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월 20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20 08:00:39
수익률을 추적하는 상품입니다. 오늘 국제유가가 1% 이상 상승하며 5개월래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정유시설에 대한 공격을 지속적으로 감행하며 원유 시장의 공급난이 부각됐습니다. 러시아의 정유소는 현재 7% 이상 유휴 상태라고 하는데요, 양으로 따지면 하루 37만 500만 배럴 정도의 물량이...
FOMC 첫날 3대 지수 일제히 '상승'…엔비디아 1.1%↑ [뉴욕증시 브리핑] 2024-03-20 07:29:18
하락했지만, 저가 매수세와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유입되며 상승 전환했다. 엔비디아는 전날 개발자회의에서 차세대 인공지능(AI) 칩 블랙웰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엔비디아를 제외한 반도체주는 대부분 하락했다. AMD는 5% 가까이 밀렸다. TSMC가 1.30%, 인텔의...
삼천리·알톤 '절치부심'…"'이 제품'이 미래 먹거리죠" [中企톡톡] 2024-03-19 08:31:07
중저가 전기 자전거 제품군을 대폭 강화했다. 삼천리자전거·알톤스포츠가 올해 출시한 전기자전거는 20종·8종이다. 신제품 가운데 23.5%·34.8% 비중으로, 전년 대비 10%포인트·20.9%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주력 상품으론 생활밀착형 전기자전거를 내세웠다. 삼천리자전거는 ‘팬텀 어라운드’와 ‘팬텀 어라운드 F’를...
기증품 가게서 편집샵 옷 득템하고, 모바일 기프티콘 사고 팔며 '짠테크' 2024-03-18 18:22:25
가게라곤 하지만 하자 없는 사실상 새 제품을 저가에 구할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CJ온스타일 등 대기업으로부터 대량으로 기성 의류를 기증받는다. 단순 반품 상품이거나 미개봉 제품이 대다수다. 이곳에선 매장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멀쩡한 새 옷을 살...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가게라곤 하지만 하자없는 사실상 새 제품을 저가에 구할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롯데백화점 등 대기업으로부터 대량으로 기성 의류를 기증받는다. 단순 반품 상품이거나, 미개봉 제품이 대다수다. 이곳에선 매장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도 할인된 가격에 멀쩡한 새옷을 살...
목욕 바구니에 현금다발이 '꽉꽉'…'90억' 돈세탁 수법 보니 2024-03-18 13:10:08
이들은 “동행 신탁프로젝트에 돈을 입금하면 저가에 주식을 매입하여 300∼600%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한캐쉬 코인 거래사이트에 투자하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식으로 피해자들을 속였다. 해당 금액을 현금화하기 위해 상품권 조직에 세탁을 의뢰했다. 이 과정에서 투자자들에게 악성 앱을 설치...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적으로"…브라질마저 中반덤핑 조사 2024-03-18 08:53:28
중국이 자국 경기 침체로 인한 잉여 생산품을 저가 수출로 밀어내기 시작하면서 미국, 유럽연합(EU) 등 주요 국가들은 맞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표 우방국 브라질마저 값싼 중국산 수입품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브라질...
中 알테쉬 저가의류 공습에…토종 패션앱 초비상 2024-03-17 18:40:05
알테쉬의 저가 의류 공세로부터 상대적으로 타격이 덜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브랜드와의 협업이나 디자이너 육성 등을 강조하고 나선 것 역시 이와 무관하지 않다. 지그재그는 지난해부터 개인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연합 프로모션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달 이랜드의 캐주얼 브랜드...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고객들이 즐겨찾기 때문에 알테쉬의 저가 의류 공세로부터 상대적으로 타격이 덜했다”고 설명했다.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브랜드와 협업이나 디자이너 육성 등을 강조하고 나선 것 역시 이와 무관하지 않다. 지그재그는 지난해부터 개인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연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대형마트 과일매출 1위는 '딸기'…국민과일 사과는 2위 2024-03-17 06:25:01
상품기획자)는 "고객들이 꾸준하게 찾는 사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시세 대비 최대 30% 저렴한 '상생 사과'를 들여와 판매하거나, 농식품부 할인 혜택을 적용해 1만원대 중반 가격에 판매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 사과 담당 바이어는 "못난이 사과를 기존에는 일정 물량 이상 확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