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도 '흑백요리사' 열풍…GS25·CU, 협업 상품 출시 경쟁(종합) 2024-10-09 12:51:52
셰프의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도 내놓는다. 조광호 셰프 상품은 오는 17∼19일 사흘간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 앱'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한다. 다른 상품은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셰프들을 직접 만나는 이벤트도 있다. 오는 13일 김미령...
고물가에 소비 위축…"규제완화·금리인하 필요" 2024-10-09 12:17:03
판매액지수는 개인·소비용 상품을 파는 2천700개 기업의 판매액을 조사한 결과다. 이 중 불변지수는 물가 상승의 영향을 제거한 값으로, 경제 주체들의 실질적인 재화 소비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된다. 이 지수의 증가율이 음의 값이면 실질 소비의 양이 이전보다 감소했다는 의미다. 올해 상반기 불변지수 기준...
중기부, CJ올리브영과 K-뷰티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 2024-10-09 12:00:07
미만인 중소기업이다. CJ올리브영의 글로벌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수출 가능성과 시장성, 사업 적합성 등을 평가해 중소기업 20개 정도를 선정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은 선정 기업에 담당 MD를 통한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고 관광 상권에 있는 CJ올리브영 매장에 선정 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별도 공간을 마련할...
고물가에 지갑 닫혔다…상반기 실질 소비수준, 2003년 이후 최저 2024-10-09 12:00:00
소매판매액지수는 개인·소비용 상품을 파는 2천700개 기업의 판매액을 조사한 결과다. 이 중 불변지수는 물가 상승의 영향을 제거한 값으로, 경제 주체들의 실질적인 재화 소비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된다. 이 지수의 증가율이 음의 값이면 실질 소비의 양이 이전보다 감소했다는 의미다. 올해 상반기 불변지수 기준...
롯데홈쇼핑 "쇼핑축제 '광클절' 닷새만에 500만명 몰려" 2024-10-09 11:12:48
광클절 행사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패션,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인 'LBL'의 가디건과 니트, 독일 비타민 제품 '오쏘몰 이뮨', 고급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 등이 있다. 덴마크에서 직수입한 단백질 상품인...
'흑백요리사' 대표 메뉴가 편의점에…GS25, 협업상품 출시 2024-10-09 10:38:17
상품은 오는 17∼19일 사흘간 '우리동네GS 앱'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한다. 다른 상품은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셰프들을 직접 만나는 이벤트도 있다. 오는 13일 김미령 셰프의 '즐거운 술상', 장호준 셰프의 '모던오뎅'에서 요리를 맛보고...
中 부양책에 증시 랠리 기대감↑…ETF '뭉칫돈' 2024-10-08 10:39:04
바탕으로 지난 4일까지 일주일간 미국에 상장된 중국 주식 관련 ETF 상위 5개 상품에 사상 최대 규모인 49억 달러(약 6조6천억원)가량이 유입됐다고 보도했다. 이 기간 '아이셰어즈 중국 대형주 ETF'에만 35억 달러(약 4조7천억원), '크레인셰어즈 CSI 중국 인터넷 펀드'에도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 넘...
中증시랠리 기대에 ETF로 자금 몰려…개미들 연휴에도 계좌 개설 2024-10-08 10:25:14
상품에 사상 최대 규모인 49억 달러(약 6조6천억원)가량이 유입됐다고 보도했다. 이 기간 '아이셰어즈 중국 대형주 ETF'에만 35억 달러(약 4조7천억원), '크레인셰어즈 CSI 중국 인터넷 펀드'에도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 넘게 자금이 들어왔다. 미국에 상장된 신흥시장 ETF에 유입된 자금은 59억6천만...
'사전예약'까지…반응 터진 '흑백요리사' 메뉴, 편의점서 나온다 2024-10-08 09:16:46
‘나폴리 맛피아’(권성준)는 CU에서 판매되고 있는 재료 등을 활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재료를 주제로 하는 경연이었는데 심사위원들 호평 속에 1위를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호텔 디저트 같은 맛이 난다”는 평가를 했으며 “편의점에서 재료를 사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형지엘리트, FC바르셀로나 라이선스 활용 브랜드 '바르사' 출시 2024-10-08 09:12:26
통해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처음으로 공개하는 '바르사' 제품은 반소매, 후드, 맨투맨, 모자 등 18종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작년 FC바르셀로나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철저한 준비와 상품 개발 끝에 이번 바르사 브랜드 출시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굿즈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