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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보상제도는 가맹점 사업자들의 사기를 고양시켜 본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작용을 하고 있다. 베스트 가맹점과 가맹점 베스트 친절사원을 분기별로 뽑아 시상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베스트 가맹점 시상 제도는 △본사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채선당 전 매장에 영업마인드를 고취하며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기...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있는 한국사회에서는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로부터 정기지급금(로열티)을 받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하고 상생의 관계를 굳건히 하는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제시했다. 공동구매에 의한 구매원가 절감, 공동물류에 의한 물류비 절감, 공동마케팅에 의한 광고효과 극대화 등을 통해 창출한 부가가치를 생산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있는 외식가맹점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돈가스·우동·초밥에 배달서비스 사업모델을 도입했다. 점포를 직접 방문해야 즐길 수 있었던 고급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물꼬를 튼 것이다. 이 회사는 신메뉴 개발을 담당하는 식품개발연구소, 위생적인 생산과 전국 일일배송이 가능한 두 개의 생산물류센터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카페베네, 직원만 1만명…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2013-03-07 15:31:17
2008년 4월 가맹사업에 나서 무서운 속도로 점포망을 확장, 올 들어 현재까지 전국에 850여개 매장을 두고 있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유러피안 성향의 빈티지 스타일과 모던함의 조화를 추구하는 독특한 매장 인테리어는 독창적인 카페문화를 창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현지화도 달성할 계획이다.○우수한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 갖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업종별 국내 1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은 60여년간의 제과·제빵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웹 기반의 판매시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정도인 200여개 가맹점이 10년 이상 가맹점 간판을 달고 있다. 대를 이어 사업을 지속하는 가맹점주도 있다.○세심한 가맹점 관리 프로그램 한솥 가맹점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33㎡ 매장을 기준으로 약 6000만원이 든다. 소자본창업자나 청년창업자들을 위해 위탁운영 제도를 시행하는 한편 업종을 전환한 점주들에게는 장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업계 "가맹사업법 개정 반대" 2013-03-07 15:31:14
가맹사업법 제14조 2항은 프랜차이즈의 운영원리에 저촉된다”면서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단체와 일일이 협의해 정책을 결정해야 한다면 가맹점에 대한 관리와 통제가 힘들어 가맹사업을 접어야 하는 결과를 낳는다”고 주장했다. 여당 측이 발의한 가맹사업법 개정안 제11조 2항 ‘부당한 점포환경개선 등의 금지’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팔색삼겹살, 인삼·와인 숙성…여덟가지 맛을 한번에 2013-03-07 15:31:10
‘콩불’처럼 가맹점 확장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열지 않는다. 대부분의 콩불 가맹점은 지인의 소개나 추천을 통해 개설됐다. 가맹점 수가 본사가 지원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음식 품질과 서비스가 떨어지기 때문에 단기간에 과도하게 가맹점 수를 늘리지 않는다는 게 회사 방침이다.점포 크기 99㎡(약...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가맹점주와 활발한 소통을 하게 된다.놀부는 개별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장 환경 개선과 메뉴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전국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매장 환경 개선 사업은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하는 상생전략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899-4894강...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뚜띠쿠치나, 부담없이 즐기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3-03-07 15:31:07
지원업체로 선정되면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나서게 됐다. 이후 가맹 1·2호점인 공덕점과 판교점을 열었다. 김 대표는 2007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특성과 상권에 대한 이해가 축적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서의 비전을 보게 됐다.처음에는 고객들에게 아이템에 대한 반응과 검증을 받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