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래픽] 온라인쇼핑 거래 현황 2021-05-31 10:04:06
거래액은 44조7천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3% 늘었다. 이 중 인터넷·모바일과 같은 온라인으로 배달 음식 등을 주문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5조9천억원으로 71.9%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질주하는 음식배달…1분기 온라인쇼핑서 최대폭 성장 2021-05-31 08:55:27
31일 통계청 등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4조7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3%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인터넷·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배달 음식 등을 주문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 증가 폭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분기보다 71.9% 급증한 5조9000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장기화...
너도나도 배달 음식…온라인쇼핑 시장서 음식서비스 최대 성장 2021-05-31 06:15:01
음식…온라인쇼핑 시장서 음식서비스 최대 성장 1분기 거래액 5조9천억원…1년 전보다 71.9% 증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음식서비스가 가장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4조7천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3% 늘었다....
마켓컬리가 마주해야 할 현실의 장벽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31 06:10:12
24조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달성했고, 올 3월엔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마켓컬리가 쿠팡과 비슷한 궤적의 성공 가도를 달릴 지, 아니면 치열한 경쟁의 그물망에 걸려 한 때 반짝이던 샛별로 사멸할 지는 아직 예단하기 어렵다. 다만, 현재 마켓컬리가 처한 현실적인 장벽이 만만치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든든한...
슈퍼리치들의 도피처 '슈퍼요트' 2021-05-30 17:27:50
보낼 수 있다. 부자의 관심이 커지며 슈퍼요트 주문도 크게 늘었다. 이탈리아 선박업체 페레티는 올 1분기 역대 최대 규모인 56대의 요트를 판매했다. 페레티는 “환상적인 판매 속도”라고 했다. 영국 잡지 보트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17일까지 중개시장을 통해 거래된 슈퍼요트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가...
지자체와 호흡하는 `배달특급`... "지역 맞춤으로 특급 서비스" 2021-05-27 11:20:27
최근 누적 거래액 200억 원을 돌파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특징에 맞는 서비스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배달특급은 경기도 지역 12개 지자체에서 서비스 중인데 활발한 서비스 지역 확장과 더불어 지자체와 함께 `지역 밀착, 특성화 사업`으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역밀착사업`이란 각...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거래액 역대 최대…제주는 2배로 2021-05-25 14:00:03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거래액 역대 최대…제주는 2배로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0~18일 진행한 자체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오픈마켓형 풀필먼트 서비스로, 판매자 제품 보관·주문...
[단독]"쿠팡 나와라"…네이버-CJ, 용인에 냉장 물류센터 연다 2021-05-19 20:04:02
시장 1위(거래액 기준)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가 e커머스 ‘절대강자’ 등극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은 경기도 용인에 1만9835㎡(약 6000평) 규모의 신선식품 전용 저온 풀필먼트 센터 운영을 이르면 8월께 시작한다. CJ대한통운이 임대한 신규 콜드체인 창고를 네이버...
교촌치킨, 1분기도 날았다…매출 사상 최대 2021-05-11 17:42:12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통계청에 따르면 온라인 주문으로 이뤄지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지난해 17조4000억원에 달했다. 전년 대비 78.6% 급증했다. 지난해 11월 양념 중심이던 기존 메뉴에 신제품 ‘리얼후라이드’를 더해 제품군을 확대한 전략도 주효했다. 리얼후라이드는 출시 열흘 만에 12만 개가 넘게 팔려나가는 등...
배달의민족, 가정간편식 만든다 2021-05-11 17:41:28
주문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선정한다. 식당 사장에게는 가게 브랜드와 레시피 공유에 대한 로열티로 상품 판매 거래액의 일정 부분을 지급한다. 배민의발견 첫 번째 제품으로는 ‘강훈 사장님의 팔백집 쫄갈비’(사진)를 내놨다. 대학생이 밀집해 있는 서울 성북구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로, 배민쇼핑라이브와 B마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