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들어 포스코그룹 시총 두 배 날았다…LS·HD현대도 질주 2023-07-14 17:57:54
HD현대그룹 시총도 9조3150억원(33.2%) 증가했다. 이어 현대자동차(30.4%), SK(25.7%), 한화(24.5%), 삼성(20.6%) 등의 순으로 시총이 증가했다. CJ그룹은 올 들어 시가총액이 4조9952억원(29.9%) 줄어들며 국내에서 시총이 가장 많이 감소한 그룹으로 조사됐다. 신세계와 GS그룹의 시총도 각각 16.9%, 19.3% 줄어들었다....
대기업 시총 지각변동…'포스코·현대' 질주 vs 'CJ·신세계' 후퇴 2023-07-14 16:53:14
25.7%), 한화(24.5%), 삼성(20.6%) 등이 순위권에 들었다. 감소율 1위를 기록한 CJ그룹은 시가총액이 11조6677억원으로 29.9% 급감했다. 반년 새 5조원에 달하는 금액이 증발했다. 신세계와 GS그룹의 시총도 각각 16.9%, 19.3% 감소했다. 카카오(-3.4%), 롯데(-7.6%), KT(-9.6%) 등도 기업가치가 떨어졌다. 한 자산운용사...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4일) 2023-07-14 15:47:10
25.7 │SK텔레콤 │65.4 │14.2 │ │우 ││ │ │ │ │ ├────┼──────┼─────┼─────┼─────┼─────┤ │NAVER │146.2 │7.2 │한화솔루션│61.0 │13.8 │ ├────┼──────┼─────┼─────┼─────┼─────┤ │카카오 │139.2 │26.5...
펫티슈·배변 패드…깨끗한나라, 새 시장 도전 2023-07-13 17:26:34
기저귀 제품 수요가 둔화한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펫산업 진출을 통해 새 먹거리를 찾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552만 가구로 전체의 25.7%를 차지한다. 2027년에는 관련 산업 규모가 6조원대로 커질 전망이다. 깨끗한나라는 시즌별 포포몽 주요 제품 라인업을...
[표] 투자자별 매매동향(13일) 2023-07-13 15:36:33
│기타법 │853.9 │879.6 │25.7 │1,040.2 │1,043.1 │2.9 │ │인 │││ ││││ └────┴────┴────┴─────┴────┴────┴────┘ ※ 오후 3시35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단독] "안전 먼저 생각한 배변패드"…깨끗한나라 '펫산업' 진출 2023-07-13 14:31:52
25.7%를 차지한다. 2027년에는 관련 산업 규모가 6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깨끗한나라는 시즌별 포포몽 주요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행복을 만드는 전문 브랜드로서 반려동물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최형창 기자...
상반기 ICT 수출 작년보다 30% 감소한 850억불…12개월째 줄어 2023-07-13 11:00:05
중국 -25.7%, 미국 -32.6%, EU -21.6%, 베트남 -11.3%, 일본 -10.3% 등으로 각각 수출액이 줄었다. 지난달 ICT 분야 수입액은 114억5천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12.3% 줄었다. 지난달 ICT 분야 무역수지는 46억1천억 달러 흑자로 75억5천만 달러 흑자였던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지만, 32억6천만 달러 흑자였던 5월 대비...
K팝, 세계 음원 스트리밍 美 3순위 올랐다 2023-07-13 06:49:29
음악(25.7%)에 이어 6.0%를 차지했다. K팝 팬들은 음악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루미네이트가 음악시장의 '슈퍼 팬'을 분석하면서 하위 항목으로 분류한 'K팝 팬'은 미국의 평균적인 음악 청취자들보다 매월 음악과 관련된 소비에 75%가량 더 돈을 쓰는 것으로 분석됐다. K팝 팬들은...
세계 음원 스트리밍 올해 최단기간 1조 돌파…"K팝이 美 3순위" 2023-07-13 03:05:07
음악(25.7%)에 이어 6.0%를 차지했다. K팝 팬들은 음악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루미네이트가 음악시장의 '슈퍼 팬'을 분석하면서 하위 항목으로 분류한 'K팝 팬'은 미국의 평균적인 음악 청취자들보다 매월 음악과 관련된 소비에 75%가량 더 돈을 쓰는 것으로 분석됐다. K팝 팬들은 다른...
한달여 만에 100만개 팔렸다…편의점서 불티난 먹거리 정체 2023-07-12 10:24:05
증가율이 가장 높은 디저트 전문점은 66%를 기록한 '떡·한과'였다. 같은 기간 와플·파이(65%), 아이스크림·요거트(36%), 도넛(29%), 케이크(7%) 전문점의 매출증가율을 제쳤다. 디저트 전문점 내 떡·한과 매출 비중은 2019년 22.7%에서 지난해 25.7%로 상승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