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와 경과원, ‘제27회 대한민국 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4)’ 개막 2024-11-01 10:23:42
시장, 강성천 경과원장, 고석진 서울본부세관장, 이정훈 코트라디지털무역투자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고, 투자자들과 바이어들 역시 유망 기업을 만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에스알씨, 오스트리아 월드옥타 한국상품박람회 참가...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2024-11-01 09:36:32
홍보관 내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의 바이어 및 유통사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자리를 가졌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 모델 발굴, 특산물 가공식품의 수출 경로 다각화, 글로벌 판로 개척 등을 목표로 다수의 미팅을 성사시키며 미주 및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본격적으로...
"하필 이런 시기에"…탑런토탈·에이럭스 상장 첫 날 약세 2024-11-01 09:35:19
코스닥 상장 첫 날 약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9시 20분 기준 탑런토탈솔루션의 주가는 9% 하락한 1만 6,3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탑런토탈솔루션의 최종 공모가는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에서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 8천원에 가격을 확정한 바 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전장 및 OLED ODM...
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생태계 분석' 보고서 발간 2024-11-01 08:52:56
게임산업을 시장 자율경쟁 중심에서 정부 주도 성장을 늘리는 방향으로 정책을 전환하고, 인디게임 개발자 육성과 해외 진출 지원에 주력하고 있었다. 또 그간 규제 중심으로 게임산업을 다뤄온 중국 역시 최근에는 게임의 품질 강화와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게임을 통해 자국의 문화를 알려서 국가 소프트파워를...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자외선 LED 살균 및 유해가스 저감 시스템 개발하는 ‘한국수자원엔지니어링’ 2024-10-31 22:57:55
및 위생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며 특히 COVID-19 팬데믹 이후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며 “한국수자원엔지니어링은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의 오수펌프장 및 상하수도 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심한...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바이오 헬스케어 제조 유통 전문기업 ‘와이유’ 2024-10-31 22:55:20
대표는 “아직도 개척하지 못한 국가들이 존재하기에 여러 가지 방면으로 판매 마케팅 개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유는 2022년도에 휴럼으로부터 1차 투자, 2023년도에 엔에이치나우 사모투자합자회사로부터 2차 투자를 유치했다. 2024년도에도 휴럼 및 엔에치나우로부터 각각 9월에 3차, 11월...
"유럽시장 벽 허문 듯…K중기·바이어 모두 윈윈" 2024-10-31 18:24:23
구축과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찾았다. 그래서 나온 생각이 한국상품박람회였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박 회장은 국내 17개 광역단체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만나 참여를 끌어냈다. 30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오스트리아센터에서 만난 박 회장은 “그동안 국내 중소기업이...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151개 도시 지회와 정회원만 7000명이 넘는 최대 재외동포 경제단체다. 1981년 창립 이후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 판로를 넓히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제영토를 확장하는 데 힘써 왔다. 보호무역의 역풍이 거센 요즘, 동포 기업인들과 우리 기업이 ‘2인3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모습이 든든하고 자랑스럽다.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개척을 돕고 있다. 지난 6월 멕시코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진안군 '세계한인경제인대회'서 진안홍삼 홍보…유럽국가들 관심 2024-10-31 15:38:42
진안홍삼을 후원하는 행사도 개최했다. 볼프강 슈탐퍼 감독은 "진안홍삼의 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감사를 표했다. 전춘성 군수는 "K푸드 대표 상품인 진안홍삼은 세계 시장에서 통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인·홍삼으로 발전해 관내 가공업체 매출이 증대되도록 해외시장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raphae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