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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야매 모델 서유리 "클라라야, 선의의 경쟁 벌이자" 2013-09-03 19:09:45
여름 맞이 마케팅 전쟁 후끈 '프야매' 구단경영 시스템 완전 정복 가이드! 프로야구 팬들이 꼽은 최고의 베테랑은 누구? 엔트리브 '프야매', '깨알 경영, 관중 몰고 나간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진격삼국, 진격관우... 게임업계 '진격의 거인' 열풍 2013-08-26 17:57:49
마케팅하는 게임들이 늘고 있다. 먼저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웹게임 '진격삼국'은 게임의 이름에 진격을 붙였다. 캐릭터 육성이 강조된 기존 웹 게임의 장점에 네 가지의 부대 상성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 턴 방식이 아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피디한 전투가 특징으로, 22일 오픈 이후 하루 만인...
[천자칼럼] 비만의 역설 2013-08-23 17:52:27
질병공포증에 빠뜨리는 ‘보이지 않는 손’이다. 폴 캄포스 미국 콜로라도대 교수도 미국 사회의 ‘어리석은 공포’ 뒤에는 제약과 의료계의 탐욕이 도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고혈압 기준을 1900년대 초 ‘160, 100 이상’에서 1974년 ‘140, 90’으로 바꾸자 환자가 3배 늘었던 사례도 비슷하다. 2003년 ‘130~139,...
더 베이직하우스, 슈즈 브랜드 겸비 국내 첫 선 2013-08-21 18:20:45
더 베이직하우스의 겸비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대중에게 첫 평가를 받는 겸비는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신진 디자이너 발굴 프로젝트의 시작이다. 향후 겸비는 유니크한 매력의 새로운 글로벌 매스티지 슈즈브랜드로 한국과 중국, 글로벌 시장이 사랑하는 한국형 디자이너 패션 잡화 브랜드가 될...
"中에 찍히면 끝장"…꼬리 내리는 글로벌 기업들 2013-08-12 16:51:45
○웨이보 마케팅으로 출구를 찾다 외국 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단속망과 소비자들의 ‘인민재판’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웨이보 가입자 수는 현재 5억명을 돌파한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달 11일에는 중국남방항공의 한 승무원이 아이폰을 충전하며 통화하다 감전사했다. 이 같은...
[책마을] 시장의 유령 '팬덤'이 소비자를 뒤흔들고 있다 2013-08-08 17:06:09
상황을 실제 상황처럼 가공한 영화) 공포영화가 어떻게 제작비 2억달러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같은 영화와 경쟁하며 대박을 터뜨렸을까. 누리꾼들로 하여금 기업이나 제품에 관한 소문을 자발적으로 퍼뜨리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 덕분이다. 가상의 블레어 윗치 신화가 1998년 여름에도 여전히 살아 꿈틀거리고 있는...
[한경데스크] '게임왕' 들이 나서라 2013-07-21 17:45:49
회사들은 그동안 개발한 게임을 파는 마케팅엔 돈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게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게임산업 전체의 ‘파이’를 키우는 노력엔 상대적으로 소홀했다. 그런 일에 앞장서야 할 게임산업협회의 활동이 지금까지 유명무실했던 게 방증이다. 주력 제품의 장르가 다른 게임업체들은 서로 이해가 엇갈려 ...
[책마을] 궂은 날씨에도 자라는 새싹처럼…위기에도 기업은 성장한다 2013-07-11 17:09:04
/ 1만5000원“공포에 질려 비용 절감에 나서는 대신 전략을 다시 세우는 것이 합리적이다. 일부 기업들은 위기는 또 다른 기회이므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소중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산업이나 국가적 위기는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 미국 노스웨스턴대...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및 마케팅 관점에서 매우 드라마틱한 사례다. 두 회사는 1990년대 이후 한치 양보 없는 마케팅 경쟁을 펼쳐왔다.1990년대 초반까지 부동의 1위였던 오비맥주는 1993년 지하 150m 천연 암반수 콘셉트의 ‘하이트’를 앞세운 하이트진로에 조금씩 밀리다 3년 뒤 결국 2등으로 처졌다. 하이트진로는 당시 회사명 조선맥주가...
'월드워Z' 400만명이 봤다 2013-07-08 16:55:46
점을 철저히 숨기고 재난 블록버스터로 마케팅한 게 주효했다”고 말했다. 좀비들이 예루살렘을 둘러싼 거대한 성벽을 스스로 사다리를 만들어 뛰어넘는 장면은 인상적이다. 차량 행렬이 가득한 뉴욕 중심가를 좀비들이 습격하는 모습도 현실감을 강화했다. 발을 질질 끌며 천천히 움직이던 이전 좀비들과 달리 매우 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