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계산대에서 '캐시백' 방식으로 내 현금 찾는다 2016-02-03 15:30:06
소비자 보호를 스스로 책임지고 하게끔 유도하는 방안도 마련한다. 금감원 민원처리 업무 비용에 '수익자 부담원칙'을 적용해 민원이나 분쟁을 많이 유발하는 금융회사에 감독분담금을 더 내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게 그 예다. 민원인이 동의하면 민원내용을 공개하고 민원·분쟁 건수, 만족도와...
금감원 대대적 조직개편…국·실장 89% 자리 교체 2016-02-02 18:10:25
및 부서장 인사를 발표했다.소비자보호 관련 부서를 확대한 것이 눈에 띈다. 금융소비자보호처 아래 은행·비은행, 보험, 금융투자 등 금융권역별 소비자보호 부서를 신설했다. 이들 부서를 관할하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의 직급을 부원장보에서 부원장으로 높였다. 다만 부원장은 공석으로 정식 임명 때까지 오순명...
금감원 조직개편…소비자보호·건전성강화 역점 2016-02-02 15:50:08
개편안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금감원 내 금융소비자보호처의 감시·감독 기능을 확대하는 내용도 담았습니다.업무를 총괄하는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의 직급도 부원장보에서 부원장으로 승격, 권한을 강화했습니다.또 금융소비자보호처 아래에 권역별 소비자보호부서(은행·비은행소비자보호국, 보험소비자보호국,...
금감원, 권역별 소비자보호부서 신설 등 조직개편 2016-02-02 14:01:05
기자 ] 금융감독원은 금융소비자 보호기능을 보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금감원은 권역별로 소비자보호부서를 신설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침해행위에 대한 감시·감독 기능을 강화했다. 소비자보호부서는 앞으로 영업점과 보험대리점의 소비자 관련 법규 위반사항을 검사하고...
금감원 조직개편…건전성감독·소비자보호 기능 강화 2016-02-02 14:00:06
내 금융소비자보호처의 감시·감독 기능을대폭 보강하는 내용도 담았다. 우선 금융소비자보호처 아래에 권역별 소비자보호부서(은행·비은행소비자보호국, 보험소비자보호국, 금융투자소비자보호실)를 신설해 일선 영업점이나 보험대리점을 상대로 소비자 관련 법규위반 사항을 직접 검사하기로 했다. 이들은...
IBK기업銀, 상반기 원샷인사‥조영현·김성태 신임 부행장 선임 2016-01-14 16:58:09
부행장에, 김성태 경동지역본부장을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에 선임했습니다. 신임 조영현 부행장은 본점과 영업점을 두루 거치면서 여신심사, 신용감리 등에 정통한 기업금융 전문가로, 탁월한 마케팅과 심사능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금융의 격전지인 인천 남동공단 지역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입니다. 신임 김...
기업은행, 조영현·김성태 부행장 발탁 2016-01-14 16:48:20
김성태 경동지역본부장을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으로 발탁하는등 임직원 2천500여명을 승진·이동시키는 올해 상반기 '원샷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조영현 부행장은 여신심사·신용감리 등에 정통한 기업금융 전문가이고,김성태 부행장은 본점 기획·마케팅전략부서를 거친 전략통이다. 기업은행은 또...
홍보마케팅전문기업 ㈜모든커뮤니케이션, 중소기업 서포터즈로 대활약 2016-01-05 16:30:24
해당 기업의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한마디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모든 홍보마케팅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전략기획사업부, 마케팅사업부, 영상제작사업부, 디자인사업부 등의 각 분야별 부서를 배치하고 전문 인력을 정규직으로 고용하여 다양한 분야를...
[2016 신년사] 유상호 사장 "우려와 기대감 공존‥선제 대응으로 돌파" 2016-01-04 18:00:45
대신, 소비자 보호 등 금융질서 건전화에 대한 감독당국의 요구수준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실질금리 제로시장의 도래, 자본시장 활성화와 관련된 시장우호적인 정책들의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큰 규모의 Money Move가 이루어질 것이란 기대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하에서 여러분들께 올해...
공영홈쇼핑, 고객 접점 직원 대상 CS교육 의무 실시 2015-12-30 10:04:27
위해 소비자, 협력사 접점부서 직원을 중심으로 소비자보호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합니다. 새해 초부터 두 달간 ‘고객만족(CS) 리더스 관리사 양성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대상은 영업지원실·상품기획실·방송제작팀·고객지원실 소속 직원 전체입니다. 교육은 고객 목소리 청취와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주도 능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