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환율전쟁, 유로존 동참..유로화 초강세" 2013-02-01 07:50:18
커머스, 즉 온라인 통신판매 시장이라는 것이다. 이 사람은 마트, 할인점, 백화점처럼 매장 판매형 유통업종은 이제 사양 산업인 반면 대세는 온라인 유통으로 넘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런 트렌드는 최근 우리나라 온라인 결제관련주 차트를 봐도 어느 정도 짐작가는 내용이다. 이 사람은 현재 매장형 유통산업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2200만명 회원 '최대'…카드 포인트 활용 '최고' 2013-01-28 15:31:21
커머스 브랜드 ‘신한 시크리트(secret)’와 쇼핑 여행 공연 골프 등에 관한 정보를 지원하는 ‘올댓 서비스(all that service)’를 통해 금융 소비 여가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신한카드는 문화마케팅 영역에서도 대표 카드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러브카드 브랜드와 연계한 전국투어 러브콘서트를...
KTH, '스카이 T쇼핑'에서 설맞이 기획전 2013-01-28 09:59:00
데이터 tv 쇼핑 방송 ‘스카이 t쇼핑’을 통해 ‘설 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스카이 t쇼핑은 커머스 전용 데이터 방송. tv 리모콘으로 원하는 상품을 골라 제품 설명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설 특집전에선 과일 선물세트 14종, 정육세트 7종, 알차고 실속 있는 수산물 16종 등 총 50여종으로...
출퇴근길 틈틈이 쇼핑한다! 모바일 쇼핑족 ‘엄지 쇼퍼’ 뜬다 2013-01-24 16:17:49
달성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바일 쇼핑족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티켓몬스터, 쿠팡 등 소셜커머스 업체도 모바일쇼핑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관심있는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소셜커머스의 성격과 모바일쇼핑의 장점이 맞아떨어지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최근 1년 이내 온라인 구매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은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전문몰, 소셜커머스 순이었다. 또 온라인 쇼핑을 할 때는 제품의 가격과 질을 가장 많이 고려했다. 남성은 지식검색, 여성은 구매후기를 주로 참조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70%가 SNS 이용 경험이 있다고 했으...
홈쇼핑 단골고객 '아줌마'에서 '10대·20대'로 바뀐다…왜? 2013-01-23 09:18:21
"홈쇼핑 및 홈쇼핑과 연계된 온라인몰, 소셜커머스가 패션 제품의 구매 채널로 크게 성장하면서 젊은 고객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의 개발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홈쇼핑의 주고객층은 주부이지만 젊은 소비자 가운데 잠재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투자...
[23일 증권사 추천종목]SK이노베이션·삼성중공업 등 2013-01-23 07:51:30
홈쇼핑, 학원, 배달 등 실물 상품으로의 결제 영역 확대로 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은 지속될 전망. 특히 전체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결제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5%수준에 불과하고 1인당 월 결제 한도 30만원 중 현재 월평균 사용금액은 1만~2만원에 불과해 성장 잠재력 또한 높은 것으로 판단.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시장...
"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가능" 2013-01-16 17:57:55
신차 판매로 수익을 얻는 것에서 벗어나 자동차를 하나의 쇼핑 채널로 활용할 수도 있다"며 "자동차 인터넷 쇼핑몰 비즈니스는 '버킷 시트 커머스(bucket seat commerce)'로 정의된다"고 덧붙였다. 일례로 자동차를 타고 가다 필요한 품목이 생각나면 자동차 안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을 하고, 집에서 물건을...
KT스카이라이프, 중소기업 판로확대 공로 인정 2013-01-15 10:54:55
T커머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내세우며 국내 최초 TV전자상거래 전용채널인 `스카이T쇼핑`을 지난해 9월 론칭했습니다. 스카이T쇼핑은 인터넷쇼핑과 홈쇼핑의 장점을 결합해 상품 수와 편성 시간의 제한 없이 시청자들이 TV리모컨을 이용해서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로, 중소기업지원센터와 제휴,...
CJ오쇼핑, 로이킴·유승우 '오클락' 모델 발탁 2013-01-14 10:07:24
cj오쇼핑이 2011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다. cj오쇼핑은 이번 모델 발탁으로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10~20대 여성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이킴, 유승우는 최근 '오클락'의 광고음악 작업에 참여했다. 광고음악은 오는 15일 오클락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cj오쇼핑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