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방송사업매출 증가율 IPTV가 최고…지상파는 흑자전환 2021-06-29 14:27:36
작년 방송사업매출 증가율 IPTV가 최고…지상파는 흑자전환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 공표…방송사업매출 18조원·광고 매출 2조7천억원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지난해 방송 매체들이 방송사업으로 거둔 매출이 대부분 감소했지만 IPTV만 11%가 넘는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까지 3년 연속 영업손실을...
지상파 중간광고 내달 허용…1·2부 사이 '편법' 사라진다 2021-06-23 11:21:08
지상파 중간광고 내달 허용…1·2부 사이 '편법' 사라진다 방통위, 연속편성 세부기준 고시 제정…"시청권 보호 강화"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7월부터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가 허용되면서 하나의 프로그램을 1·2부로 나눠 광고하던 편법도 사라질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3일 중간광고 관련 시청권...
스크린골프는 어떻게 정확한 궤적을 그릴까 2021-06-21 17:31:07
등 세계적 경쟁력을 갖췄다. 디지캡은 지상파 초고화질(UHD) 방송 송출 표준 시스템인 ‘ATSC 3.0’을 개발해 국내외 방송사에 공급하고 있다. 기존 주력사업은 유료방송을 가입자만 볼 수 있도록 제한하는 솔루션(카스)이었으나 꾸준한 R&D를 토대로 새 사업을 개척했다. 모바일 인터넷TV(IPTV), 주문형 비디오(VOD) 등이...
다문화TV, 몽골 민영방송사 UBS와 방송 및 문화 교류 업무협약 체결 2021-06-15 11:30:11
방송사인 UBS와 방송 콘텐츠 및 제작 인력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몽골 UBS(Ulaanbaatar Broadcasting System)의 CEO이자 작곡가로도 유명한 라븍덜지 발흐자브(Lkhagvadorj Balkhjav) 회장이 직접 한국을 찾아 장영선 다문화TV 대표와 함께 협약서에 서명했다. 몽골...
CJ ENM, 일본 지상파 TBS와 협업…"글로벌 콘텐츠 만든다" 2021-06-15 11:08:50
ENM이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드라마부터 음악까지 K콘텐츠 인기가 높은 일본을 발판 삼아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노린다. CJ ENM은 TBS그룹은 글로벌 타깃 콘텐츠 공동제작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사는...
[연예 마켓+] '미스터트롯' 후 1년, 트로트 약발 다했나? 2021-06-12 05:11:01
방송사는 손에 꼽을 정도다. KBS와 MBC, SBS 등 지상파는 트로트를 전면에 내세우거나, 트로트 스타를 예능 프로그램에 빼놓지 않고 등장시키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트로트의 전성기가 이제 끝난게 아니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장르가 사랑받고, 지속적인 지지를 받기 위해선 새로운 스타가 발굴돼야 하지만...
TV 광고 살아나자…SBS 이달 63% 급등 2021-05-26 16:03:42
광고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사 광고 매출이 늘어난 것은 이례적이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소비자들이 돈을 쓸 준비가 돼 있는 지금 기업들의 마케팅 비용은 계속 올라갈 것이고, 타기팅(특정 소비층 겨냥)보다는 브랜딩(다수 소비층 겨냥) 광고가 더 효율적일 수 있는 상황”이라며 “TV ...
카카오, OTT 포기하고 제작사로? "이유 있는 오해" [연예 마켓+] 2021-05-08 08:21:03
지상파 드라마 제작까지 나선 셈이다. 카카오 내에서만? 카카오 밖에서도 카카오는 국내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이다. 카카오TV는 카카오의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톡 내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과거 제휴, 계약된 방송사의 재방송이나 편집 영상 등을 보는 수준이었다면 지난해 9월부터 오리지널 콘텐츠를...
[마켓인사이트]SBS미디어홀딩스, 티와이홀딩스와 합병...태영그룹 지배구조 개편 2021-05-03 09:00:14
설립한 지주회사다. 중간지주사인 SBS미디어홀딩스는 지상파 방송사인 SBS를 비롯해 SBS미디어넷, SBS바이아컴, SBS네오파트너스 등 방송·미디어 관련 계열사들을 거느리고 있다. 지난해말 연결기준 자산 7162억원에 달한다. 미디어 환경 변화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656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태영그룹은 이번 합병이...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되면…광고량 26%·광고시청시간 10%↑" 2021-05-03 06:05:08
"지상파는 킬러 콘텐츠는 물론 평균 시청률도 타 매체보다 높은 편으로, 중간광고 도입 시 유료방송보다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다양한 방식으로 임팩트 있는 광고가 가능해지고 시청자의 몰입도와 시청 호흡을 해치지 않도록 해 더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정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