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항공, 러시아서 '한국문화 바자회' 2013-11-17 21:09:24
대한항공은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전통음식과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열어 한국 문화를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러시아 청소년 40여명이 한복을 입고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대한항공, 러시아에 한국 문화 전파 2013-11-17 16:32:55
40 여명과 함께 부채춤, 북춤 등 한국의 전통 춤과 사물놀이 공연을 선보이고 한국음식과 공예품 등을 판매 했습니다. 행사 수익금은 한국 문화 전파와 배움의 장인 러시아 청소년 문화센터 내 한글교실을 지원하는데 쓰입니다. 대한항공은 K-pop, 드라마 등으로 대표되는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며,...
박 대통령에게 엘리자베스1세 여왕 초상화 선물한 까닭은 2013-11-06 10:32:58
또 여왕의 부군인 에든버러공에게는 전통공예품인 옻칠수국문함을 선물했다. 박 대통령과 여왕 내외는 픽처갤러리에 각자의 선물을 전시해놓고 선물의 의미를 일일이 설명하며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픽처갤러리에는 루벤스, 렘브란트, 반다이크 등 상시 전시돼 있는 미술품 외에도 박 대통령을 배려하기...
한국토요타, 11월 헤리티지 선정 2013-10-28 11:37:26
28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전통 공예품인 화각공예는 투명도가 높은 쇠뿔을 종잇장처럼 얇게 편 다음, 뒷면에 안료를 이용해 전통그림이나 문양을 그려 넣고 목재로 된 기물의 표면에 접착제로 붙여 치장하는 것을 말한다. 장·농·탁자·문갑과 같은 가구류와 예물함, 경대, 필통, 화약통, 경상, 부채, ...
'신선의 보금자리' 후지산, 옛마을서 바라보다 2013-10-28 07:08:00
피라미드 형태의 건축물이다. 전통적인 기법과 현대적인 통나무 공법을 융합해 이루어낸 목조물이다. 자체 염색기술을 이용해 대표작인 ‘광향’ 연작을 비롯해 후지산을 테마로 한 문양이 담긴 일본 전통 의상들이 전시돼 있다. 1997년 개관한 신관은 류큐 석회암 원기둥으로 이뤄진 회랑이 있는 독창적인 건축물로, 마루...
경기도, 낭만 가득한 가을 여행지 6곳 추천 2013-10-11 18:52:27
제작한 공예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판매대가 설치되고 작은 소품과 다식을 직접만들며 체험할 수있는 프로그램으로 관광객과 소통한다. 거리곳곳의 들어선 음식점과 전통 찻집등은 공방거리를 찾는 또하나의 즐거움이다. 입주작가와 지역주민이 함께 만든조형물, 신상옥 감독의 1961년 작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의 실제...
‘힐링여행’, 지상 최대의 낙원 북태평양 섬 하와이로 떠나자 2013-10-11 12:50:28
하와이의 공예품을 감상하며,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에서는 하와이 전통 게임으로 온가족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 준다. 카우아이는 해변에서부터 옛 기차에 이르기까지 가족들을 위한 장소가 많다. 와이메아 캐니언은 풍경 자체만으로 장관을 이루며, 코케에 주립공원의 자연사 박물관에서는 카우아이의 자연환경을 배울...
<자동차소식> 한국토요타, 한국 전통 무형문화재 알리기 2013-10-07 10:56:51
출시를 기념해 '한국전통 무형문화재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토요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12월까지 매월 한명씩의 전통공예 무형문화재를 선정해 해당 장인의 작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첫번째 주인공으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19호인 금박장 김덕환(78)옹이 뽑혔다. 이...
도요타의 '별난' 한국마케팅…고객에 전통공예품 제공 2013-09-24 17:25:23
전통공예품을 접목한 독특한 마케팅을 펼친다. 한국도요타는 대형 세단 아발론 출시를 기념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발표했다. 아발론이 출시되는 다음달부터 3개월간 매달 전통 공예 무형문화재가 제작한 작품을 선정해 도요타 전시장에 전시하고 구매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도자기...
한국토요타, '아발론 위드 코리안 헤리티지' 진행 2013-09-24 11:34:16
협조로 10월부터 3개월간 매월 전통공예 무형문화재와 작품을 '이달의 헤리티지'를 선정하고, 미디어 홍보와 전시장 순회 기획전시를 펼친다. 이와 함께 캠페인 기간 동안 아발론 구매자 100명(선착순)에게 이달의 헤리티지로 선정된 무형문화재가 제작한 특별 공예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