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동행세일` 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내수 활성화 기대 2020-06-29 16:00:00
출연해 상품을 홍보와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방송 첫 날인 1일에는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이, 2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중기부 박영선 장관이 출연할 예정이다. 마지막 3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베트남, 당분간 외국관광객 입국 불허‥공공투자 올해 성장 좌우‥도박산업 합법화 만지작/美증시·유가 반등‥美 1분기 성장률 -5%
연말까지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애플 제품 5만 개가 유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 박닌(Bac Ninh)성, 외국기업 ‘대(大)이주’ 물결 맞이할 준비 완료 최근 놀라운 경제 발전 속도로 박닌성은 현재 베트남 FDI의 수도이다. 중국에서 다른 국가로 생산 라인을 이전하는 추세에 발맞춰 박닌성은 새로운 투자 물결을 맞이하기...
브라질 코로나 확진자 100만 육박…정치·경제도 혼돈 2020-06-19 15:30:24
있다고 설명했다. 파울루 게지스 경제부 장관은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한 구조적 개혁이 이행되지 않으면 경기침체를 넘어 디플레이션에 빠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 프로그램을 서둘러 종료하고 연금 개역, 공기업 민영화, 시장 개방 등 개혁 조치를 시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라질 전국...
재활용 소재로 옷 내놓은 구찌 2020-06-17 17:08:36
게재된 기사입니다] 모바일한경 기사 더보기 ▶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금세 버려지는 옷들에 대한 책임감, 바로 거기에서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고민은 시작됐습니다. '자라', 'H&M' 등으로 대표되는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유행하면서 '쉽게 옷을 사고 쉽게 버리는 행태'가...
경제가 '마이너스 수렁'에 빠졌다 2020-06-15 09:01:01
두 번째다. 한은은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0.3%로 내다보고 있다. 물가 지표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디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하락) 우려도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디플레이션 때는 물가가 한동안 계속 내려갈 것이란 전망에 소비자들이 소비를 늦추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만큼 물가는 더 떨어지고 소비...
물가 하락에 경상적자까지…커지는 디플레 공포 2020-06-15 09:00:49
떨어졌다.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9월(-0.4%)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1965년 이후 처음 하락했는데, 8개월 만에 또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이다. 소비자물가는 올 1월 1.5% 상승하며 작년(0.4%)의 저물가를 탈출하는 듯했다. 하지만 2월 1.1%, 3월 1.0%로 상승폭이 줄더니 4월엔 0.1%까지 좁혀졌다. 물가가 떨어진 근본적인...
3050클럽 일곱 번째 국가였는데…소득 3만달러 '빨간불' 2020-06-15 09:00:44
대폭 낮춰 잡았다. 이는 1998년(-11.9%) 이후 최저치다. 소비자들이 장기간 바깥 활동을 자제하면서 지갑을 닫고 있다는 점이 반영됐다. 설비투자 증가율은 4.7%에서 1.5%, 상품수출 증가율은 1.9%에서 -2.1%로 줄줄이 낮춰졌다. 1인당 국민소득을 결정하는 또 다른 변수인 환율도 흔들리고 있다. 올해 1~5월 평균 원·달러...
최중경 "기부금은 숭고한 돈…공익법인 감사기준 마련" 2020-06-14 07:30:01
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지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한 전방위적 '돈 풀기'에 대해 "돈을 풀어야 하는 건 맞지만 어떻게 풀 것인지 무엇이 효율적 방법인지 더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우선으로 유동성이 투입돼야 하는 분야로는 기간 산업을 꼽았다. 최...
'콜라보'에 성역은 없다…파버카스텔과 손잡은 TNGT 2020-06-09 20:45:01
기사 더보기 ▶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콜라보'라고 부르는 협업(컬래버레이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서로 다른 브랜드끼리 특정 상품을 공동 디자인해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게 바로 콜라보 전략의 특징이죠. 이는 개성 있는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겨냥합니다. 특히 요즘...
[인사]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 한국남부발전 ;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2020-06-08 17:53:59
박호식▷경제부장 김춘동▷금융팀장 이학선▷증권팀장 양미영▷산업1부장 김상욱▷산업팀장 윤도진▷건설부동산팀장 원정희▷산업2부장 양효석▷생활경제팀장 정재웅▷디지털경제팀장 임일곤▷기획취재팀장 박수익▷에듀워치팀장 신성우 ◈일요경제신문사▷사장 문병호 ◈한스경제▷금융소비자연구소 대표 조상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