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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병상 확대 마지막 기회"…대형병원들 왕숙신도시에 꽂혔다 2021-10-13 17:25:22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최소 2~3년간은 외형 확장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남양주 왕숙은 빅4 병원을 제외한 대학병원들의 각축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수도권 확장 ‘마지막 기회’”이번 사업은 상급종합병원엔 수도권 내에서 병상을 확대할 ‘마지막 기회’처럼 여겨지고 있다. 3기 신도시 중 대형병원을 ...
주인 바뀌고 외형·수익성 빠르게 끌어올리는 엠캐피탈 2021-10-11 14:41:02
엠캐피탈이 최대주주 변경 이후 빠르게 외형을 늘리고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발 빠른 사업 포트폴리오 변경에 따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1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엠캐피탈의 올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2.7%다. 2019년엔 1.8%, 지난해엔 1.6%였다. 엠캐피탈의 올 6월 말 기준 자산은 2조8265억원으로 지난해 말...
[하이빔]모빌리티 '토스'의 '타다' 차별화 전략은? 2021-10-11 14:27:32
수수료 수입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외형만 보면 결코 나쁘지 않은 결합이다. ?도입했지만 '카니발 vs 스타렉스'의 택시 경쟁에서 카니발이 앞서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러나 제도 변경으로 '타다'의 카니발이 자취를 감추자 모빌리티 업계는 중형 세단 일색인 택시 시장에서 차종...
"코로나도 문제없다"…32년째 성장하는 'PPIH' 비결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10-08 09:25:53
재팬 등 이커머스업체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시간을 내서 직접 매장을 찾는 고객층이 있다는 반증이고, 여기에 바로 돈키호테의 핵심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PPIH는 2030년 사업계획에서 ‘식료품의 SPA화’, ‘PB상품의 강화’, ‘비용의 최적화’ 등을 내세우며 2030년 매출 3조엔(약 31조원), 영업이익...
[단독] 당근마켓, 적자 돌파구로 '라방' 찍었다 2021-10-07 17:09:01
부담 없이 뛰어들 수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코로나19 사태로 급성장하며 네이버와 카카오 등 플랫폼 기업과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음식 배달 플랫폼 배달의 민족 등이 진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도 방송이기에 상품 구색과 방송 진행 역량이 필요하다”며 “유통업체들이...
“코스맥스, 3분기 실적 호조 이어갈 것…목표가 ↑ ” 2021-10-07 08:21:12
해도 수익성보다 외형성장을 중요시 해, 매출 둔화는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올 3분기에는 상반기에 이어 실적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판단했다. 2019년부터는 국내 중국 북미를 중심으로 수익성 강화와 온라인 고객사 확보를 위한 전략을 펼쳐왔고, 올해부터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게임엔진 개발 업체로 변신한 유니티…"이젠 메타버스 선구자" 2021-10-04 13:30:01
통해 외형을 넓히고 있다. 지난 2분기에 3차원(3D) 데이터 최적화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메타버스테크놀로지와 식물 모델링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IDV를 인수했다. 지난달에는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파섹을 3억2000만달러에 인수했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3D 모델링, 실사 텍스처...
외형 성장세 둔화하는 유진저축은행…대출 포트폴리오도 '불안' [마켓인사이트] 2021-09-29 08:56:3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진저축은행의 외형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 2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유진저축은행의 지난해 총자산 증가율은 2.5%에 그쳤다. 2018년과 2019년엔 각각 17.4%, 19.4%였다. 올 상반기엔 6.6%를 나타냈다. 유진저축은행은 총여신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현금·예치금, 유가증권...
전장사업, 기업 간 합종연횡 활발 해진다 2021-09-27 17:44:11
자동차 전장사업을 낙점하면서 새로운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 동안의 사업 실적은 어떤가요? <기자> 관련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 이후 사업의 외형 자체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내실을 다지기까지는 시일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표를 보면서 설명을 드리면, 먼저 LG전자의 전장사업 부분...
코로나에 무려 50% 컸다…'유통 격전지' 된 온라인 식품시장 2021-09-24 11:39:50
없는 중요한 경쟁력으로 꼽힌다.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점유율 확보가 주가 상승에 가장 큰 트리거(trigger)가 되므로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는 기업'에 투자하라는 조언이 뒤따랐다. 이마트는 이커머스 투자에 적극적일 뿐 아니라 옴니채널을 구축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