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는 홈쇼핑에서 '나를 위한 소비'에 지갑 열었다" 2023-11-15 08:51:43
구매 비중은 뷰티(1위), 건강식품(2위), 스포츠용품(3위) 순으로 높았다. TV홈쇼핑에서는 매년 패션 상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것과 비교해보면 구매 성향이 확연히 달랐다. 특히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소비성향 덕에 비건 뷰티 브랜드에 수요가 몰렸고 건강식품은 섭취가 쉬운 스틱형이 인기였다. 스포츠용품은...
서울경제진흥원, 50개국 3000여 인플루언서 서울 집결…내년 새해맞이 생중계 2023-11-14 16:37:49
스포츠구단 팬미팅 △피지컬100 vs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채워진다. 서울의 산업에 대한 접근도 병행한다. 서울의 전략산업이자 DDP가 있는 동대문의 핵심 사업인 패션산업의 우수성을 보여주기 위해 ‘스트리트 패션 마켓’을 D-숲에서 운영하고 DDP마켓에 자리한 뷰티패션라운지 비 더 비(B the B)를...
SBA, '2023 서울콘' 1차 라인업 공개 2023-11-14 14:53:56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상, K-POP 콘서트, 스트릿 패션 마켓, E스포츠 구단 팬미팅, 피지컬100 VS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며 특히, 12월 31일(일)에는 50여 개국의 3,000여팀 인플루언서들이 집결하여 매력도시 서울에서의 특별한 새해맞이 행사를 전 세계로 생중계한다. 이들의 총 구독자수는 30억...
"패딩 수요 급증"...추워진 날씨에 백화점 패션 매출 '껑충' 2023-11-13 09:25:31
주요 패션 상품군 매출이 전주 동기간과 비교해 5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가운데 럭셔리웨어는 45%, 스포츠는 25%, 아웃도어가 65% 신장하며 아우터 비중이 큰 카테고리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추워진 날씨는 백화점 매출 실적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전망하고 있다. 이에...
롯데百 "추운 날씨에 패션매출↑…17∼19일 패딩 행사" 2023-11-13 06:00:01
롯데백화점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패션 상품군 매출이 50% 늘었다며 오는 17∼19일 패딩 등 아우터 브랜드별 행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기온이 뚝 떨어진 지난 7∼11일 닷새 동안 패션 상품군 매출이 전주 같은 기간 대비 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 중 럭셔리 웨어는 45%, 스포츠는 25%, 아웃도어는 65%...
캐나다 패션업계 거물, 미성년 등 성폭행 혐의 4건 유죄 평결 2023-11-13 04:30:01
인도 청구로 지난 2020년 12월 캐나다에서 체포돼 수감 생활을 해왔다. 니가드 측은 건강상 이유를 들어 범죄인 인도 결정을 취소해달라며 항소한 상태다. 핀란드 태생인 니가드는 50여년 전 캐나다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스포츠웨어 회사를 설립해 북미에서만 170개 매장을 거느린 대형 유통업체로 키웠다. pan@yna.co.kr...
신세계백화점, '쓱데이' 예열 완료…"역대급 쇼핑 혜택" 2023-11-12 06:00:02
있는 포인트다. 패션·잡화 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할 시 구매 금액의 7%를 신백리워드로 돌려주는 사은 행사도 있다. 강남점에서는 최대 15% 신백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쓱데이 마지막 3일간(17∼19일)은 패션·잡화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글로벌 스포츠...
"5060이 반했네"…이재용 애착 신발 1200억어치 팔렸다 2023-11-09 17:05:26
신발을 다시 구매한다고 전했다. 이는 GS샵 패션 브랜드 가운데 손에 꼽힐 정도로 높은 수준이다. 김은태 GS샵 스포츠캐주얼팀 MD는 스케쳐스 인기 배경에 대해 "코로나19 이후 여행 및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운동화 수요가 크게 증가한 부분을 공략한 것도 주효했다"며 "GS샵은 대부분 물량을 직매입으로 운영하고 있고,...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매출에 악재로 작용했다. 통상 9월부터 단가가 높은 가을·겨울 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이 크게 느는 경향이 있는데 올해는 이런 특수를 제대로 누리지 못했다. 산업통상자원부 통계를 보면 9월 기준으로 백화점의 여성정장(-7.5%), 여성캐주얼(-1.3%), 남성의류(-11.4%), 아동·스포츠(-4.3%) 등 모든 영역에서 매출이 줄었...
"서울에서 해피 뉴 이어!"…글로벌 인플루언서들 한국 온다 2023-11-09 15:52:29
행사 기간 동안 K-팝 콘서트를 개최하고 스트리트패션 마켓을 열어 이들이 서울을 흥겹게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e-스포츠구단 팬 미팅, '피지컬100' 참가자들과 인플루언서들 간의 게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31일 자정에는 50여개국 3000여팀 인플루언서들이 새해맞이 카운트다운에 참여하도록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