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여행 띄운다…마츠다 부장과 로컬여행 콘텐츠 공개 2024-07-12 09:15:37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업계는 소도시 상품을 띄우면서 모객에 나서고 있다. 12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가고시마 지역의 숙소 예약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최근 N 회차 일본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이 늘면서 소도시 여행 수요가 생긴 영향으로...
"도쿄 더운데 누가 가요"…요즘 확 뜨는 인기 여행지 2024-07-11 22:00:04
지역이 올 여름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름에도 서늘하고 습도가 낮아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다. 북유럽이나 계절상 겨울인 남반구의 호주, 뉴질랜드 등도 역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여행지로 꼽히지만 워낙 거리가 멀어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까운 홋카이도, 몽골 등이 각광받는 것이다. 홋카이도의 경우...
메쎄뮌헨, 내년 IAA 모빌리티쇼 참가기업 모집…"조기등록하면 5% 할인" 2024-07-11 10:47:52
아니라, 내용도 내연기관차 중심에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확장됐다. 모빌리티쇼로 간판을 바꿔단 뒤 글로벌 빅테크기업들도 참가하고 있다. 작년 행사에는 엔비디아, 퀄컴,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LG전자 등 38개국의 750개 기업이 참가했다. 최근 자동차와 정보기술(IT) 박람회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완성차업체가...
'관광 원팀' 전남 무안·항저우…9월부터 정기 항공노선 뜬다 2024-07-10 18:00:04
인바운드 여행 1위 기업 에이앤드티는 전남지역 전용 3박4일, 호남권 4박5일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또 글로벌 남도한바퀴 연계 상품을 홍보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라남도관광플랫폼(JN TOUR) 앱을 활용한 자유여행도 소개해 패키지 관광뿐만 아니라 개별관광을 원하는 중국인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관광공사 "日수학여행 단체 유치 박차…홍보·지원 강화" 2024-07-10 10:16:18
했다. 또 일본 고교의 한국 수학여행 유치를 위한 여행사와 교육관계자의 한국 사전답사를 지원한다. 현지 대학생과 교류하는 'B&S 프로그램' 매칭을 위한 플랫폼을 도입하고 현지 설명회 등도 적극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지난 9일에는 일본 지벤학원 수학여행 단체 63명이 부산 김해공항으로 입국하기도 했다....
관광공사, '한국 교육여행상품' 일본여행업협회 투어그랑프리 수상 2024-07-10 10:00:27
여행을 계획 중이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보다 약 3.2배 늘어난 규모다. 공사는 수학여행을 비롯한 교육여행 단체시장 선점을 위해 지원제도를 개편, 양국 미래세대 교류 등 중장기적 방한수요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대학생과 어학원 단체까지 지원범위 확대한다. 일본 고교의 한국 수학여행 유치를...
여기어때, 한국관광공사와 '슬기로운 숙소 선택' 캠페인 진행 2024-07-10 09:35:35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안전한 여행을 위한 '슬기로운 숙소 선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공기관 등록 인허가 숙소 방문을 권장하는 행사다. 여기어때는 합법적으로 인허가를 받은 국내 숙소만 판매, 해당 숙소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안심할 수 있는...
부산서 폴킴과 커피 한잔? 2024-07-09 18:23:47
1년 동안 부산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커피 여행 다큐멘터리 제작에 참여하는 등 한국 최초의 커피 음용 도시 부산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시는 다큐멘터리 ‘커피 한잔할래요’를 제작해 오는 9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부산시는 커피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
일본어 잘하는 '네이버' 버리고…라인야후, '오픈AI' 택했다 [이슈+] 2024-07-09 10:10:27
지난해 8월 사용자 4000명을 조사한 결과 외출이나 여행 정보를 검색할 때 가이드북 같은 지역 소개나 여행 코스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 기능은 일본 내 주요 지역 약 200곳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라인야후는 이를 위해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AI 모델 대신 오픈AI의 생성형 AI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BTS 보러오세요"…KT 지니TV 'BTS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2024-07-09 09:13:58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란 지니TV에서 KT가 제휴한 여행, 가전, 패션, 뷰티 등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관이다. KT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만 판매하던 콘텐츠를 국내 인터넷TV(IPTV) 최초로 지니TV 브랜드 팝업스토어에 선보였다. KT는 지니TV를 통해 BTS의 과거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