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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 공동 추진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방안은> 2013-02-25 08:00:21
관련 민원을 받고 상담해주는 역할을 한다. 자동차정비ㆍ렌트 관련 과잉비용 청구나 불법대여 신고도 받는다. 기존의 소비자보호상담센터 업무를 확장하는 개념으로 운용되며 추가비용이 드는 것을 막고자 인력은 업계에서 지원받는 안이 거론된다. 자동차보험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대부중개수수료율 금액별 차등…최대 5% 2013-02-22 15:48:16
업무총괄사용인의 업무범위는 대부계약, 채권추심, 민원상담, 광고, 그밖에 거래상대방의 편의를 위해 대부업자를대신하는 업무로 정해졌다. 대부중개업자 업무총괄사용인은 대부계약의 중개, 대부업자와의 중개계약 체결ㆍ이행, 민원상담, 광고, 그밖에 거래 상대방의 편의를 위해 대부중개업자를 대신하는 업무를...
'공무원도 힐링이 필요해'…경기도, 종교지도자 공무원 멘토링 확대 운영 2013-02-21 17:27:11
환담을 나눈 김문수 지사는 “공무원은 민원을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위로부터는 감사를 받는 등 업무와 개인적인 스트레스가 많다. 요즘에 ‘힐링’이 대세인데 공무원이 건강한 정신으로 도민에게 진정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상담을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에서도 상담 기회를 늘리고 제대로 운영될...
[부산·경남]부산상의,기업과 시민 위한 커뮤니티 공간 조성 2013-02-21 15:40:33
부산상의가 서비스하고 있는 각종 기업민원 업무(각종 증명발급, 기업인력지원업무, 고용산재보험업무, fta활용지원업무, 국가자격검정업무 등)를 일원화해 서비스할 종합민원실 등이 갖추어질 예정이다.홍보시설에는 부산상의와 부산의 기업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지역 기업의 비즈니스를 간접...
금투협, 한국소비자연맹과 금융분쟁 예방교육 실시 2013-02-20 13:25:09
한국소비자연맹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금투협은 소비자연맹과 당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및 민원·분쟁 관련 자문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이번 교육에서는 금융투자상품의 개념과 투자 시 유의사항, 대표적 분쟁유형 및 분쟁 대처요령과 협회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허울 좋은 카드사 채무면제상품…보상혜택 20% 그쳐 2013-02-19 12:00:42
300만 가입 DCDS 관련 민원은 2년새 7배 급등금감원, 수수료율 인하ㆍ보상금 환급 등 추진 카드사 `채무면제ㆍ유예상품'(DCDS) 가입이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로 보상을 받은 가입자는 전체의 2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DS란 카드사가 매월 회원에게 수수료를 받고 사망, 질병 등 사고가...
파산 앞둔 용산개발, 시행사 vs 코레일 '막판 기싸움' 2013-02-18 17:30:42
고갈로 파산위기에 내몰린 서울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시행사인 드림허브의 주주 간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양자 간 극적인 합의가 이뤄지지 않는 한 내달 중에는 파국을 맞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특히 최근 들어 대주주인 코레일과 민간 출자사들은 파국책임을 놓고 ‘막판 기싸움’ 양상을 보이고 있다...
고용부 고객상담센터 울산서 본격 업무 돌입 2013-02-18 17:00:43
18일 울산 혁신도시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고객상담센터는 혁신도시 내 7122㎡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665㎡ 규모로 지난해 말 완공했다. 고용보험과 취업지원, 직업능력 개발 등의 노동 관련 전화상담 민원을 주로 처리한다. 지난달 울산에서 83명의 전화 상담인원을 채용하는 등 고용...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전화 '120'으로 통합 2013-02-12 13:37:30
파주·오산·여주 등 3개 시·군의 각종 생활민원을 경기콜센터를 통해 시범 안내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국번 없이 120을 누르면 이들 3개 시·군의 해당 부서 전화번호뿐 아니라시·군 행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도는 내년 7월에는 대표전화 통합 대상 시·군을 7개로 늘리고 2015년 7월에는도내...
[경찰팀 리포트] 문 따주고 신발 찾아주고…소방관은 심부름꾼이 아닙니다 2013-02-08 15:16:29
소방서 산하 119안전센터로 밀려드는 악성 민원인의 허위 신고전화 탓에 정작 재난을 당해 위급한 상황에 빠진 사람을 구조해 병원으로 긴급 후송하는 소방 본연의 업무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 위급환자 수송을 위해 운영되는 119 구급차량은 악성 민원인들의 개인 자가용으로 전락한 지 오래다. 소방서 화재진압팀도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