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8개 공항 면세점 할인 행사 2023-05-02 15:51:59
무안공항은 4.29~5.7일이다. 김포(롯데·신라·그랜드), 김해(롯데·듀프리·경복궁), 청주(청주국제공항면세점), 무안(시티플러스)공항의 입·출국장 면세점에서 구매 금액과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화장품·패션·건강기능식품·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혜택이 제공된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당 빼고 대박난 소주 덕에 웃었지만…쪼그라든 맥주에 '희비교차' 2023-05-02 14:42:01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1분기 롯데칠성음료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619억원이었다. 1분기 매출은 6798억원으로 8.5%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18.1% 감소한 30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사업부별로 음료사업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8.5%, 18.7% 늘어난 4230억원, 390억원을 거뒀다. 매출 비중이...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593억원…전년비 0.7%↓ 2023-05-02 14:32:47
새로운 향을 더한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을 선봉ㄹ 계획이다. 주류 부문 매출은 2,077억 원으로 전년보다 7% 늘었다. 특히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인기로 소주 매출은 26.9% 증가했다. 전년도 2분기에 출시한 청주 '별빛청하'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청주 매출도 24.5% 늘었다. 다...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593억원…작년 동기 대비 0.7%↓(종합) 2023-05-02 14:12:45
에너지음료 매출은 38.5%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 새로운 향을 더한 '칠성사이다 제로' 제품을 선보이고 체지방 감소 기능성 표시 식품인 '칸타타'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주류 부문 매출은 7% 증가한 2천77억원이고, 영업이익은 18.9% 감소한 175억원이다. '처음처럼 새로'가 인기를...
'숨겨놓고 판다'…출시 즉시 '품귀' 2023-05-02 13:41:43
개봉하는 다른 맥주와 달리 뚜껑 전체를 열도록 만들었고,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생맥주와 같은 맛을 낸다. 집에서도 생맥주 맛을 즐길 수 있어 일본에서도 출시 초기 물량 부족 사태가 빚어질 만큼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는 롯데아사히주류가 340㎖ 용량 제품을 수입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여름께 한국 전용 디자인...
"숨겨놓고 판다"…아사히생맥주 편의점 출시 첫날부터 '품귀' 2023-05-02 13:30:13
맥주와 달리 뚜껑 전체를 열도록 만들었고,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생맥주와 같은 맛을 낸다. 집에서도 생맥주 맛을 즐길 수 있어 일본에서도 출시 초기 물량 부족 사태가 빚어질 만큼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는 롯데아사히주류가 340㎖ 용량 제품을 수입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여름께 한국 전용 디자인 상품을 출시할...
인천공항 10년 사업권 따낸 신라…롯데와 '면세점 1위' 쟁탈전 예고 2023-04-27 18:01:15
2019년에는 93.7%로 불어났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에 입점했더라면) 공항공사에 냈어야 할 임차료를 시내면세점 마케팅 비용으로 돌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사업 확장 기회 맞은 후발주자후발주자인 신세계면세점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을 사업 확장의 발판으로 삼을 계...
세븐일레븐, 창립 35주년 기념 도시락·주류 할인행사 2023-04-27 11:12:58
도시락·주류 할인행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창립 35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도시락을 비롯한 주요 상품을 할인한다고 27일 밝혔다.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2시) 특정 카드로 도시락을 구매하면 20% 현장 할인 혜택을 준다. 또 매주 월·수·금요일을 '도시락데이'로 지정해...
"치맥도 부담"…'가성비' 편의점 치킨에 맥주까지 가격 뛴다 2023-04-26 22:00:02
수입주류 출고가를 평균 15.9% 올렸고, 하이네켄코리아는 업장용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9.5% 인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오비맥주가 카스 묶음 전용상품의 가격을 유지했지만 한 캔 용량은 기존보다 5mL 줄였다. 소비자를 의식해 제품 가격은 유지하되 대신 중량을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신세계·호텔신라, 인천공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자 선정(종합) 2023-04-26 19:55:48
신청 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향수·화장품과 주류·담배를 판매할 수 있는 DF1·2구역에는 호텔신라(DF1구역)와 신세계디에프(DF2구역)를 각각 선정했다. 면세점 대표 상품을 취급하는 DF1·2구역은 매출 규모도 크고 수익성도 좋을 것으로 전망돼 누가 사업권을 가져갈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됐다. 일각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