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양플랜트전시회,15~16일 부산서 개최 2015-12-14 09:03:59
△빅3 조선소 기자재 국산화 상담회 △해양플랜트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global offshore & marine plaza) 등 3개 메인 행사와 네트워킹 리셉션으로 진행된다. 조선해양기자재업계 요청으로 열렸던 2013년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로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offshore korea)가 열리지 않는 홀수해에 기자재 국산화와...
아이투엠 조동연 사장 "아름다우면서 팔릴 제품 만든다"…'실용 디자인'으로 세계시장 공략 2015-12-11 07:01:07
빅사이트전시장. ‘도쿄선물용품전(tokyo gift show)’이 열리고 있었다. 한국무역협회 지원으로 이 전시회에 참가한 아이투엠의 조동연 사장(43)이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는 가운데 전시회 관계자가 급하게 뛰어왔다.그는 “아주 좋은 소식이 있어서 달려왔다”며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였다. 그랑프리를...
빅바이어 손잡고 해외시장 공략하기…사례집 발간 2015-12-10 11:00:46
'글로벌 빅바이어 내 손안에 있소이다'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무역협회의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활용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데 성공한 11개 업체의 사례를 담았다. 주요 빅바이어의 구매 전략, 무역협회의 해외마케팅 사업 내용 등도 수록됐다. 사례집은 또 우리 중소기업의...
中企 수출, 큰 장 섰다‥해외 바이어 `눈독` 2015-12-03 17:01:58
쉼 없이 질문합니다. 해외 바이어가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꼼꼼히 챙기는 모습입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해외마케팅 종합대전`을 열었습니다. 전 세계 20개국, 75개 빅바이어가 국내 기업 500여곳과 수출상담을 벌였습니다. 미국 P&G와 독일 폭스바겐, 중국 뱅가드 등 유명 브랜드...
코스트로 아바로비따23크림, 아시아최대 뷰티스토어 '샤샤'와 계약 2015-12-01 19:03:57
가지고 있는 아시아 최대 뷰티 스토어로, 전 세계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코스트로는 올해 8월에 kotra 주관 홍콩 수출 바이어 미팅에서 샤샤와 만나 입점을 협의해 왔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화장품 전자제품 등 한국제품 많이 수입해가고 싶어요” 2015-11-17 14:48:49
빅바이어들도 대거 방한했다. 쿠유는 전기밥솥, 로봇청소기, 미용기계,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용품 수입에 관심을 보였다. 국내에서는 쁘티라이젤, 원텍 등 250개 기업이 참가했다.이날 행사는 산단공의 ‘수출기업 육성정책’인 ‘글로벌메이트 수출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이다. 산단공...
경기도 'G-FAIR KOREA', 수출상담 7억9000만 달러 2015-11-08 14:13:14
바이어를 사전 선별해 초청한 전략의 성공”이라며 “중소기업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연결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g-페어에는 1억 달러 이상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빅바이어 24개사, 1000만 달러 이상의 규모를 가지는 바이어 84개사 등이 참여했다. 이는...
백화점 가전 매출, 5년 만에 최대폭 신장 2015-11-03 19:08:41
'빅3' 10월 40~60% 껑충 이사 급증에 수요 늘어 개별소비세 폐지도 한몫 [ 김병근 기자 ]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의 가전부문 매출은 전년 같은 달에 비해 76.6% 늘었다. 월별 가전 매출 증가율로는 역대 최고치다. 같은 달 인천점과 의정부점의 가전 매출도 각각 44.8%, 22.6% 뛰었다. 서정훈 신세계백화점 가전...
'제 2회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성황리 마쳐 2015-10-30 17:17:43
만남을 체계화했다. 또한 사전에 바이어와 참가업체의 실수요를 파악하고 상호 정보를 공유해 행사 현장에서 상담이 가능했다. 그 결과 행사장을 방문한 바이어는 600여명에 달했고, 상담과 매칭이 진행된 사례도 1,00여건을 넘었다.이벤트 무대의 공연과 참여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편의점 PB전쟁-중] 빅요구르트·코코넛밀크…"어디에도 없던 음료 만든다" 2015-10-30 10:32:31
고르고 계약하는 바이어가 아니다. 기획에서부터 제조, 유통, 마케팅까지 모든 것을 총괄하는 멀티 플레이어이자 사령탑이다. cu와 gs25 등 대표 편의점 md로부터 성공비법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 김아름 기자 ] “어딘가 있는 상품을 개량해 ‘더 싸게, 더 많게’ 만드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안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