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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비 부담에 대형마트 찾았다…즉석조리식품 매출 순위 급상승 2023-12-07 05:56:01
국내산 냉동돈육 매출이 45% 증가했다. 2019년부터 4년간 2위 자리를 지켜온 맥주는 매출 순위가 5위로 주저앉았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위스키가 인기를 끌면서 주류 수요가 분산된 탓이다. 올해 이마트의 위스키 매출은 15% 늘었지만, 맥주는 2% 감소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는 고물가 상황으로 대형마트에서도...
유통업계 '김장 성수기'…절임 배추부터 김장비닐까지 매출↑ 2023-11-30 06:11:01
72.5% 급증했다. 김장 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의 매출도 늘었다. 김치냉장고는 1995년 첫선을 보인 후 2000년대 중반까지 날개 돋친 듯 팔렸지만, 상당수 가구에 보급되면서 점차 판매량이 줄었다. 지금은 11월 중하순에 김장을 앞두고 김치냉장고를 처음 사는 가정 및 교체하는 가정 수요가 몰린다. 롯데하이마트의 이달...
"연말 홈 파티족 잡아라"…편의점 업계, 주류 할인행사 2023-11-29 09:01:15
홈 파티족 잡아라"…편의점 업계, 주류 할인행사 GS25, 152종 한달간 할인…몽골 보드카 '에덴' 국내 첫 출시 세븐일레븐, '파이퍼하이직 레어13'·이마트24, 호텔 케이크 판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겨냥한 주류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GS25는...
마트도 e커머스도 '냉삼 할인' 한창인 까닭은? 2023-11-27 17:57:18
6개월(5월 20일~11월 19일) 냉동 돼지고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풍상회’ 상품을 선보이며 냉동 돼지고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단풍상회는 홈플러스가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판매하고 있는 캐나다산 냉동 돼지고기 브랜드다. 자체 브랜드(PB) 상품 개발을 ...
'1인분 2만원' 삼겹살 금값되자…대신 '이것' 담았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1-27 16:03:21
것이다. 특히 냉동 돼지고기는 재고관리가 수월한데다 상추·주류 등 다른 품목을 교차 구매할 가능성도 높은 품목으로 꼽힌다. 2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6개월(5월 20일~11월 19일) 냉동 돼지고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50% 늘었다. 홈플러스가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단풍상회' 상품을 선보인...
"내년 유망 中 소비관련주는 귀주 모태주와 멩니우" 2023-11-27 11:07:43
오른 기업이다. 귀주 모태주는 중국 최대 주류회사로 새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매출과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제프리스가 본 귀주 모태주의 목표가는 금요일 종가 대비 22% 높다. 중국 유제품기업 멩니우에 대한 상승 여력은 60%로 책정했다. 중국은 10월 주택판매가 저조했고, 실업도 늘어나는...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스타트업 CEO]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을 만드는 스타트업 ‘넷(NET)’ 2023-11-21 23:47:40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9월 주요사업 :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토닉워터 ‘포켓토닉’ 개발 성과 : 2023 식품기술대상 대상 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2023 국제주류와인박람회 3일만에 매출 1700만원 달성, 한국장학재단, 와이스, Teason 등 다양한 업체와 콜라보 완료, 출시...
20代 '미쉐린 셰프' 반찬가게에 투자자 북적 2023-11-20 18:08:28
매출 1위를 차지한 프랜차이즈 ‘도시곳간’이다. 5조원 규모의 국내 반찬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도시곳간은 내년 일본, 미국에 진출할 채비에도 한창이다. 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반찬 편집숍’을 표방하는 도시곳간 매장은 연내 60개에 이를 전망이다. 도시곳간은 2019년 서울 광진구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나노, 중국 2차전지 소재 사업 나선다 2023-11-20 17:52:04
분야에서도 LFP 배터리가 주류를 형성하고 있다. LFP 배터리는 NCM 배터리보다 제품을 구성하는 소재가 상대적으로 풍부해 가격도 싼 편이다. NCM 배터리가 매장량이 제한된 코발트의 영향으로 제품 가격이 더 높아서다. 이런 차이점으로 LFP 배터리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여서 황산철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주부들 홀린 반찬가게…연매출 250억 '잭팟' 터졌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20 15:53:01
매출이 5배 뛰고, 투자 혹한기에 벤처캐피털로부터 30억원을 유치한 반찬가게가 있다. 지난해 식품부문 가맹점 평균 매출액 1위를 기록한 프랜차이즈 도시곳간이다. 5조원 규모의 국내 반찬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도시곳간은 내년 중 일본, 미국으로 진출할 채비에 나섰다. ○반찬가게 고정관념을 깨다20일 식품업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