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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단, 대우조선해양에 4조2천억원 규모 유동성 지원 2015-10-29 16:16:44
발급하는 선수금환급보증(RG)의 90%를 각각 같은 비율로 맡기로 했다. 산은은 내달 6일까지 채권은행 회의를 열어 대우조선과 경영정상화 협약(MOU)을 체결하고 자금지원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대우조선은 채권단의 지원을 계기로 인력과 조직을 단계적으로 축소하는 구조조정을 추진한다. 특히 해양플랜트 비중을...
채권단, 대우조선에 4조2000억 유동성 지원…민영화 추진 2015-10-29 16:10:49
발급하는 선수금환급보증(rg)의 90%를 각각 같은 비율로 맡기로 했다.산은은 내달 6일까지 채권은행 회의를 열어 대우조선과 경영정상화 협약(mou)을 체결하고 자금지원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산은은 "부산·울산·경남의 지역내총생산 중 10%를 차지하는 대우조선의 위상을 고려해 국민경제에 악영향을...
대우조선해양에 4.2조원 수혈…경영정상화 지원 2015-10-29 16:01:00
또 산은과 수은은 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신규 발급 선수금환급보증(RG)의 90%를 1/3씩 공급해 영업활동에 문제가 없도록 지원하고 부동산 등 비핵심 자산 매각과 임원 규모 축소 등 조직 재정비를 통한 1조8500억원 규모의 자구계획도 신속히 이행토록 할 방침입니다. 이번 정상화 지원 결정은 대우조선해양이 여전히 선박...
벼랑 끝서 '기사회생' 대우조선, 순항할 수 있을까 2015-10-29 16:00:32
금융사에서 받은신용공여액(대출+선수금환급보증 등)은 이미 23조2천245억원에 달한다. 수출입은행이 12조2천119억원으로 52.6%를 차지하고, 산업은행이 4조1천66억원(17.7%)으로 두 번째로 많다. 이 밖에도 농협 1조6천407억원(7.1%), 서울보증보험 1조1천772억원(5.5%), 국민은행 8천438억원(3.6%), 하나은행...
채권단, 대우조선에 4조2천억원 규모 유동성 지원한다 2015-10-29 16:00:21
발급하는 선수금환급보증(RG)의 90%를 각각 같은 비율로 맡기로 했다. 산은은 내달 6일까지 채권은행 회의를 열어 대우조선과 경영정상화 협약(MOU)을체결하고 자금지원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산은은 "부산·울산·경남의 지역내총생산 중 10%를 차지하는 대우조선의 위상을 고려해 국민경제에 악영향을...
대우조선 노조 '임금동결' 동의 2015-10-27 00:29:25
불가능해진다. 은행으로부터 선수금환급보증(rg)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이 힘들어진다는 의미다.산업은행은 대우조선 노조가 임금 동결 및 파업 금지 등에 동의한 만큼 당초 계획했던 자금 지원안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산업은행은 이르면 27일 이사회를 열어 관련 안건을 결의할...
한숨 돌린 대우조선…'4조3천억원대 지원 패키지' 순항할까 2015-10-26 22:32:34
등 67개 금융사에서 받은신용공여액(대출+선수금환급보증 등)은 이미 23조2천245억원에 달한다. 최대 신용공여기관인 수출입은행이 12조2천119억원으로 52.6%를 차지하고, 대주주인 산업은행이 4조1천66억원(17.7%)으로 뒤를 잇는다. 농협은 1조6천407억원(7.1%), 서울보증보험은 1조1천772억원(5.5%)이다....
채권단, "대우조선 노조, 자구계획 동의서 제출 전망"‥자금지원 급물살 2015-10-26 16:07:42
로 소집하지 않고 서면형태로 결의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채권단은 유상증자와 신규대출을 통해 4조원 이상의 자금을 대우조선에 지원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지원은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최대 여신공여기관인 수출입은행이 주도적으로 맡고, 무역보험공사가 선수금환급보증에 동참할 방침입니다.
'노조 동의서' 제출 데드라인 초읽기…대우조선 운명은 2015-10-26 16:06:24
위해 선수금환급보증(RG) 한도를 늘려주는 방안도 거론된다. ◇ 데드라인 넘기면 법정관리 절차 돌입…사실상 파국 수순 그러나 대우조선 노조가 금융당국과 채권단의 요구를 거부하고 동의서 제출 데드라인을 넘기면 대우조선은 사실상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이미 정부와 금융당국, 채권단이 한목소리로...
대우조선 올해 5조3천억원 적자 전망…대체 왜 2015-10-22 07:00:34
및 보증 등 다양한 수단이 동원될 가능성이 크다. 출자전환을 하게 되면 채권단의 추가 지원 없이 대우조선의 자본이 확충돼 지난 2분기에 3조원의 적자로 급등한 부채비율을 완화할 수 있지만 유동성을 늘리는 효과는 없다. 앞으로 대우조선이 신규 수주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