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자총 "집합금지 또 연장되면 모든 방법 동원해 투쟁" 2022-01-10 13:40:47
50% 감면, 배달 수수료 지원, 온·오프라인 외식 할인 프로모션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자총은 이와 함께 "지방세를 카드로 내면 수수료가 없으나 국세를 카드로 결제할 땐 수수료를 내고 있다"며 "이를 납세자 납세 의무, 조세 부과의 형평성에 맞게 국가 부담으로 개선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덧붙였...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 즐기는 상업시설은 어디 2022-01-09 09:00:00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함께 입점한다”며 “쇼핑, 외식, 취미활동, 여가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다양한 소비층도 함께 거느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같은 이유로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과 도로변을 따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복합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분양 2022-01-08 09:00:01
쇼핑, 외식, 취미활동, 여가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다. 또한 방문객들을 끌어들이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입점하기 때문에 상권 활성화에 유리하다. 동시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도 주목받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동선이 편리해 이동이 원활하고,...
'비건 열풍'이 잠자던 정식품을 깨웠다 2022-01-05 17:22:27
시장이 주요 수출국이다. 앞으로 채식 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한 미국과 유럽 등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정식품은 두유 사업에만 집중하는 게 가장 큰 한계로 꼽힌 회사였지만 비건 열풍이 불면서 오히려 대체우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외식 등 사업...
위드코로나에 작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17.5조원…역대 최대 2022-01-04 12:00:02
등 문화 및 레저서비스 거래액(1천745억원)은 142.5% 증가했다. 다만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11월과 비교하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은 68.2%, 문화 및 레저서비스 거래액은 84.4% 수준이다. 음식서비스(배달음식) 거래액은 2조719억원으로 1년 전보다 26.1% 증가했다. 전월 대비로는 8.5% 줄었다. 이민경 통계청...
이것만 있으면 샤넬백 30% 깎아준다는데…"진짜예요?" 2021-12-28 07:25:58
사태 확산세로 멈추면서, 외식보다는 쇼핑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란 판단에서다. 여기에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객실 이용 제한 조항이 제외된 만큼 여행 수요를 겨냥한 혜택도 추가됐다.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하나·비씨카드 등 카드사들은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소비자심리지수, 코로나 확산에 넉달 만에 '뚝'…집값 상승 기대 '최저' 2021-12-28 06:00:48
통계조사팀 팀장은 "소비지출은 여행이나 외식 오락문화 등이 방역강화에 크게 영향을 받은 데 따라 하락했다"며 "생활형편 관련 지수도 소폭이지만 하락했는데, 물가 상승 영향도 어느정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는 넉 달 연속 하락했다. 아파트매매가격 오름세가 둔화되는 데다 금리...
[인사] CJ그룹 ; 동원그룹 ; 신한금융투자 등 2021-12-27 18:11:12
FS·외식부문 FS사업부장 강영국▷동원홈푸드 축육부문 생산SCM실장 이승우▷동원로엑스 경인지사장 유원철▷동원로엑스 국내2사업부장 김인구▷동원디어푸드 유통사업부장 김근영▷동원로엑스냉장 운영팀장 겸 동원산업 냉장물류본부 운영팀장 박성욱 ◈신한금융투자◎승진▷파생상품운용부 곽일환▷상품관리부...
[마켓인사이트] 디아지오, 국내 1위 위스키 '윈저' PEF에 통매각 2021-12-26 17:02:28
있다고 분석했다. 위스키 문화 바뀌고 코로나 겹쳐 매출 '반토막'디아지오코리아가 윈저 사업 매각을 결정한 것은 주류 트렌드 변화와 코로나19까지 겹쳐 국내시장에서 판매 회복이 어려울 것이란 판단에서다. 디아지오코리아는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까지 호황기를 누리며 국내 대표 위스키 업체로 자리잡았다....
고객만족 향한 노력 빛나는 기업 만든다 2021-12-26 16:19:42
이번 소비자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문화 등 15개 산업군의 2655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 등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건수는 294만 7860건이었다. 또 한국소비자포럼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의 글로벌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