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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프랑스 파리서 '나혼자만 레벨업'·'아스달' 홍보 2024-08-01 10:21:34
파리서 '나혼자만 레벨업'·'아스달' 홍보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넷마블은 하계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코리아하우스 K-콘텐츠 존'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 내 ...
김영하 작가 "내가 쓴 줄" vs 롱블랙 "책 본적 없다"…표절 논란 2024-08-01 07:54:41
서비스 롱블랙의 홍보 문구가 유사하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롱블랙 측은 "콘텐츠팀 구성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김영하 작가는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러분, 위 이메일의 문장을 잘 봐주세요"라며 롱블랙 측이 회원들에게 발송한 메일 중 '인생의 난제가 풀리지...
‘PB 경쟁력이 미래 좌우’…고액자산가 잡기 경쟁 2024-08-01 06:04:06
손님의 유형도 급변했다. 벤처 창업에 성공했거나,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코인·주식 투자를 통해 엄청난 부를 축척한 ‘영리치’ 손님들이 늘어났다”며 “이들은 대개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원하고, 워라밸과 미술품 투자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 이런 다양한 니즈들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올림픽] '장외 국가대표' 코리아하우스 연일 성황 2024-07-31 21:02:14
2024 파리올림픽 기간 한국의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문을 연 코리아하우스가 연일 성황을 이루고 있다.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인 CJ에 따르면 지난 26일 코리아하우스가 정식 개관한 이래 30일까지 닷새간 총 1만6천19명이 다녀갔다. 이 가운데 절반은 외국인이다.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그간 주로 선수단...
여론은 총재 재선 단념하라는데…기시다, SNS '정책 홍보' 열심 2024-07-31 11:49:58
'정책 홍보' 열심 '퇴진 위기' 20%대 지지율 끌어올리기…"경쟁자 고노와 달리 일방향 소통"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9월 자민당 총재 선거 재선을 염두에 두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옛 트위터)에 콘텐츠를 올리는 횟수가 부쩍 늘었다고 마이니치신문이 31일...
"MZ 마음 잡으니 매출 10배 쑥"…'귀여움' 공들이는 이통사 2024-07-31 08:00:02
본격 진출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너크루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살려 만든 밈(meme·인터넷 유행어)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현재 약 2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
해리스 돌풍 뒤에 '전원 25세 이하' 디지털 용병조직 있었다 2024-07-30 16:42:14
단어와 앨범에 사용된 라임색이 하나의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버릇없는 녀석'이지만, 찰리 XCX의 새 앨범과 SNS에서는 반항적이고 '힙'한 악동 정도의 의미로 통용된다. 찰리 XCX의 지지글이 SNS에서 약 5만5천 차례 공유되며 화제가 되자...
[고침] 경제(중기부·대중소협력재단, 중소기업 50개사 참…) 2024-07-30 15:26:08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식품, 콘텐츠 등 소비재 분야 50개 중소기업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판촉전과 기업간거래(B2B) 수출상담회에 참가했다. 홍보·판촉전을 통해 1천440만달러(약 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장 매출은 17만달러(약 2억3천만원)다. 수출상담회에서는 현지 바이어 51개사와...
중기부·대중소협력재단, 중소기업 50개사 참여 'K-컬렉션' 성료 2024-07-30 14:41:51
이번 행사에는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뷰티, 식품, 콘텐츠 등 소비재 분야 50개 중소기업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판촉전과 기업간거래(B2B) 수출상담회에 참가했다. 홍보·판촉전을 통해 144만달러(약 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현장 매출은 17만달러(약 2억3천만원)다. 수출상담회에서는 현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현재와 미래' 비드콘 보고서 발간 2024-07-30 13:32:20
내년에는 소셜 비디오와 구독 OTT 간 소비 시간 차이가 더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다이렉트미디어랩은 또 젊은 세대일수록 소셜 비디오에 더욱 익숙하기 때문에 향후 영상 콘텐츠의 미래는 소셜 비디오와 스트리밍 비디오 간 경쟁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들 두 미디어 권력이 TV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