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드노믹스 vs 트럼프노믹스…어느 쪽이 韓 증시에 유리할까?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4-03-03 18:12:10
평가하는 고통지수(MI=실업률+소비자물가상승률)를 보면 실업률은 완전고용이 된 지 2년이 넘었고 2022년 6월 9.1%까지 치솟았던 소비자물가상승률도 3% 내외로 안정됐다. 중국과의 격차도 다시 30년 이상 벌어졌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반면 트럼프 후보가 내세우는 공약의 총체적인 기조는 ‘미국의 재건(Make America...
파페치 인수 쿠팡, 명품 로켓배송 가능성은 '갸우뚱' 2024-03-01 08:01:00
주제 네베스가 지난 2007년 영국에서 창업해 명품업체들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급성장했다. 파페치는 1천400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한국으로 직배송도 해준다. 지난 2018년 뉴욕증시에 상장한 파페치 시가총액은 2021년 초만 해도 230억달러(30조원)에 달했다. 그러나 이...
D-5 김포공항 면세점은 누구 품으로…롯데·신라 '자존심 경쟁' 2024-03-01 07:33:00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특히 일각에서 롯데면세점이 주류·담배 사업권까지 확보하는 것은 독과점이 될 수 있다는 주장이 일고 있는 점에도 주목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현재 김포국제공항 DF1 구역에서 화장품과 향수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주류와...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디지털 물류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해운, 자원 개발, 항만터미널 운영 및 내륙 물류, 중장비 제조 등에 이어 사업 영역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머스크의 경쟁자는 MSC가 아니라 아마존이다. 소비자 문 앞으로 배송해주는 라스트 마일까지 장악하겠다는 것이 머스크의 야심이다....
에이모, 해외 자동차 부품 기업 미쓰비시와 데이터셋 공급 계약 체결 2024-02-29 16:13:23
및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에이모 관계자는 “MEAA와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협업해 AI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 유수의 기업을 파트너사로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고객사와 최종 소비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해운, 자원개발, 항만 터미널 운영 및 내륙 물류, 중장비 제조 등에 이어 사업 영역을 디지털로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머스크의 경쟁자는 MSC가 아니라 아마존이다. 소비자 문 앞으로 배송해주는 라스트마일까지 장악하겠다는 것이 머스크의 야심이다. 해운업은 미국, 유럽의 탈탄소 정책에...
KT 김영섭 "AICT기업으로 전환…세계적 경쟁력 확보할 것" 2024-02-28 09:29:06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 LLM을 제공하고, 사업 및 소비자에게 특화된 경량화 모델(SLM)도 제공하는 KT AI 사업의 멀티 옵션 전략으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섭 KT 대표는 "KT가 AICT 서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글로벌 테크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으로 빠르게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김영섭 KT 대표 "AICT 서비스 회사로 도약" [MWC 2024] 2024-02-28 09:16:30
고객 특화 SLM도 제공하며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AI Ops(개발환경), AI 조수(어시스턴트), AI 비서(에이전트) 등 3대 AI 사업을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영역에서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기존에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 위주였다. 김 대표는 “추후 금융 분야에 특화한 슈퍼앱을 개발해...
[한국수자원공사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내 꿈이 응원받는 소셜미디어 드림어필 운영하는 ‘트루밸류’ 2024-02-27 19:48:09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19년 1월 주요사업 : 꿈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응원받을 수 있는 소셜미디어 드림어필 운영 성과 : 누적 투자 12.5억 원, 676개교에서 사용, 유저 3만 6천 명, 누적 응원 수 195만...
'뷰티 기업' 삐아, 4월 25일 코스닥 입성…"색조 넘어 기초까지" 2024-02-27 15:39:43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발 빠르게 읽어내, 이를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탁월한 제품 기획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제품군에서 각각 500만 이상 누적 판매 기록을 달성했고, 라스트 벨벳 틴트의 경우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100만 이상을 달성하기도 해 현재까지도 삐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