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견됐던 日단속선·北어선 '대화퇴' 충돌 2019-10-07 15:03:33
편이고 난류와 한류가 교차하는 지점이어서 오징어, 꽁치, 연어 등의 어족 자원이 풍부해 황금어장으로 불린다. 대서양 북서부어장, 대서양 북동부어장과 함께 세계 3대 어장으로 꼽히는 태평양 북서부어장의 핵심 수역에 자리 잡은 이곳의 대부분은 일본 EEZ에 속하지만 한일 공동관리 어장이어서 한국 어선도 조업할 수...
호주 시드니서 가야금·K-팝 함께 어우러진 '독도사랑' 2019-09-29 15:19:13
"기대했던 것보다 시드니 관객들의 반응이 좋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2부 공연에서는 한류를 즐기는 호주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K-팝 커버 댄스 그룹들이 대거 출연해서 방탄소년단(BTS)의 '데인저', 레드벨벳의 "음파음파', 블랙핑크의 '킬디스러브' 등의 노래에 맞춰 정교하면서도...
'이슈메이커스' 동현배X이종원, 캐릭터 담아낸 비하인드 스틸 大공개(최종회) 2019-09-19 21:54:01
중미, 남미 COCOWA OTT 서비스 확인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며 한류를 이어갈 떠오르는 작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동현배와 이종원이 출연 중인 SBS Plus 웹드라마 '이슈메이커스'는 오늘(19일) 10화를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끝맺는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46주년…"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 2019-09-18 15:49:05
기술개발과 혁신을 위한 노력 ▲ 인적자원 개발 투자 등 네 가지를 꼽았다. 항공숙박예약 현지 유명 업체인 '트래블로카' 데니스 무하맛 마케팅 상무는 "K-팝과 K-푸드 등 한류 인기가 대단하다"며 "올해 인도네시아 관광객이 방문한 국가 중 한국이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산토 다르모수마르토...
제일약품, 전일대비 +5.14%... 최근 주가 반등 흐름 2019-09-17 10:39:25
오전 10시 37분 현재 전일대비 5.14% 수준인 3만27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차트를 살펴보면 단기간에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주가가 60일선까지 뚫고 가는 모습이다. 오늘 제일약품은 전체 주식수의 0.12%에 해당하는 1만7004주가 거래되고 있는데 전일 거래량 대비 119.13% 수준이다. [그래프]제일약품 일봉 차트 [표] 거래원...
킨텍스 품은 고양시…'마이스·방송영상·관광' 융복합 허브도시 탈바꿈 2019-08-30 17:51:21
원당화훼단지에서 꽃비즈니스 코너를 맡아 행사를 이원화했다. 원당화훼단지에는 관람객이 구입할 수 있는 화훼 신품종과 신상품을 전시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 시장은 “한류월드,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조성이 마무리되면 꽃축제 등 다양한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해 고양시를 융복합산업...
인제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카자흐스탄 알마티 뷰티전시회에서 활약 2019-08-21 16:39:56
거대한 내수 소비 시장을 가지고 있고, 한류 선호 트렌드 지속에 따라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김해시가 지원한다. 무역 이론과 현장 경험이 결합된 무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경남권에서는 인제대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
[이관우의 데스크 시각] 여행의 자유를 許하라 2019-08-18 17:54:52
여행수지에서 지난해 사상 최대인 166억5000만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여행산업은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다. 교통 쇼핑 요식업 등 연관 산업과의 시너지가 커서다. ‘한류 인기’처럼 한 번 흐름을 타면 인기 소비재처럼 폭발적인 시장팽창도 가능하다.그 바탕이 ‘이동의 자유’다. 누군가의 이동을...
'유자케이크·오미자맛 반했어요'…케이콘 입맛 사로잡은 K푸드 2019-08-18 10:00:01
불고기, 비빔밥, 김치전, 유자 케이크 등 다양한 K푸드를 즉석에서 선보였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인 LA푸디(Foodie)가 함께하는 SNS 이벤트도 열렸다. LA aT 한만우 지사장은 "지금까지 한국식품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국 시장에 소개돼 왔지만, 대표적 한류종합콘서트인 KCON은 한국식품을 젊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아마존·알리바바 "Made in Korea 모셔라" 2019-08-16 17:41:59
한류 관련 상품이다. 성공 사례도 나오기 시작했다. 귀걸이, 목걸이 등 수제 장신구를 주로 판매하는 누누핑거스는 쇼피를 통해 동남아에 진출했다. 쇼피의 ‘라이브 스트림’을 활용했다. 라이브 스트림은 tv 홈쇼핑처럼 쇼호스트가 나와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모바일 방송이다. 라이브 스트림 방송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