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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위기 딛고 아웃도어 의류 1000만弗 수출탑 2013-01-13 09:56:29
신티에스 5년 전인 2008년 8월. 아웃도어·스포츠의류 제조업체인 신티에스 신금식 대표(사진)는 회사 설립 이후 최대 위기를 맞았다. 베트남 생산 공장에 난데없는 화마가 덮쳐 의류와 자재, 장비 등 500만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기 때문이다. 창고에 쌓여 있던 완성품 의류들도 고스란히 잿더미로 변했다. 2004년 설립된...
[Editor's Note] 부자를 만드는 습관 2013-01-13 09:53:01
집에서든, 옷가게에 들르든 항상 생산원가를 분석하는 습관을 지녔다. 수천억원대 의류사업을 하는 김 회장은 약속시간보다 15분 먼저 도착해 중요한 신문기사를 읽거나, 연락을 못했던 사람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자투리 시간을 긴요하게 활용한다. 부자들은 공통적으로 △생각 △행동 △인맥관리 △시간관리 △돈관리 등...
효성, 첨단 타일 카페트 앞세워 국내 점유율 40% 2013-01-11 15:02:07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효성은 1968년 의류용, 산업용 나일론원사 생산을 시작했고 이후 원사 생산에서 제직, 염색, 완제품 포장까지 카페트 수직 일괄생산 체제를 갖췄다.김승한 인테리어pu 사장은 “상업용 빌딩이 대형화 되면서 관리가 쉽고 내구성이 높은 카페트 수요가 늘고 있다”며 “기존의 롤 카페트와 함께 ...
[OX? 경제상식 퀴즈] 1월 14일자 2013-01-11 09:21:01
②고용보험 ③퇴직연금 ④국민연금7. 한 패션업체가 의류의 기획, 디자인부터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을 도맡는 사업 방식이다. 일명 ‘패스트 패션’이라 한다. 유행을 신속히 반영하고 값은 저렴한 것이 특징으로 유니클로, h&m, 자라 등이 대표적 브랜드인 이것은?①spa ②ifrs ③odm ④hts8. 향후 주가가 더 떨어질...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의류팀 md 박제욱 과장은 태동이라는 표현을 사용해 현재의 남성 시장을 정리했다. 그는 “아직은 남성 액세서리의 태동기라고 보고 있다. 몇 해 전부터 남성 액세서리, 패션에 대한 관심과 성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유럽이나 일본에 비해 늦은 것도 사실이다. 목표는 패션과 디자인이 가미된 남성 액세서리를 성숙 단계까지...
[조간신문브리핑] "일본식 장기불황 직면" 2013-01-09 08:00:27
전자부품, 신발, 의류 등을 생산하는 기업은 한국에 돌아와 사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는 소식 종합면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종 비용 등을 감안할 때 중국에서 생산하는 것이 유리하던 시절에는 중국 러시가 일 정도 였는 데 매년 상승하는 중국 인건비와 물류비 관세 등을 감안하며 이제는 녹록치...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등 겨울철 스포츠 의류와 장비로 유명하다. si는 살로몬 아웃도어를 국내에 들여와 2020년까지 국내 10대 아웃도어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등산화 등 신발은 100% 수입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며, 의류와 용품은 라이선스를 통해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si가 뒤늦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다른...
신세계인터내셔날, 살로몬 아웃도어 국내 판매권 인수 2013-01-07 15:06:02
상품 수입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통해 의류 및 등산용품도 생산할 예정이다. 국내 지형에 적합한 기능성과 프랑스 브랜드 특유의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상품을 선보인다. 유통망은 대리점, 직영점, 대형마트 매장을 오픈한 후 프리미엄 라인을 통해 백화점까지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이사...
“中 올해 3분기 8.2% 성장 전망.. 경기회복 수혜주는?” 2013-01-07 11:40:59
산업화 초기 단계이고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정도이지 스마트시티가 된 후 실질적으로 중국정부가 앞으로 내세워야 될 친환경산업에 대한 비전이나 라이프스타일은 없는 상태다. 또 고장이나 교체와 관련된 구체적인 해결책도 제시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상당한 시행착오를 겪을 것이다. 앞으로 중국에서는 ...
“무조건 완판!” 홈쇼핑, 디자이너와 만나 불황 극복 2013-01-04 08:45:01
자신의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고 대량생산을 통해 매출 등 비즈니스적인 부분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그동안 홈쇼핑 브랜드를 론칭한 디자이너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많았다. 디자이너의 예술성보다는 상업성이 짙어보였기 때문.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신진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홈쇼핑이 새로운 유통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