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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공정거래 신고했다고 대리점과 거래 끊으면 피해 3배 배상 2022-06-08 10:00:00
사업자가 원상회복과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적절한 시정방안을 제시하면 공정위가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신속하게 사건을 종결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공정거래법, 표시광고법에만 도입돼 있었다. 앞으로는 공급업자나 대리점이 공정위에 표준대리점계약서의 제·개정을 요청할 수도 있다. 기존에는 공정위 주도로...
"백내장 보험금 심사 과도하다" 지적에…보험업계 입 열었다 2022-06-06 12:00:00
보험금 지급 기준이 과도해졌다는 지적에 보험업계가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6일 "보험업계는 과도한 보험사고 조사 등으로 선의의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험사기 예방 모범규준과 의료자문 관련 법규 등에 따른 보험금 지급심사 관련 소비자 보호 업무절차를 더욱 철저하게...
MG손보, 1분기 RBC 69% '역대 최저' 2022-06-03 17:35:01
상실하면서 이대로 가다간 선량한 보험 계약자들이 피해를 볼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MG손보는 금융당국이 추진하고 있는 보험사 구제 방안을 적용하더라도 지급여력(RBC) 비율이 법정 기준(100%)을 밑도는 등 사정이 심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MG손보가 지난달 31일 공시한 1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MG손보의 RBC...
새로운 정부의 공정거래정책 변화방향은?[Lawyer's View] 2022-05-25 17:21:18
수 있는 피해구제제도를 마련하고, 불공정행위에 대한 신속하고 자발적인 피해구제에 대해서는 과징금 감경을 확대하고자 하고 있다. 안전한 디지털 플랫폼 시장환경 조성그리고 디지털 플랫폼 분야의 불공정행위에 관하여는 필요한 최소한의 규제는 하되 자율규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즉 섣부른 규제의 도입을 지양하고...
가장 먼저 루나 '거래유의' 지정한 코빗, 루나 상폐키로 2022-05-25 11:19:37
지정한 지난 10일 정오부터 현재(24일 18시 기준)까지 루나 거래량은 약 148억원이며 수수료 수익은 약 1000만원이다. 이는 타 거래소의 루나 수수료 수익과 비교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지만 코빗은 책임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로서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수익을 가상자산 전반의 투자자 피해 구제를 위해 쓰겠다는 방침이다....
공정위, 가상자산 거래소 '불공정 약관' 시정 여부 점검 착수 2022-05-24 15:51:11
접수하는 상담·피해구제·분쟁조정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피해 사례 등을 알려 거래소 이용자의 경각심을 높이기로 했다. 공정위가 2018년부터 올해 5월까지 접수한 가상자산 관련 민원은 190건이다. 유사수신 또는 다단계 방식의 가상자산 판매 제보가 가장 많았고 거래소 불공정약관 제보, 입·출금 지연, 시세조종 등에...
'임금 성차별' 채용공고, 노동위 철퇴 맞는다…"과태료 최고 1억" 2022-05-18 11:59:02
손해액을 기준으로 3배까지 배상을 명할 수 있다. 정당한 이유 없이 확정된 시정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사업주에 대해서는 1억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박수근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은 “고용상 성차별 등을 받은 근로자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구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하는 일문일답....
[취재수첩] 인테리어 결함, 언제까지 방치 할건가 2022-05-17 17:36:30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1752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에만 전년(412건) 대비 37.9% 증가한 568건이 몰렸다. 피해 유형별로는 ‘하자보수 미이행 및 지연’이 24.5%로 가장 많았다. 인테리어 공사는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수억원까지 큰 비용이 들어간다. 한 번 진행된 공사를 원상 복구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국가 부도위기' 스리랑카, 홍수·산사태로 설상가상 2022-05-16 10:18:25
뒤 600여 가구가 홍수와 산사태 피해를 봤다. 재난당국은 전날 기준으로 남부 라트나푸와 서부 칼루타라 등지에서 2천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가옥 80여채가 파손됐다고 발표했다. 기상청은 곳에 따라 100㎜ 이상 폭우와 시속 40∼50㎞ 강풍이 이어질 것으로 예보하면서 강과 산 근처에 사는 주민들은 홍수와 산사태에...
작년 국내선 항공편 지연율 6.7%…국제선은 2.7% 2022-05-13 06:00:05
현행 기준으로는 2.1%였지만, 게이트 출발·도착 기준으로 변경하면 4.6%로 상승했다. 이는 15분 초과 60분 이내 이륙한 항공편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한편 작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 관련 피해구제 접수 건수는 484건으로 전년 대비 약 81% 감소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국제선 운항 횟수와 이용자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