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야구가 떴다…기업이 웃는다 2013-05-15 15:35:00
한화 이글스, 홈구장 관람석 고급화 '팬심' 잡기▶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kt 위즈, "마법을 걸겠다"…10구단 스타트▶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두산 베어스, 퀸스데이·곰들의 모임 등 팬 행사 다양[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한화 이글스, 홈구장 관람석 고급화 '팬심' 잡기 2013-05-15 15:30:11
한화 이글스는 작년에 1만500석 규모의 홈구장을 1만5000석 규모로 늘렸다. 고급 관람실인 스카이박스, 3층 관람석을 새로 만들어 ‘팬심’ 잡기에도 나섰다. 1·3루 측 내야 지정석 앞에 각각 350석 규모의 ‘익사이팅 존’을 설치해 생동감 있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선수단 라커룸, 웨이팅룸 시설...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NC 다이노스, 온라인게임처럼 '함께 즐기는 야구' 2013-05-15 15:30:10
주 금요일(홈경기)엔 20대를 위한 ‘20대의 금요일 밤’, 마지막 주 일요일(홈경기)엔 어린이와 가족 관객을 위한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를 개최한다. ‘20대의 금요일 밤’은 학생증을 제시하면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어린이 회원들을 위한 ‘주니어...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넥센 히어로즈, 페북 퀴즈풀기 '넥센데이' 대박 2013-05-15 15:30:09
히어로즈 홈구장인 목동야구장에 펜스 광고를 설치하고 홈구장 입장권 증정 등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ak플라자 구로본점은 업무 협약을 기념해 지난달 11~21일 프로야구 경품 이벤트를 벌이기도 했다. ak멤버스카드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넥센 히어로즈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야구 배트(1명)와...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KT 위즈, "마법을 걸겠다"…10구단 스타트 2013-05-15 15:30:08
구장에서 경기를 보다 간식이 먹고 싶으면 스마트폰으로 주문한다. 주문하면 바로 좌석까지 배달해주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이 밖에 다양한 빅테인먼트 시스템을 수원 홈구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kt수원 홈구장은 오는 7월 철거 공사를 시작, 내년 8월 준공할 예정이다. 좌석을 모두 바꾸는 동시에 좌석 수를 늘리고,...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롯데 자이언츠, 입장료 할인· 팬 시구…요일별 이벤트 2013-05-15 15:30:07
중 처음으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홈경기 관중 100만명을 돌파한 인기 구단이다. 한 시즌 최다 홈 관중 기록도 롯데 자이언츠(2009년 138만명)가 갖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는 올해 ‘열정과 투지의 롯데 자이언츠’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1984년, 1992년에 이은 세 번째 한국시리즈 우승과 6년 연속 홈 관중...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LG 트윈스 , 건강클리닉·야구특강…팬 서비스 톡톡 2013-05-15 15:30:05
lg 트윈스는 홈경기 때마다 정기적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관중석에서 재미있는 응원 모습을 연출한 ‘오늘의 트윈스 팬’을 선정해 경품을 준다. 경기 중반에 경쾌한 음악과 함께 하는 ‘댄스 타임’을 갖고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관중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지난달 28일 자녀들과 함께 잠실 야구장을 찾은 오수화...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삼성 라이온즈, 새 야구장 건립 등 전폭 지원…매주 수·토요일마다 '팬 사인회' 2013-05-15 15:30:04
○야구팬들이 시구에 시타까지 대구가 홈구장인 삼성은 팬 서비스에서도 한발 앞서가고 있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이면 선수 2명이 시민이 많이 몰리는 대구백화점 등에 나가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사인회 때마다 삼성전자가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병행하고 있다. 팬들을 야구 경기의 주인공으로도 예...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기아 타이거즈, '홈런왕K'·'K레이스' 등 10여개 이벤트 2013-05-15 15:30:01
외야 홈런존으로 공을 날리면 선물을 주는 행사다. 기아차는 실제 프로야구 경기에서도 이와 같은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타이거즈 홈구장인 광주 무등경기장 좌측 외야석에 ‘k3’ 홈런존을 만들었다. 이곳에 홈런볼이 들어가면 해당 선수에게 k3 차량 등을 제공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 레이스’라는 이벤트도...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올 750만 관중 목표 달성 '적신호' 2013-05-15 15:30:00
있다. kia의 홈경기 평균 관중은 1만109명으로 지난해(9532명)보다 6.1% 늘었다. 전체 구단 중 유일하게 관중이 증가했다. 지난달 26일 시작된 삼성과의 3연전 때 광주 홈구장을 팬들이 가득 채웠고 서울로 옮겨 치른 두산·넥센과의 원정 6연전에서도 구름 관중을 불러모았다. 홈경기뿐 아니라 원정에서도 매진 행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