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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물경제 '나침반' 백금값 급등 2013-01-16 17:04:18
연간 생산량 중 60%가 산업용으로 쓰여 ‘실물경제의 바로미터’라고 불린다. 백금을 가장 많이 쓰는 곳은 자동차 회사로,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촉매제로 활용한다. 백금은 통상 금보다 비쌌으나 지난해 경기침체로 인해 낮은 가격에 거래돼왔다. 세계 최대 백금 생산업체인 앵글로아메리칸플래티넘은 이날 “남아공 광산...
쌍용차 노조 "국정조사 반대…정쟁도구 아니다" 2013-01-16 16:47:05
쌍용자동차 노동조합(위원장 김규한)은 16일 정치권이 쌍용차 문제를 정쟁의 도구로 삼고 있다며 국정조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쌍용차 노조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쌍용차가 정치 이념 투쟁의 노동문화 모습을 벗고 지난 3년간 무쟁의 선언, 무분규를 실천하는 평화·선진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쌍용차 노조 "국정조사 반대" 2013-01-16 15:49:57
쌍용자동차 노조(위원장 김규한)는 16일 정치권이 쌍용차[003620] 노동자 문제를 정쟁의 도구로 삼을 경우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국정조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쌍용차 노조는 성명서를 내고 "전체 노동자들은 쌍용차를 살리겠다는 일념아래생산성·가동률·품질을 크게 끌어올렸다"며 "정치·이념·투쟁의...
"서민용 車 사라진다"···영세 상인들, 유지비 가장 싼 차인데 2013-01-16 15:31:09
팔리고 있다. 일본의 대표 기업인 도요타자동차가 서민용 경상용차를 자국 시장에 판매하는 것과 대조된다.임기상 자동차시민연합 대표는 "환경 규제와 안전 사양 강화 조치로 지금의 경상용차는 향후 대체 차종이 필요한데 마땅한 대안도 없다" 면서 "기업의 이윤논리에 의해 생산이 중단된다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회복하기 어렵다”며 고객감동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초과하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 기업은 이제 제품의 가치뿐 아니라 심리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고객을...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 작년 1만4천여명 채용" 2013-01-16 13:01:51
증가하면서 협력업체의 생산이 늘었고 대규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동반성장포털 내 협력사 채용정보 코너 운영 등의 지원책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에 세계에서 전년 대비 8% 증가한 712만3천대를 판매했으며 1차 협력업체 1개사당 작년 평균 매출액은 5.2% 증가한 2천223억원으로...
현대·기아차, 중국서 10% 성장 기대···"올해 147만대 팔겠다" 2013-01-16 12:05:28
자동차 시장 산업수요가 6.6%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평균치를 상회했다. 기아차 중국3공장(연산 30만대)이 준공되는 내년에는 현대차 100만대, 기아차 74만대 등 총 174만대 생산체제 구축할 방침이다.중국은 작년 말 신정부 출범에 따른 경기부양 기대로 연간 gdp 성장률은 8%대로 회복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중국 자동차...
환율하락, 산업계는 이미 `공포` 2013-01-16 11:07:42
이유에서입니다. <인터뷰> 강유선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연구위원 "엔화약세기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올해 수출 채산성과 수익성 개선을 바탕으로 한 일본 업체의 공세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엔화약세는 철강산업에도 치명적입니다. 주요시장에서 철강 단가에서 밀리게 되고 이는 곧바...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 작년 1만4천여명 채용" 2013-01-16 11:03:36
"글로벌 판매가 증가하면서 협력업체의 생산이 늘었고 대규모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동반성장포털 내 협력사 채용정보 코너 운영 등의 지원책도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에 세계에서 전년 대비 8% 증가한 712만3천대를 판매했으며1차 협력업체 1개사당 작년 평균 매출액은 5.2% 증가한...
"코스피, 글로벌 증시와 차별화‥외국인 수급은?" 2013-01-16 10:17:05
2배 가까이 뛰어넘었다. 업종별로 보면 자동차업종이 1.6%로 거의 소매판매의 3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다. 자동차업종은 원래 연식이 바뀌기 전 연말에 할인해 내놓으려는 업황의 특성상 이렇다. 다음 역시 계절적 특성에 맞게 가구와 가정용품이 1.4% 늘었다. 자녀들에게 선물하기 제일 좋은 것인 의류와 악세서리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