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SG닷컴, 남성 전문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 공식관 오픈 2024-01-21 06:00:02
= SSG닷컴(쓱닷컴)은 남성 전문 럭셔리 플랫폼 '미스터포터'(MR PORTER)의 해외직구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미스터포터는 2011년 영국에서 출발한 남성 전문 쇼핑 플랫폼이다. 로로피아나, 브루넬로 쿠치넬리, 셀린느 옴므 등 500여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직접 디자인한 남성복 자체브랜드...
홍콩 3대 부자, 예술계 핵인싸…서울 상륙하다 2024-01-18 17:58:28
싶습니다. K11이 하는 일의 좁은 의미는 전문 아티스트, 큐레이터를 키우는 것입니다. 넓고 장기적인 의미는 관객과 함께 ‘예술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Q. 예술과 패션은 뗄 수 없는 관계가 됐습니다. 예술과 패션의 교집합에 주목하는 이유는. A. 미술과 패션 모두 ‘인간의 창의력이 만든 산물’이라는 점에서...
한섬, 국내 토종 브랜드 첫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 2024-01-18 16:20:29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이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에서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단독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다. 파리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재산 39조' 전세계 미술시장 뒤흔든 갑부, 한국에 깃발 꽂았다 2024-01-18 13:51:16
의미는 무엇인가. “좁은 의미는 전문 아티스트, 큐레이터를 키우는 것입니다. 넓고 장기적인 의미는 관객들과 함께 ‘예술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왜, 어떻게 예술에 심취하게 됐나. “예술은 어려운 게 아닙니다. 본능과 같은 것이죠. 사람들은 그 본능을 잊고 삽니다. 학생이 되고, 직업을 갖고, 엄마나...
한섬, 11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 참가…글로벌 영업망 확장 2024-01-18 08:42:53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자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2024년 F/W(가을·겨울)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11회 연속으로 파리 패션위크에...
에이블리 창사 첫 연간 흑자 2024-01-16 18:06:24
기존 주력 품목인 여성 패션을 넘어 남성 패션, 뷰티 등 영역으로의 카테고리를 확장한 전략을 꼽았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알고리즘도 수익 증대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소비자가 기존에 구매한 제품을 토대로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2022년 대비...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개발한 ‘인공지능(AI)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패션을 구매한 소비자를 상대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 등을 추가로 제안하는 식이다. 지난해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2022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 취약했던 남성패션 역시 작년 6월 남성 전문앱 ‘사구일공(4910)’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보강했다. 글로벌...
[단독인터뷰] "반중 총통 당선은 큰 리스크...하지만 中의 대만 침공은 없을 것" 2024-01-15 14:31:08
전문가로 꼽히는 앤드류 길홈 컨트롤리스크스 동북아시아 지정학리스크 분석 총괄과의 대담 내용 전문을 공개합니다. - 편집자 주] ▲올해 세계 첫 대선이자 대만 해협 주도권을 놓고 미-중간 대리전으로 평가받아온 대만 선거 결과에 세계가 큰 관심을 보였다. 반중-친미 인사로 꼽혀온 라이칭더 대만 민진당 후보가...
엔데믹에도 날지 못한 면세점…작년 매출 코로나 때보다 추락 2024-01-14 07:37:00
전문관을 조성하는 등 해외점도 강화하고 있다. 6개국에서 14개 매장을 운영하는 롯데면세점의 지난해 1∼3분기 기준 해외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했다. 2019년 6% 수준이던 해외점 매출 비중도 지난해 상반기 15%까지 올라섰다. 신라면세점은 유료 멤버십을 내놓고 인천공항점 등에 체험형 팝업을 강화하고...
제주 드림타워 한 컬렉션에 K-뷰티 매장 론칭 2024-01-12 21:34:49
12일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HAN Collection)의 제주 드림타워점에 K뷰티 전문 편집매장 '드림 뷰티(Dream Beauty)'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드림 뷰티는 최근 미국, 일본 등 해외 각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뷰티 브랜드 31곳의 메이크업부터 스킨, 바디 등 600여 종의 제품을 한 곳에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