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오카도 시스템 통째 이식…"신선식품 유통 1등 노린다" 2022-11-01 17:31:28
기존의 롯데온은 백화점과 협업해 럭셔리몰로 변신시킨다는 게 롯데의 전략이다. 롯데 관계자는 “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산지 물건을 공동으로 구매하는 통합 소싱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라며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그로서리 플랫폼은 롯데가 유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의 SSG닷...
"게임엔 관심 없다, 고객 문제에 집중한다"…CVC 5인 최고의 투자 [긱스] 2022-11-01 16:46:11
GS리테일이 투자한 이후 3년 만에 몰로코의 기업가치는 20배 넘게 뛰었다. 향후 기업공개(IPO)에 나설 경우 GS리테일은 최대 50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게 이 상무의 예상이다. 이 상무는 CVC의 주 역할론으로 그룹의 신사업을 찾아내는 것을 꼽았다. 이를테면 GS리테일은 핏펫, 어바웃펫, 펫프렌즈, 바램시스템 등...
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럭셔리 시장[삼정KPMG CFO Lounge] 2022-10-28 16:45:46
주도해오고 있었으나 최근 네이버쇼핑, 쓱닷컴, 카카오커머스 등 대형 이커머스 기업들이 가세했다. 럭셔리 브랜드도 한국에서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온라인 소비자를 자사몰로 끌어들이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리세일, 럭셔리 시장을 뒤흔드는 소비 패턴 경험 중시 소비 성향은 럭셔리...
`패션` 커지는 이커머스,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SaaS 시장 2022-10-28 13:38:26
하나의 아이디로 국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 20여 개의 대형 온라인 채널의 쇼핑몰 판매 업무를 한 번에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켓 판매 통합 플랫폼이다. 출시 2년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원, 입점 셀러의 수 9,000개, 상품 데이터 8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온라인 셀러가 실제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함안몰 수능맞이 네이버쇼핑라이브 할인 판매 실시 2022-10-24 09:25:23
커머스 생방송 구매자를 위한 감사 이벤트로 `라이브퀴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 중 함안몰 및 방송 제품과 관련된 3차례 퀴즈 정답과 방송 상품을 구매한 네이버 아이디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함안몰 인기 상품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쇼호스트가 현장에서 선정하며 자세한...
[게시판] KT스카이라이프 E커머스몰 오픈 2022-10-24 09:19:12
E커머스몰 오픈 ▲ KT스카이라이프[053210]는 25일 E커머스몰인 '스카이라이프 Shop'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Shop에서는 백화점 상품권, 식음료 모바일 교환권, 최신 전자기기, 최대 60개월 가전 할부 서비스, 1인 가구 맞춤형 홈 솔루션 제품 등 600여 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가로 상품...
쿠팡맨이 해외에서 메시지를 보내왔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10-21 17:26:39
기승을 부렸는데, 한 단계 더 나아가 쇼핑몰 배송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로 발전한 겁니다. 비대면 거래가 늘면서 쿠팡 뿐만 아니라 또 다른 e커머스몰 배송을 사칭한 문자메시지 피해가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택배사칭 스미싱 신고접수는 17만5,000여건으로 전체 스미싱 중...
故최동원 등장 광고 만든 스타트업…국가대표 혁신기업 됐다 [Geeks' Briefing] 2022-10-14 17:59:34
스타트업 모비두, 교보문고와 맞손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모비두의 '소스플렉스'가 교보문고의 신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오는 14일 라이브커머스의 첫 방송을 진행한다. 교보문고는 모비두의 솔루션을 활용,...
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도입…"라이브커머스 서비스" 2022-10-14 15:32:27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즐거움을 열다`라는 슬로건 하에,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CASTing`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고 오는 14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진행한다. 첫 라이브 방송은 "작가와의 만남"을 테마로 이슬아 작가의 첫...
육류 브랜드 설로인, 흑자 전환…"소비자 취향 저격" 2022-10-13 14:09:29
커머스 플랫폼의 경우 앞다퉈 배송경쟁이 심해지면서 품질보다는 유통에 중심을 두고 있는 추세다. 설로인은 차별화를 위해 숙성 특허기술의 R&D와 제품 제조 및 판매 과정까지 모든 밸류체인을 직접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설로인측은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이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