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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까지 최저가" 호언한 이마트…3개월 만에 행사 중단한 까닭은 2022-10-28 17:18:33
최근 중단했다. 이상기후발(發) 신선식품 가격 급등, 고환율로 인한 수입 물가 상승 등의 벽을 끝내 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e커머스의 부상 이후 이마트가 과거와 같이 유통업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여건이 조성된 것도 이런 결정을 내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벽에 부딪힌 최저가 마케팅28일...
식탁물가 잡기 나선 정부, 고등어·명태·바나나 관세 낮춘다 2022-10-28 15:00:20
고등어 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3.1%, 명태는 11.6% 상승했다. 바나나·망고·파인애플 등 인기 열대 과일에 붙던 30%의 관세도 연말까지 0%로 낮추기로 했다. 지난 9월 기준 바나나 가격은 전년 동월 대비 11.2%, 망고는 18.5%, 파인애플은 16.4% 높아졌다. 최근 조류인플루엔자(AI)가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난방용 LNG·LPG 한시적 무관세…가스요금 월 1,400원 내린다 2022-10-28 14:03:45
상승으로 가격이 많이 오른 바나나·망고·파인애플 등 열대과일류도 연말까지 할당관세 0%를 적용하기로 했다. 최근 조류 인플루엔자(AI)의 여파로 수급난이 우려되는 계란·계란 가공품에 대해서는 현재 적용 중인 할당관세 0%를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 시행한다. 미국산 잔류 농약 기준치 초과로 당분간 수입이 불가한...
난방용 LNG·LPG 관세 0%…도시가스 요금 월 1천400원 내린다 2022-10-28 10:00:01
과일 가격이 오른 점을 반영한 것이다. 명태의 경우 내년 2월까지 조정관세를 한시 폐지해 관세율을 22%에서 10%로 인하한다. 조정관세는 수입 시 기본관세율보다 높은 관세율을 부과하는 제도인데, 명태의 경우 최근 가격이 두 자릿수로 오르고 조황이 좋지 않은 점을 반영해 일시적으로 관세를 낮추기로 했다. 최근 조류...
"업계 최저가" 호언하던 이마트, 결국 '백기' 든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0-25 12:22:18
중단했다. 이상기후발(發) 신선식품 가격급등, 고환율로 인한 수입 물가 상승 등의 벽을 끝내 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된다. e커머스의 부상 이후 이마트가 과거와 같이 유통업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어려운 여건이 조성된 것도 이런 결정을 내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벽에 부딪힌 최저가 마케팅25일 유통업계에...
3분기 한우·육우·육계·산란계 사육 증가…젖소·돼지는 감소 2022-10-20 12:00:04
작년 같은 기간보다 2.4% 늘었다. 최근 2년간 송아지 가격이 오르면서 어린 소 위주로 사육이 늘어난 영향이다. 작년 봄 조류 인플루엔자(AI) 유행이 끝나고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자 닭 사육도 늘었다. 육계 사육마릿수는 8천946만3천마리로 6.9% 증가했고 산란계도 7천586만3천마리로 7.3% 늘었다.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식물가 고공행진에 집밥으로 끼니 해결…온라인 먹거리 판매 늘었다 2022-10-19 14:01:09
해장국(12.1%) 등이 모두 두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저렴한 가격에 서민 외식 대표 먹거리 꼽히는 김밥의 경우 지난 8월 서울 평균 가격이 3000원을 넘어섰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9월 서울의 김밥 한 줄 평균 가격은 3046원으로 올해 1월(2769원)보다 10% 뛰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저렴하고 품질 좋다"…10명 중 8명 PB상품 구매 경험 2022-10-14 10:04:14
즉석밥·면류(21.4%), 생수류(21.2%), 세제류(15.3%), 정육·계란류(10.8%), 과일·채소류(10.8%) 등 순이었다. PB상품 구매 이유(중복 응답)로는 기존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는 답변이 62.7%로 가장 많았다. 가격 대비 좋은 품질(47.6%),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39.6%), 호기심(24.8%), 업체에 대한...
"10명 중 8명 PB상품 구매 경험…스낵류 많이 사" 2022-10-14 09:05:37
즉석밥·면류(21.4%), 생수류(21.2%), 세제류(15.3%), 정육·계란류(10.8%), 과일·채소류(10.8%) 등 순이었다. PB상품 구매 이유(중복 응답)로는 기존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는 답변이 62.7%로 가장 많았다. 가격 대비 좋은 품질(47.6%),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39.6%), 호기심(24.8%), 업체에 대한...
신라면은 빠지고 블랙만...홈플러스, 무늬만 최저가? 2022-10-12 19:34:10
판매하고 싶지만, 대표 제품의 경우 제조사와의 가격 협의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일부 제외될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 다른 마트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마트도 지난 7월 계란, 우유, 휴지 등 40대 필수상품 품목 가격을 쿠팡, 홈플러스, 롯데마트보다 싸게 팔겠다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다 2개월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