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리아 양념감자, CU편의점서 스낵 매출 1위 2022-12-08 09:27:12
29일부터 현재까지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콘소메맛팝콘이 2012년 4월 새우깡을 누르고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한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지난달 24일 출시한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를 끌며 1+1 프로모션 없이 일반 과자의 2배 수준인 하루...
새우깡 왕좌 노린다…CU 롯데리아 양념감자 스낵 매출 1위 2022-12-08 09:16:01
29일부터 현재까지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콘소메맛팝콘이 2012년 4월 새우깡을 누르고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한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지난달 24일 출시한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를 끌며 1+1 프로모션 없이 일반 과자의 2배 수준인 하루...
주류 앱 달리, 12월 한 달간 연말맞이 달릴레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2022-12-06 10:10:09
성장하고 있는 달리는 ‘남달리 유쾌한 어른들을 위한 주류 앱’이란 슬로건을 내걸며 최근 주류 관련 브랜드 입점 마켓 서비스를 확장해가고 있다. 각종 와인 액세서리, 테이블웨어, 바텐딩 용품에 이어 위스키 초콜릿과 같은 생소한 스낵류도 판매하며, 전통주와 무알콜 맥주 및 무알콜 와인 제품의 경우 택배 배송이...
`급식 디저트` 인기에…CJ프레시웨이, 간식류 매출 52% 성장 2022-12-06 09:35:04
간식류는 빵, 쿠키, 디저트, 케이크, 스낵, 생지, 주스 등으로 주로 단체급식의 후식 메뉴 또는 어린이집 등 교육시설에 공급된다. 올해는 식품 브랜드와 협업으로 탄생한 급식용 디저트 제품들이 좋은 성과를 냈단 평가다. 이달 중순 출시한 `맛밤 파이`도 협업으로 탄생한 신제품이다. 서울식품공업의 `뻥이요`,...
한국 16강 진출에 불티나게 팔렸다…매출 폭발한 상품 2022-12-04 16:00:18
증가세를 보였다. 주류와 안주 외에 특이점은 가나 초콜릿 제품의 매출 증가다. CU에서 가나 초콜릿 매출은 주말 사이 32.7% 늘어난 것으로 집계 됐다. GS25에서도 3일 가나 초콜릿 매출이 지난달 18일보다 46.5% 급증했다. H조에 속한 가나와 같은 제품명에 소비자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가나 대표팀은 조별...
11월 물가 5.0%↑…상승세 꺾였지만 당분간 5%안팎 고물가(종합2보) 2022-12-02 10:08:00
내렸다. 고등어(8.3%), 오징어(15.2%) 등 수산물은 6.8% 상승했다. 공업제품은 5.9% 올라 전월(6.3%)보다는 상승 폭이 둔화했다. 그러나 공업제품 중 가공식품은 9.4% 상승해 전월(9.5%)과 비슷하게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빵(15.8%), 스낵과자(14.5%) 등이 오른 영향이다. 석유류는 5.6% 올라 전월(10.7%)보다...
11월 물가 5.0%↑…상승세 꺾였지만 가공식품·외식은 고공행진(종합) 2022-12-02 08:36:37
내렸다. 고등어(8.3%), 오징어(15.2%) 등 수산물은 6.8% 상승했다. 공업제품은 5.9% 올라 전월(6.3%)보다는 상승 폭이 둔화했다. 그러나 공업제품 중 가공식품은 9.4% 상승해 전월(9.5%)과 비슷하게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빵(15.8%), 스낵과자(14.5%) 등이 오른 영향이다. 석유류는 5.6% 올라 전월(10.7%)보다...
폐기 재료가 음식으로…지구 살리는 `업사이클링` [이제는 순환경제] 2022-12-01 19:22:10
두부를 만들 때 나오는 비지(10%)를 활용해 스낵으로 재탄생시킨 곳도 있습니다. CJ제일제당 MZ 세대 직원으로만 구성된 사내벤처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진 겁니다. [정주희 / CJ제일제당 사내벤처팀장: 글로벌 시장에서는 푸드 업사이클링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길래 신사업 아이디어로 제출했고, 바삭칩을...
농심 "새우깡 출시 51년만 첫 年매출 1천억원 눈앞" 2022-12-01 17:10:48
농심 관계자는 "연말 각종 모임이 많아지며 국민 스낵 새우깡을 찾는 소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연 매출 1천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꾸준한 마케팅활동과 신제품 출시로 새우깡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왔다. 2020년 새우깡은 전국적인 `깡 열풍`을 ...
'국민스낵' 새우깡, 51년만에 처음…연매출 1000억 터졌다 2022-12-01 12:18:13
신제품 출시로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해온 점을 새우깡의 여전한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은 생새우를 갈아 넣어 새우의 맛과 향을 잘 구현해내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2020년 ‘깡 열풍’을 타고 젊은층에게도 친근한 브랜드가 됐으며 지난해 프리미엄 제품 새우깡블랙을 내놓는 등 남녀노소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