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디지털광고대상' 대상 수상 2022-12-09 09:06:08
올해부터 통합한 것으로,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한다.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한 300여개의 작품·솔루션이 경쟁했다. 대상을 받은 아이지에이웍스의 원스톱 디지털 전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의 혁신성과 파급력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한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마케팅클라우드에...
'고초대졸닷컴' 운영사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Geeks' Briefing] 2022-12-07 16:27:31
발생한 서비스 장애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방지대책을 공개했다. 남궁훈 재발방지대책 공동 소위원장은 ‘Our Social Mission’ 키노트에서 카카오의 사회적 소명과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각오를 피력했다. 카카오 ESG 최우선 과제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인프라 개선을 위해 과거 원인...
아이지에이웍스, AI 연구 기업 코르카에 전략적 투자 2022-12-06 14:22:58
프로필 구축, 통합 광고 운영 자동화, 고객 행동 예측 및 경험 최적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 서비스를 확대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인공지능 분야의 지속적인 선행 연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AI 빅데이터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핵심 원동력을...
[2022 AI 양재 허브 스타트업 CEO]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 제공하는 ‘어크로스비’ 2022-12-06 07:51:14
전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성우 대표(48)가 2020년 5월에 설립했다.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이 대표는 삼성SDS 전략기획실 신사업담당 부장, 물류사업부문 신사업개발 그룹장으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크로스비를 창업했다. 삼성SDS에서 이 대표는 IT 기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분석...
티빙·시즌 뭉치고, 디즈니는 한국 공략…지각변동 OTT업계 2022-12-05 16:35:08
없다. 스트리밍 방식만 가능하다. 광고 게재 권한을 놓고 라이선스 문제가 불거진 일부 콘텐츠도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넷플릭스가 저가 요금제를 내놓은 가장 큰 이유는 가입자 감소다. 올해 1분기 넷플릭스 유료 가입자는 2억2164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만 명 줄었다. 2011년 넷플릭스 서비스 이후 가입자가 줄어든...
에쓰-오일,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ESG경영…미래 성장동력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2022-12-05 16:27:02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높은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좋은 기름을 공급한다는 품질 철학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번 망했지만 재도전!"…그래서 장관상 받은 스타트업은[Geeks' Briefing] 2022-12-02 18:12:31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지능형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웹 애플리케이션의 지연시간을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어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대용량 로그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주력 사업이다. 에이프리카는 AI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MLOps)과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 및...
[스타트업 발언대] 선(線)만 이어주면 3D 창작물로 2022-12-02 07:03:00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페더에 광고를 얹는 수익 모델은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 "창작은 몰입이 중요하죠. 여러 수익 모델을 검토할 수 있지만 정말로 그림 그리는 순간만큼은 방해해선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케치소프트는 3D 콘텐츠 수요를 키우는 메타버스 산업을 배경으로 한 페더의 시장 장래성에 힘입어...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리모컨으로 가입" 2022-12-01 08:49:53
전과 도중에 광고가 함께 제공되는 요금제다. 기존 베이식 요금제보다 4천 원가량 저렴하다. 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최초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PC를 통한 넷플릭스 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해 가입해야 하는 것과 달리 스카이라이프는...
나스닥 꿈꾸는 네이버웹툰…"최소 2년 기다려야" [기업&이슈] 2022-11-30 19:05:41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웹툰의 글로벌 통합 유료 이용자수는 890만명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앵커> 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100%나 늘어날 정도로 외형적으로 성장했지만 적자폭도 그만큼 커졌잖아요? <기자> 지난해 3분기 541억원이었던 콘텐츠 부문 적자는 올해 3분기 1,047억원으로 늘었습니다. 국내외 기업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