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불로초, 맛·영양 최상위급 자랑하는 감귤 브랜드 2014-01-23 09:53:40
개설하여 운영해오면서 고품질 감귤 생산 기반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또 ‘고품질 감귤 공동브랜드 생산 10계명’을 통한 현장밀착형 영농지도를 통하여 차별화된 선진영농방식을 통해 소비자가 요구하는 감귤 생산에 주력해 오고 있다. 이런 밑바탕 속에서 생산된 감귤 중에서도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하여 철...
광주은행 매각에 7곳, 경남은행에 4곳 예비입찰 참여…자금력 앞선 신한금융·기업銀 '주목' 2013-09-23 23:01:40
bs금융, dgb금융, 지구촌 영농조합 등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국내 은행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균형 있는 지역별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광주은행 인수를 위한 예비입찰에 참여했다”며 “예비실사 과정을 거친 후 광주은행 인수를 통해 그룹 자기자본이익률(roe)을 올릴 수 있는지 등을 검토한 뒤 본입찰 참여...
<세법개정요약>③ 과세형평성 제고·세입기반 확충 2013-08-08 11:31:40
기반 확대 ▲농수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한도 설정 = 농·수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시 매출액의 30%에 해당하는 농·수산물 매입액까지만 공제 허용하도록 한도 설정. ▲고금에 대한 의제매입세액공제 합리화 = 금은방 등이 개인 등으로부터 고금취득시 취득가액의 3/103 매입세액 공제해주는 제도 적용기한 종료....
로가닉, 로컬푸드 홈 배달 꾸러미 ‘홈팜스’ 런칭 2013-08-07 15:22:44
맞게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자체 영농부터 식품 연구개발, 식품 가공 및 판매를 아우르고 있다. 로가닉은 해초바다요리 1등 브랜드 ‘해우리’ , 숯불구이코스 전문점 ‘숭례문’ 을 연이어 성공시킨 브랜드다. 현재 직영매장 16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런칭한 ‘쌈도락’은 건강한 쌈을 편리하게 먹을 수...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동부, 가전·로봇에서 LED까지…'종합전자기업' 향해 질주 2013-08-05 15:33:27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영업력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다른 보험사들이 계열사 물건 위주의 기업성 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것과 달리 한인 대리점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자동차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현지인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시장과 함께 중국...
당진, 철강신도시 내 특급토지 잡아라!! 대로변 일대 토지 선착순 분양 2013-07-26 12:39:00
지정등의 배후기반 시설의 지정과 확충이 이어지고 평택 당진항과 황해자유구역 지정등이 있어 산업과 관광이 공존하는 명실상부한 대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매년 5000명씩 인구가 늘어나 2015년에는 제2의 울산으로 불릴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계약절차는 선착순 수의 계약방식으로 청약금 100만원 입금 후 우선 필지를...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예천청결고추, 청정 고춧가루로 농가수익·지역경제 '두토끼' 2013-06-18 15:31:06
도약기를 맞았다. 예천청결고추 영농법인의 종사자 평균연령은 38세다. 농산물 가공업체로서는 드물게 젊은 직원들로 구성됐다. ‘제품보다는 신뢰를 생산하고 판매한다’는 슬로건 아래 우수한 국내산 고추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한국정밀 산업기술대회’에서 식량관리부문에서...
[함께 크는 기업] 동부, 재무컨설팅·저리대출 알선…중소협력사 제품개발 지원 2013-06-04 15:30:19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달 31일엔 8명의 영농가정 학부모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동부팜한농은 동부문화재단과 함께 올해 1억40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영농가정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홈쇼핑 매진 산지애'세척사과', 직거래 개시해… 2013-05-09 11:03:39
담당하고 있는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 백남진 대표는 “산지애는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물류, 저장, 판매 등의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브랜드 파워가 탄탄해지면서 직접 판매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다”고 산지애 매장의 온/오프라인 인기배경을 설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
500억 판매신화 `산지애` 사과, 직거래에 신중했던 이유는? 2013-05-09 11:03:32
기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산지애의 공급사 영농조합법인 송원 APC의 백남진 사장은 "산지애는 직거래에 앞서 충분한 품질 표준화, 고객 확보, 다양한 유통 기능 소화 능력을 갖추는 것을 우선했다. 또한 이러한 과정 속에서 육성되는 브랜드 파워가 직거래 성공의 핵심이라고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어 "직거래는 품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