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100대 상품] G마켓 비즈온, 의료용품서 기계장비까지…올 1분기 가입회원 100% 증가 2013-06-26 15:30:46
가공식품이 8%로 뒤를 이었다. 세제 및 일용잡화가 6%로 3위를 차지했다. 매출로 분석하면 비교적 고가인 노트북, 데스크톱 컴퓨터가 16%로 비중이 가장 컸다. 이어 모니터, 프린터 등이 9%로 2위, 문구류가 7%로 3위를 차지했다. 문구류가 판매량과 매출 부문에서 모두 사업자회원들이 가장 자주 찾는 제품으로 분석됐다....
외국기업은 '토사구팽'·수출시장선 '유아독존' 2013-06-24 17:01:21
수출하는 가공무역 기지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중국 총수출액에서 가공무역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7년 16.8%에서 작년 8.9%로 뚝 떨어졌다. 그만큼 중국 경제가 산업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다는 의미다. 전경련은 세 번째 사자성어로 ‘유아독존(唯我獨尊)’을 들었다. 중국은 2002년까지만 해도 미국, 독일에 이어...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최고의 CEO…서진원 신한은행장·조규승 화천기계 대표·천종윤 씨젠 대표 2013-06-24 15:35:00
높아져 실질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업무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폰 전용 적금상품 등이 좋은 사례다. 광장 2.0은 신한은행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수단이자 건강하고 열린 조직 문화를 확산시키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그는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했다. 각종...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상품이 인기를 모으면서, 원하는 상품을 낱개로 골라 담을 수 있는 상품이 가공식품에 이어 과일, 야채 등 신선식품으로까지 확대됐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골라담기 상품 판매량이 올 상반기 동안 전년동기대비 50% 크게 증가했다. 이 외에도 1인 가구 증가는 다용도박스, 수납형침대 등 다용도 상품 수요를 끌어올렸고,...
나 백 있는 여자야! 2013-06-21 17:37:47
납품하는 공장에서 가죽을 수입해 오돌토돌하게 가공한 가방 표면을 만들고 있다. 가죽이지만 이 가공기법으로 체크무늬, 동그란 무늬 등 20여개 스타일을 만들어냈고 60만~100만원대로 가격을 책정했다. 베스트셀러인 다이애나 백 외에도 안토니오, 조이, 카이 등 백팩도 최근 ‘잇백’으로 통하고 있다. 민지혜 기자...
"버냉키 쇼크, 외국인 자금이탈 우려‥전략은? 2013-06-21 14:48:42
백화점에서는 윈도쇼핑만 하고 유사한 상품을 홈쇼핑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한다. 더 늘어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이는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다. 게임이 나온 초기에는 게임업체들이 각광을 받지만 금방 경쟁이 심화되고 결국 그것을 파는 플랫폼 업체들이 수혜를 보는 것과 같다. 화장품이나 의류의 가격이 싸지다 보니...
5월 교역조건지수 사상최고‥`스마트폰이 살렸다` 2013-06-21 12:00:00
순상품교역조건지수 역시 90.1로 지난해 5월보다 6.5% 상승했습니다. 이는 지난 2011년 4월 91.4를 기록한 이래 2년1개월만에 최고치로 역시 지난 2010년 통계 개편이래 상승률(6.5%)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에 대해 이현영 과장은 "가격흐름 자체가 수출에 유리하게 돌아가고 있다"며 "국제원자재가격이 하락세를 지속해...
[Leisure&] 텐트 안에 침실·거실이 '쏙'…식구 많아도 쾌적하게 '힐링캠핑' 2013-06-20 15:30:18
‘글램핑 라인’의 후드 침낭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잠잘 때 침낭으로 활용할 수 있고, 기온이 떨어지는 저녁시간에는 두툼한 겉옷으로 입을 수도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30만원대로 책정됐다. 블랙야크는 휴대가 간편한 캠핑용 의자, 화로세트 등을 판매 중이다. 몸무게 80㎏의 성인이 앉을 수 있는...
편의점 매출 안정적 상승세 지속 2013-06-20 10:11:46
8.5% 증가했습니다. 점포수 증가와 시즌 상품 판매가 늘어 매출이 안정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저가용 도시락 매출이 전년대비 44% 상승하고 소포장 과일 판매와 캔디류 매출이 늘며 신선·가공식품의 매출이 15% 증가했습니다. 선크림 등 시즌상품의 매출도 증가했으나 서적·잡지류 등 잡화품목의 판매는 감소했습니다....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누가의료기, 의료기기 수출 급성장…11년만에 업계 '빅3' 2013-06-19 15:30:26
그중 대표적인 상품은 가정용 온열치료기인 ‘누가베스트 nm-5000p’다. 뜸과 지압, 척추온열마사지, 저주파 원리 등을 이용해 근육을 풀어줘 피로를 회복시키는 기기다. 누가의료기 관계자는 “러시아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는데 현지에서 누가의료기의 인기는 말그대로 폭발적”이라고 소개했다. 누가의료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