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조 증후군'에 빠진 기업, 이렇게 된다 2015-12-04 15:26:58
소비자의 힘이 그만큼 커졌다는 의미이다. 단순히 언론에 대응할 것인지, 아니면 소비자라는 직접적 이해관계자를 관리할 것인지 생각해 볼 일이다.◆ 오너가문 보호하려 잘못 부인...더 큰 위기 초래한 대한항공"왜 사태가 이렇게 될 때까지 누구 하나 사실대로 말해준 사람이 없었나?"2014년 12월, 조양호...
"폭스바겐 사태를 반면교사로…금융사, 소비자보호 더 강화해야" 2015-11-26 19:39:34
찾겠다”고 말했다.‘최근 환경변화에 따른 금융소비자 보호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권영준 경희대 경영학부 교수는 “금감원은 소비자보호 업무를 금융회사의 수익성 등 건전성 감독업무보다 상대적으로 소홀히 하고 있다”며 “금감원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독립성을 높이고 전담 인력...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확대…불편사항 최소화 2015-11-20 07:00:32
직속 최고소비자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를 두고, 실무부서인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험분쟁 심의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도 운영 중이다.이 위원회에는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사내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신한은행, CS협의회 만들어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2015-11-20 07:00:00
중심 행동원칙’에 서약하기도 했다.조직 개편을 통해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cs추진실’ 및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해 고객중심 경영과 소비자 보호를 선도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2012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하기도 했다....
'철도현장에는 공사대금 체불이(e) 제로라고요?' 2015-11-18 16:00:08
1차 원도급사로부터 현장의 최종소비자인 근로자까지 대금의 흐름을 온라인으로모니터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철도공단은 현장의 공사대금 체불을 막기 위해 연 2차례에 걸쳐 대금지급 실태를 점검하고, 설·추석 명절대비 특별점검과 불공정 하도급 해소센터 운영 등 건설현장의 약자 보호와 공정거래...
"불완전판매 줄이려면 금융사 직원 보상체계 개선해야" 2015-11-16 16:23:27
'금융소비자 보호' 세미나 금융상품의 투자 위험성을 소비자에게 제대로알리지 않는 불완전 판매를 줄이려면 금융회사의 직원 보상체계를 개선해야 한다는지적이 나왔다. 이규복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규제개혁' 세미나에서 금융회사가 직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게 중요하다고 판단해 소비자의 지적이 있기 전에 불합리한 금융 관행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금융실명제,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규 준수, 정확한 상품 설명, 꼼꼼한 약정서 기재 등 은행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올 들어서는 ‘희망 경영 실천, 3정 혁신 활동’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민·관·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주식 불공정거래 조치 의결서 공개 해외 사례는 2015-10-19 04:01:05
의결 내용을, 식약청은행정조치건 중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위해정보 조치 내용에 한정해 공개한다. ◇ "금융당국 조치 투명하게 이뤄져야…늦었지만 환영" 금융투자업계나 법조계·학계 등에서는 금융위의 불공정거래행위 조치 의결서공개 추진을 적극 반기는 분위기다. 특히, 그동안 증선위의 조치...
소셜커머스 3사,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 나선다 2015-10-06 09:05:28
제공하는 방식으로 중소상공인이 소비자보호에 능동적으로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MD들과 중소상공인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관련부서에 접수된 클레임 분석을 통해 불만사항을 적극 시정해 나갈 것이며, 현재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공정거래 및 윤리규정에 대한 사내교육을 강화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