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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채권단, 18일 선사 5곳과 용선료 최후 담판 2016-05-16 18:14:04
나온다. 금융권 관계자는 "해외 선사들이 한국까지 들어와서 논의한다는 것은 어느 정도협상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 아니겠느냐"며 "지금까지 협상이 깨지지 않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채권단은 용선료 협상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끌어내고 재무구조 건전성을 개선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특징주> 한진해운, 해운동맹 합류에 이틀째 강세 2016-05-16 09:26:12
5개사와 제3의 해운동맹인 'THE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THE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선사들은 상호 기본계약서에 서명을 완료했고 2017년4월 1일부터 아시아∼유럽, 아시아∼북미 등 동서항로를 주력으로 공동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반면 이 동맹에서 제외된 현대상선[011200]은 전 거래일...
현대상선 운명 건 일주일…향후 시나리오는(종합) 2016-05-15 17:41:54
해운동맹체에서 제외된 채 독자적인 운영으로는 생존을 보장받을 수 없다. 글로벌 대형 선사들은 해운업 장기 침체 국면에서 생존을 위한 합종연횡에 나서고 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으로 중무장한 세계 1, 2위 선사 머스크라인(덴마크), MSC(스위스)가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치킨 게임'에 방아쇠를...
한진해운,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참여…"동서항로 경쟁력 덕분" 2016-05-15 15:03:03
“디 얼라이언스의 주력은 동서항로로 선사간 노선 운영 등의 협력은 이 항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며 "해운동맹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시아~미주, 아시아~유럽, 유럽~대서양으로 이어지는 동서항로에서 얼마만큼의 시장 점유율 갖고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디 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은...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선사들 모일듯…채권단 만날수도(종합) 2016-05-15 12:49:01
"만일 선사들이 회사의 정상화 과정에 대해 궁금한 게 있으면 채권단이 직접 만나 설명해 줄 수도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금융당국도 해외선사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신중히 고려하겠다는입장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 관계자는 "아직은 관련 논의가 진전되지 않았다"며 "만일 요청이 들어오면...
현대상선 운명 건 일주일…향후 시나리오는 2016-05-15 06:05:14
해운동맹체에서 제외된 채 독자적인 운영으로는 생존을 보장받을 수 없다. 글로벌 대형 선사들은 해운업 장기 침체 국면에서 생존을 위한 합종연횡에 나서고 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으로 중무장한 세계 1, 2위 선사 머스크라인(덴마크), MSC(스위스)가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치킨 게임'에 방아쇠를...
채권단,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총력전…선사들 초청 검토 2016-05-15 06:05:12
위한 조치였다"며 "이제는 나아가 선사들이 회사의 정상화 과정에 대해 궁금한 게 있으면 채권단이 직접만나 설명해 줄 수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선사들이 산은 뿐 아니라 정부의 입장을 궁금해한다면, 이 역시 최대한설명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각에서는 당국이 직접 개입할 때는...
제3의 해운동맹, 현대상선 “참여 여부 유보된 것..경영 정상화 후 합류” 2016-05-13 22:09:01
것에 대해 현대상선 측이 입장을 밝혔다.13일 현대상선은 제3의 해운동맹인 ‘the 얼라이언스’에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경영정상화 이후 합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현대상선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현대상선이 속한 g6 얼라이언스는 기존 계약에 따라 2017년 3월까지 변동 없이 운영된다”...
제3의 해운동맹 결성, 우리나라 한진해운 포함..현대상선 배제 이유는? 2016-05-13 20:11:00
동맹이 결성됐다.13일 해양수산부는 일본의 nyk, mol, k-라인 등 3대선사가 새 얼라이언스 결성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얼라이언스에는 우리나라 한진해운과 독일의 하팍로이드, 쿠웨이트의 uasc, 대만의 양밍 등 4개 선사도 포함됐다.이로써 세계 해운시장은 기존의 2m(덴마크 머스크, 스위스 msc)과 지난달 결성한...
새 해운동맹, 한진 승선…현대상선 제외 2016-05-13 18:37:18
반면 현대상선은 제외됐다. 해운동맹을 결성하는 외국 해운사들은 한진해운이 재무구조가 나빠 채권단 관리를 받고 있지만 한국의 최대 선사인데다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을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해운과 마찬가지로 채권단 관리를 받고 있는 현대상선은 상대적으로 재무구조가 부실해 법정관리 가능성을 배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