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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 잘 날 없던 항공업계, 새해에는 순풍 불까 2020-01-02 07:11:00
'오너리스크'가 변수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인수…신규 LCC 2곳 추가 취항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지난해 미중 무역분쟁부터 '보이콧 저팬', 무더기 신규면허, 보잉 기체결함, 오너 리스크까지 여러 요인들이 맞물리며 바람 잘 날 없었던 항공업계에 새해에는 순풍이 불 수 있을지 업계 안팎의 관...
국회 파행에 해 넘긴 '타다 금지법'…갈등은 '현재진행형' 2020-01-01 07:11:00
불확실성이 확산하며 신규 투자 유치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재판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지난달 30일 열릴 예정이었던 두 번째 공판은 일단 이달 8일로 미뤄진 상태다. 개정안 처리가 미뤄지며 현재 '타다'가 주장하는 운행 근거가 법률상 아예 사라진 것은 아니어서 양측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드론택시 상용화 준비…제3차 항공정책기본계획 발표 2019-12-31 16:00:25
출국) 중심에서 인바운드(외국인 방한객) 신규 수요 유치를 위한 정책을 강화하는 등 항공·관광 융복합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가간·도시간 운송이라는 전통적인 항공교통의 기능을 넘어 드론 택시 등 미래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로 항공 운송의 패러다임을 확장한다. 2025년 도심형 항공교통 실용화를 목표로 내년...
5년간 항공·관광 융복합, 도심형 항공모빌리티 추진한다 2019-12-31 06:00:03
중심에서 인바운드(외국인 방한객) 신규 수요 유치를 위한 정책을 강화하는 등 항공·관광 융복합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가간·도시간 운송이라는 전통적인 항공교통의 기능을 넘어 드론 택시 등 미래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로 항공 운송의 패러다임을 확장한다. 2025년 도심형 항공교통 실용화를 목표로 내년 5월까지...
日여행 '보이콧' 확산…헝가리 유람선 침몰…진화하는 호캉스 2019-12-29 15:45:16
곳 저비용항공사(LCC)가 신규 면허를 획득했다. 지난달 국내선(양양~제주) 운항을 시작한 플라이강원은 이달 26일부터 대만 타이베이 국제선 운항도 시작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1월 미래에셋과 2조4000억원에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제주항공은 이스타항공의 지분을 695억원에 인수, 항공기 65대를...
[모닝브리핑] 선거법 27일 통과 유력…문 대통령, 경제계 신년인사회 불참 2019-12-26 07:00:24
택시면허를 사거나 빌릴 때 도울 수 있는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소프트뱅크가 쏘카에 투자하는 것은 올초 시리즈E 투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외국계 투자자들은 여전히 한국 신규 모빌리티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판단했다는 분석입니다. ◇ 미세먼지 또 '나쁨'…흐리고 눈·비...
타다 '플랜B 실탄' 500억 투자받는다 2019-12-25 17:13:52
수 없이 면허를 매입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타다 금지법안은 타다와 같은 혁신형 플랫폼 사업자가 정부에 기여금을 내고 택시면허를 빌리거나 매입하도록 했다. 쏘카는 이번 투자 유치로 관련 자금을 VCNC에 지원할 수 있다.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플랜B’가 가능하게 된...
[사설] '국제 망신' 자초한 우물 안 모빌리티 규제, 더 늦기 전에 풀어야 2019-12-22 17:37:33
핵심은 정부가 유도하는 ‘기여금 납부’와 ‘택시면허 총량 정책’이다. IA는 “한국에서 앱(응용프로그램) 기반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모든 운전자가 택시면허를 발급받아야 한다”며 “이는 신규 참여자의 참여 비용을 상승시키는 조치로, 공익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타다 금지법' USTR에 신고한 美업계 2019-12-20 17:44:03
모든 운전자는 택시운전자 면허를 발급받아야 한다”며 “이는 신규 참여자의 참여 비용을 상승시키는 조치”라고 지적했다. 일명 ‘타다 금지법’은 국회에 계류돼 있다. 플랫폼 운송사업자는 여객자동차운송시장 안정 기여금을 내고 정부가 정한 택시면허 총량대수 안에서 허가를 받아 서비스할...
'타다 금지법' 국제 이슈화…OECD 이어 美서도 "무역장벽이다" 2019-12-20 17:25:12
또 혁신형 신규 사업자가 받는 택시면허 수는 택시가 줄어드는 숫자와 연동돼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여금으로 택시 감차 비용을 충당하게 되는 셈이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는 “권리금을 국가가 보장한 적은 없다”며 “신규 사업자가 부담하는 기여금이 권리금과 같은 택시면허 보전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