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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임대주택리츠, 경쟁률 2.2 대 1 2013-06-30 12:49:23
제도다. 지역별 접수건수는 수도권과 지방이 각각 987건(89%), 116건(11%)이었다. 수도권의 경우 집값의 하락폭이 더 컸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게 lh의 설명이다. 신청자는 구비서류를 개별적으로 통보되는 기간 내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 결과 신청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준과 맞지 않는...
가정폭력 신고접수 현장, 경찰 반드시 출동해야 2013-06-28 17:01:28
대책에 따르면 가정폭력 사건이 접수된 현장에는 경찰관 출동이 의무화되고 전문상담가도 동행해 초기 지원을 강화하도록 했다. 가해자가 경찰관의 현장 진입 및 조사, 접근금지명령 등을 거부할 경우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리도록 했다. 또 가해자는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상습범이나 흉기를 이용한 사범은 구속...
교사 명예 퇴직 5년 만에 감소 2013-06-27 15:48:24
385명이 접수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지난해 8월 764명보다 50.4% 감소한 규모다. 공립학교 교사는 584명에서 278명, 사립은 180명에서 107명으로 줄었다. 명예퇴직 신청 대상은 오는 8월 기준 재직기간이 20년 이상이고 정년퇴직일까지 1년 이상 남은 교사다. 정년이 10년 남은 교사라면 퇴직금(연금) 외에 1억원 가량의...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접수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이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 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의 민원 미란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금감원은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담당자에게...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건수, 민원 친절도 등을 고려해 1년에 2번 평가하고, 부서장은 우수직원에 대한 포상을 추천할 수 있다. 금감원은 또한 접수 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인의 권리를 알려주는 '민원 미란다 제도'도 도입했다. 안내장에는 민원 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인이 의견을...
"대출 받으려다 핸드폰 요금 '폭탄'" 소비자 뒷목 2013-06-20 17:45:51
피해구제 건수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명의도용 관련 상담은 2011년 93건에서 2012년 418건으로 4.5배 증가했고, 2013년 1월부터 5월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13.5배나 증가했다. 2011년 이후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된 101건의 명의도용 경위 자료에서 대출을 빙자한...
폭주하던 보험사 민원 첫 감소 2013-06-20 15:09:09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분기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금융관련 민원은 모두 2만여건. 이 가운데 보험사에 대한 민원이 절반을 차지하며 분기별 기준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보다 못한 금감원이 전방위적 압력을 가하자 보험사들도 CEO를 필두로 `민원 줄이기`에 안간힘을 썼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올해 들어 폭주하...
`요금 폭탄` 이동전화 명의도용 가입 피해 급증 2013-06-20 12:00:01
건수는 2011년 93건에서 2012년 418건으로 4.5배 늘었고, 2013년 1월부터 5월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13.5배나 증가했습니다. 2011년 이후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접수된 101건의 명의도용 경위 중 ‘대출을 빙자한 명의도용’ 피해가 32.7%(33건)로 가장 많았습니다. 손쉽게 대출을 해주겠다는 대부업체의 전화를 받고...
고소·고발의 섬 '통영 소매물도' 2013-06-17 17:43:20
건수가 100여건에 이른다. 소매물도 거주 인구는 14가구 34명으로 이 중 10가구 19명이 원주민이다. 고소·고발 내용은 전기 및 쓰레기 문제부터 토지 문제, 인신공격 등까지 다양하다. 통영경찰서 관계자는 “마을 공동 소유의 물탱크 수도꼭지 밸브를 파손했다고 고소하는가 하면 가게 입구에서 굴착기를 세워 영업을...
렌탈 정수기 믿고 썼는데…관리비만 인출 소비자 '뒤통수' 2013-06-13 13:59:55
부터 2012년까지 접수된 렌탈 정수기 소비자 피해는 총 411건으로 매년 피해를 겪는 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013년 1/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8.4%나 증가했다. 피해 411건의 유형을 살펴보면, 정수기 '관리부실로 인한 위생문제'가 33.1%(136건)로 가장 많았다. 사업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