모레퍼시픽에 기초 제품을 첫 납품 시작했다. 글로벌 소매 기업인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미국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