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부자·전미선 주연 '친정엄마와 2박3일' 11월 전국투어 돌입 2013-10-28 12:55:14
진정성 어린 연기로 수많은 모녀관객과 중장년층을 공연장으로 이끌었던 국민배우 강부자는 이번 공연 역시 전회 출연으로 평단과 관객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부자와 함께 연극을 이끌고 있는 딸은 실제 한 아이의 엄마이자 초연부터 함께 해오고 있는 전미선이 맡아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는 명품연기를 선보일 예정....
[초록우산 칼럼] (4) 피노키오, 이규형, 그리고 서태지 2013-10-28 09:31:14
담은 문화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요즘 어른들이 그토록 걱정하는 인성도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이다. 아이들과 그들의 문화를 존중하지 않으면서 인성이 바른 아이로 자라나길 기대하는 것은 어른들의 불가능한 욕심이다. 인성은 밥상머리교육이나 예절 교육만으로 형성되지 않는다. 마음껏 놀고...
[분양 클로즈-UP] 코오롱글로벌, 창원 마산회원구 양덕 코오롱하늘채 - 1,2순위 31일 청약 2013-10-28 09:29:25
문화, 레저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가고파 초등학교를 비롯해 양덕중, 무학여중·고, 창신고 등 명문학군과 시립도서관도 인접해 있습니다. <리포터> 박누리 "양덕코오롱하늘채는 전세대가 84㎡ 단일 평형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키즈테라피나 건강텃밭 등 일반 아파트와는 차별화 된 단지구성...
젊은 세대와의 소통, SNS와 칭찬의 기술 활용하세요 2013-10-28 06:58:12
말하는 게 결코 아니다. 젊은 세대의 사고 방식과 문화, 가치관은 기성 세대와 다를 수밖에 없다. 다음으로 온라인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매일 얼굴을 보는 자녀들이지만 온라인이 새로운 소통의 창구가 될 수 있다. 대화가 뜸하다 싶으면 자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눈을 돌려보자. sns에 올라와 있...
[아는 만큼 쓰는 논술] (23) 사회적 약자 보호 2013-10-25 18:43:54
[문화일보] - 덕성여대 2011 수시 기출) 미국의 대입제도에서는 입학 지원자들을 사정할 때 ‘사회적 소수자’로 규정된 흑인 등에게 가산점을 주는 방식과 아예 정원의 일정 비율을 소수자 몫으로 따로 떼어놓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예컨대 미시간주립대는 sat(수능시험)와 에세이, 내신 등을 종합해 150점 만점으로...
[직업과 경제의 만남] <8> 끊임없이 연예인을 변신시키는 '한계효용체감의 법칙' 2013-10-25 17:30:40
kyonggi96@kdi.re.kr 용어 풀이 ▨ 연예인= 문화 및 예술 분야의 종사자로, 대중을 대상으로 연기, 음악, 무용, 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연기자, 가수, 모델, 코미디언, 사회자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방송의 발전과 문화산업의 성장으로 연예인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면서 연예인을 직업으로 삼고자...
[비즈&라이프] 말단사원 결혼식에 자신의 에쿠스 보내…"직원은 가족" 포용 리더십이 회사 바꿨다 2013-10-22 21:23:57
현대오일뱅크 사장이 2010년 취임한 이후 생긴 문화다. 권 사장은 직원의 경조사 때 요청이 있으면 자신의 차를 흔쾌히 내준다. 지금까지 150명 넘는 임직원이 권 사장의 차를 이용했다. 30여년 전 새내기 직장인 시절 신혼여행을 떠나는 동료가 차량을 구하지 못해 애를 태우는 모습을 보면서 ‘사장님 차를 웨딩카로 사...
[게임별곡 27] 열차게임 불후의 명작 'A열차로 가자' 2013-10-22 06:16:17
간직한 게임 어린 시절 누구나 기차 여행을 꿈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요즘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여 굳이 기차로 여행을 하는 것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 할 수도 있고, 시속 300km의 속도를 넘나드는 초고속 열차도 등장하여 예전만큼 창밖으로 지나는 풍경을 감상하며, 삶은 계란과 사이다의 추억을 간직하는 세대는...
[CEO를 위한 미술산책] 대통령부터 노숙자까지 마시는 코카콜라가 예술이 될까 2013-10-18 21:20:33
네온사인, 옥외광고판, 매스미디어 등 대중문화에서 차용한 이미지를 재현해 대중의 호응을 얻었다. 추상에서 탈피해 다시 구상미술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들은 대량 소비시대의 산물인 통조림, 햄버거, 포장 상자, 향수병 등 친숙한 상품, 마릴린 먼로, 엘비스 프레슬리 같은 대중스타의 이미지를 주된 테마로 삼았다. 이런...
[이 아침의 인물] 에디슨 "내가 발명을 하는 이유는…" 2013-10-18 21:10:19
경제와 문화의 가교 한경 “나는 발명을 하기 위한 돈을 벌기 위해 발명을 계속한다.”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은 뛰어난 발명가인 동시에 사업가였다. 2000건이 넘는 특허를 활용해 ‘에디슨 전기그룹’을 일궜다. 에디슨은 1847년 미국 오하이오주 밀란에서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지나친 호기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