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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도 눈도 떼는 자율주행 시대 '성큼'…기사 없는 택시부터 2021-08-31 18:00:00
◇ 잇따른 안전사고…아직은 시기상조? 자율주행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왔지만, 여전히 안전성에는 의문 부호가 있다. 최근 테슬라, 도요타 등이 선보인 자율주행 보조 기능이 장착된 차량의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율주행은 '시기상조'라는 지적도 나온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이달 26일 오후 2시께 도쿄...
기술 더디고 '눈덩이 적자'…비틀대는 자율주행차 2021-08-30 17:28:01
4월 자율주행 부문을 5억5000만달러라는 헐값에 도요타에 넘겼다. 상용화까지 갈 길이 먼 상황에서 코로나19 직격탄까지 맞자 불어나는 적자를 감당할 수 없었다. 알파벳(구글 모회사)의 자율주행자동차 부문 계열사인 웨이모도 흔들리고 있다. 2018년 1750억달러로 평가받던 웨이모의 가치는 3년 만에 300억달러 수준으로...
[패럴림픽] 선수촌 운행 도요타 자동운전 버스, 행인 접촉 사고 2021-08-28 10:43:31
기타조노 아라미쓰(30)와 충돌했다. 시각장애인인 기타조노 선수는 넘어지면서 머리 타박상 등 전치 2주의 상처를 입어 28일 예정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이 팔레트는 도요타자동차가 개발한 자동운전 전기차로, 사고 차량은 총 5단계 자동운전 기술 중 아래에서 2번째인 레벨 2가 장착됐다. 레벨2는 시스템이...
도요타, 9월 생산량 36만대 줄인다…반도체 부족·코로나 여파(종합) 2021-08-19 22:19:29
20만대 규모의 감산을 계획하고 있다. 도요타가 감산 계획을 반영해 새롭게 잡은 올 9월 글로벌 생산 목표량(54만대)은 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하기 시작한 작년 9월 실적(84만대)을 훨씬 밑도는 것이다. 도요타는 올 7월 하순부터 8월 초 사이에도 부품 공장이 있는 베트남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한 탓에 아이치현 소재 일부...
도요타, 9월 생산량 35만대 줄인다…반도체 부족·코로나 여파 2021-08-19 16:07:23
아이치현 도요타(豊田)시에 있는 다카오카 등 주력 공장의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할 예정이다. 북미, 중국, 유럽 공장에서도 애초 예정했던 것에서 수만 대의 생산량을 줄일 계획이다. 도요타의 올 9월 글로벌 생산 예정량(약 50만대)은 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하기 시작한 작년 9월 실적(84만대)을 훨씬 밑도는 것이다....
전기차 전쟁서 실탄 없는 도요타…美 의회 로비설까지 나와 2021-08-13 06:07:11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목표치를 제시하자 도요타는 "실용적이지 않다"며 비판하기도 했다. 인도 자동차 시장은 중국·미국·유럽에 이은 4위권 시장이다. 도요타의 행보에 대해 NYT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가 전기차 개발에 주력할 때 도요타는 비용이 많이 드는 수소차 개발에 미래를 걸었다"며 배경을 지적했다. NYT는...
규제 홍수 속 제 갈길 가는 中 전기차·배터리 [강현우의 차이나스톡] 2021-08-07 09:07:32
인재 확보가 유리합니다. 일본 완성차 3사인 도요타 혼다 닛산이 모두 우한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우한하고 LG화학의 배터리 공장이 있는 난징은 앞으로 중국의 산업을 이끄는 핵심 기지가 될 전망입니다. 중국 경제에 관심 있으신 분은 두 도시를 주목하셔도 좋겠습니다. 샤오펑 이어 리샹도 홍콩 2차상장샤오펑은 지난...
미 자동차업계도 한 달 만에 마스크 의무화 재도입 2021-08-04 11:34:40
적용된다. 도요타 역시 코로나19 감염률이 높지 않은 미시간의 공장 2곳을 제외한 미국 내 거의 모든 시설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기로 했다. 닛산과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등 다른 자동차업체 역시 미국 내 종업원들에게 마스크 의무화를 재도입하기로 했다. 이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지침 변경에 따른 것이다....
美 고용 호조?…Fed 정책 바꿀 지표 쏟아진다 [조재길의 뉴욕증시 전망대] 2021-08-02 07:2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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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화되는 `반값 배터리` 경쟁 …K배터리 긴장 2021-08-01 08:42:03
사슬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본 파나소닉도 도요타와 함께 설립하는 배터리 합작사 `프라임 플래닛 에너지&솔루션`을 통해 내년까지 배터리 생산 비용을 절반으로, 2025년까지는 최대 70%까지 줄인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전기차 배터리팩 제조 원가는 Wh당 100달러 수준으로 추정되는데, 파나소닉은 이 가격을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