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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그룹, 조직개편·경영진 인사 단행 2015-12-29 18:39:17
△정보보호최고책임자 오남환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오남환 △준법감시인 성동화 △카드사업단장 김종구 △신탁사업단장 노종근 ▶경남은행 △경영기획본부장 구삼조 △자금시장본부장 겸 서울영업본부장 문선철 △업무지원본부장 김형동 △마케팅본부장 황윤철 △미래채널본장 김석규 △여신운영본부장 박양기...
BNK금융그룹,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단행 2015-12-29 17:57:09
: 이동현, 권미희, 이기봉, 안감찬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 (오남환)(부행장)△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 (오남환)(부행장) △준법감시인 : (성동화) (부행장보), 승진△카드사업단장 : (김종구) △신탁사업단장 : (노종근) △퇴임 :(성명환 부행장, 김승모 부행장, 김윤환 본부장, 방명환 본부장)▶경남은행...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한은행, CS 위해 '신언서판(身·言·書·判)' 캠페인 연중 실시 2015-12-17 07:04:50
중심 행동원칙’에 서약하기도 했다.조직 개편을 통해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cs추진실’ 및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해 고객중심 경영과 소비자 보호를 선도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2012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하기도 했다....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삼성화재 민원 해결 평가, 손보사 유일 3년연속 1등급 2015-12-17 07:04:39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최고소비자책임자(cco)’를 임명하고, 실무부서로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험분쟁 심의를 위해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두고 있다.2014년부터는 사내의 불합리한 제...
'타조 증후군'에 빠진 기업, 이렇게 된다 2015-12-04 15:26:58
소비자의 힘이 그만큼 커졌다는 의미이다. 단순히 언론에 대응할 것인지, 아니면 소비자라는 직접적 이해관계자를 관리할 것인지 생각해 볼 일이다.◆ 오너가문 보호하려 잘못 부인...더 큰 위기 초래한 대한항공"왜 사태가 이렇게 될 때까지 누구 하나 사실대로 말해준 사람이 없었나?"2014년 12월, 조양호...
"폭스바겐 사태를 반면교사로…금융사, 소비자보호 더 강화해야" 2015-11-26 19:39:34
찾겠다”고 말했다.‘최근 환경변화에 따른 금융소비자 보호방안’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권영준 경희대 경영학부 교수는 “금감원은 소비자보호 업무를 금융회사의 수익성 등 건전성 감독업무보다 상대적으로 소홀히 하고 있다”며 “금감원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독립성을 높이고 전담 인력...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확대…불편사항 최소화 2015-11-20 07:00:32
직속 최고소비자책임자(cco·chief customer officer)를 두고, 실무부서인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험분쟁 심의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도 운영 중이다.이 위원회에는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삼성화재는 지난해 사내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신한은행, CS협의회 만들어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2015-11-20 07:00:00
중심 행동원칙’에 서약하기도 했다.조직 개편을 통해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cs추진실’ 및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해 고객중심 경영과 소비자 보호를 선도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2012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하기도 했다....
'철도현장에는 공사대금 체불이(e) 제로라고요?' 2015-11-18 16:00:08
1차 원도급사로부터 현장의 최종소비자인 근로자까지 대금의 흐름을 온라인으로모니터링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철도공단은 현장의 공사대금 체불을 막기 위해 연 2차례에 걸쳐 대금지급 실태를 점검하고, 설·추석 명절대비 특별점검과 불공정 하도급 해소센터 운영 등 건설현장의 약자 보호와 공정거래...
"불완전판매 줄이려면 금융사 직원 보상체계 개선해야" 2015-11-16 16:23:27
'금융소비자 보호' 세미나 금융상품의 투자 위험성을 소비자에게 제대로알리지 않는 불완전 판매를 줄이려면 금융회사의 직원 보상체계를 개선해야 한다는지적이 나왔다. 이규복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규제개혁' 세미나에서 금융회사가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