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봄 새가구] 장수돌침대, "별이 다섯개"…22년 국민 건강 잠자리 '파수꾼' 2014-03-19 07:00:02
연속 대한민국 명품브랜드(한국경제신문), 7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 3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수상 등을 통해 ‘명품 침대’로 인증받았다. 발열공법·안전성 차원이 다른 명품 장수돌침대는 돌·흙 등 소재뿐 아니라 발열 방식에서도 경쟁 제품들을 앞서간다고 자신한다....
“생생한 취업 정보 이제 고화질로 즐긴다” ..한국직업방송 HD 전환 완료 2014-03-13 10:42:07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퍼블리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직업방송의 프로그램은 TV와 직업방송 홈페이지(www.worktv.or.kr), 유투브, 스마트폰으로 VOD 다시 보기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직업방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직업 전문 채널입니다. 고용정보...
기업들 4월부터 종이어음 못 쓴 2014-03-10 21:24:06
○뒤안길로 사라지는 종이어음 종이어음 발행액은 한국은행이 통계를 내기 시작한 1960년 이후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어음교환 장수를 기준으로 최고점을 찍었던 1997년에는 122만2192장에 달했다. 어음교환이란 은행이 최종적으로 어음 금액을 기업체로부터 돌려받는 것을 뜻한다. 하지만 2005년 일부 기업에 대해...
[한경마케팅대상] 1등 기업은 다르다…고객 사로잡는 '마케팅의 힘' 2014-03-05 22:07:52
있다. 올해 16회를 맞은 한경마케팅대상에서는 모범적이고 우수한 마케팅 혁신 사례를 보여준 기업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하는 이 상은 마케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도 기여한 기업을 해마다 발굴, 시상하고 있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신년기획] 저성장시대 물 만난 SPA…영역확장 나선다 2014-01-03 10:03:17
매장수가 100개가 넘는데 한국은 인구가 5000만명인 시장에 17개 매장이 있는 상황"이라며 "단순히 '패스트패션' 업체가 아니라 150여 명의 디자이너가 1년 반 전부터 준비해 파리콜렉션에 제품을 선보일 정도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spa 시장 경쟁 가열 불가피…토종·형제자매 브랜드들...
"매장음악시장 본격 개화"…최대 수혜기업은? 2013-12-11 14:27:32
권택수 부장판사)는 최근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와 한국음반산업협회가 현대백화점을 상대로 낸 공연보상금소송 항소심에서 원고패소 판결한 1심을 취소하고 "2억3500여만원을 배상하라"며 원고일부승소 판결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판매용 음반’은 반드시 일반 공중을 대상으로 판매될 것을 예정한 ‘시판용...
게임사가 뽑은 2013 키워드④ 큰손 '넥슨' 2013-12-10 01:36:48
달 12월을 맞아 올해 가장 핫한 이슈를 몰고온 게임업계 빅5를 대상으로 년을 빛낸 올해의 키워드'를 뽑아보았다. 대상은 cj 넷마블, nhn 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넥슨,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순이다. ■ '장수게임'부터 '고퀄리티 신작'까지, 살아있는 넥슨의 핫이슈 5 대한민국...
건강한 재료 구매·지구환경보호·사회적 나눔 실천 '최고점' 2013-10-21 06:58:27
㈔한국로하스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원이 주최하는 제2회 제주로하스어워즈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8~9월 공모를 통해 신청한 상품 중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 3차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에센스’가 최고점을 받아 대상에...
매장수 1000개 고지 오르니 공정위 '저승사자' 눈앞…이디야커피의 '고민' 2013-10-18 14:10:32
규제 대상에 포함돼야 하는 게 아니냐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형평성에 맞는 기준이 적용돼야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디야커피가 일부 선두권 업체들에 대한 규제를 틈타 급성장한 만큼 역시 규제에 대한 부담이 있는 건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농심,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 앞세워 日 공략 2013-10-11 07:00:20
자리잡은 신라면을 앞세워 농심의 맛, 한국의 맛 알리기에 나서기로 했다. 농심은 네슬레 같은 글로벌 장수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글로벌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세계 8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신라면의 맛은 모두 동일하다. ‘한국의 매운맛’ 그 자체지만 전략은 국가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