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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터널 끝났다"…주요 여행사, 1분기 일제히 흑자전환 2023-05-15 16:27:42
억원으로 작년보다 792% 늘었다. 모두투어의 1분기 패키지 송출객은 19만7천여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9천300% 증가했고 전 분기 대비 116% 증가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시그니처, 컨셉투어 등 새로운 테마상품 매출 증가와 비용구조 효율화 등도 호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노랑풍선[104620]도 이날 1분기...
'기준금리 100%' 실화냐…"무모한 일" 경고에도 '초강수' 2023-05-15 11:30:01
차관 410억달러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FT는 “IMF는 아르헨티나 현 정권이 몇 달 뒤 있을 선거에서 패배할 가능성을 고려하기 때문에 차관 지급을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르헨티나 정부 관계자는 “국제통화기금(IMF)과 브릭스(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를 통해 감소하는...
다이궁 수수료 내리자 면세점 매출은 '뚝'·영업익은 '쑥' 2023-05-14 07:11:01
약 77만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15만명)보다 410% 급증했다. 코로나로 운항이 중단됐던 해외 항공 노선이 점진적으로 정상화되고 있어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은 지속해서 늘 것으로 전망된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중국과의 외교 갈등 리스크로 최대 고객인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언제 돌아올지는 알 수 없으나, 현재의 국제...
롯데손보, 1분기 영업익 1050억 '사상 최대' 2023-05-09 17:51:29
원수보험료(3496억원)에 비해 3년 만에 44.5% 증가했다. IFRS17의 핵심 수익성 지표인 보험계약마진(CSM)도 돋보인다. 롯데손보는 올해 초 1조8005억원의 CSM을 확보했으며 이 중 410억원을 상각해 수익으로 인식했다. 여기에다 추가로 1551억원의 신계약 CSM을 늘려 1분기 말 기준 CSM은 올해 초보다 5.2%(944억원)...
롯데손보 "최대 분기실적"…1분기 영업익 1050억 '629%↑' 2023-05-09 09:31:03
1조8,005억원의 CSM에서 상각 수익 410억원 등을 인식했으나, 추가로 1,551억원의 신계약 CSM을 추가로 확보했다. 이를 통해 2023년 1분기 말 CSM은 올해 초에 비해 944억원 증가한 1조8,949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롯데손해보험의 보유 CSM 대비 신계약 CSM 성장률은 업계 최고 수준이다. 이는 미래에 CSM과 보험영업이익이...
롯데손보, 1050억 분기 영업익…흑자 전환 넘어 사상 최대 2023-05-09 09:13:21
이 가운데 410억원을 상각해 수익으로 인식했다. 여기에다 추가로 1551억원의 신계약 CSM을 늘려 1분기 말 기준 CSM은 올해 초에 비해 944억원 증가한 1조8949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호실적 배경엔 2019년 JKL파트너스로의 대주주 변경 이후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내재가치 중심 경영이 자리잡고 있다는...
"지금이 저점 매수 기회"…'SG발 폭락주'에 뛰어든 개미들 2023-05-09 08:49:50
대성홀딩스(330억원), 선광(274억), 세방(250억원) 순으로 많았다. 다올투자증권만 21억3000만원어치 순매도했다. 삼천리는 이 기간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통틀어 개인 순매수 규모 10위에 올랐다. 반면 외국인은 삼천리(436억원), 하림지주(410억원), 다우데이타(298억원) 등 중심으로 팔아치웠고, 기관은...
엔데믹 속 '화려한 외출'...SPA브랜드 날았다 2023-05-08 16:33:17
1천410억원으로 2021회계연도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오프라인은 4천142억원으로 12.05% 늘었다. 코로나 타격이 심했던 2020회계연도 때 오프라인 매출이 26.46% 감소하고 온라인 매출은 56.87% 성장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자라는 이번 회계연도에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재고 통합...
엔데믹에 글로벌 SPA브랜드 매출 증가…"오프라인 성장" 2023-05-08 16:02:33
1천410억원으로 2021회계연도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오프라인은 4천142억원으로 12.05% 늘었다. 코로나 타격이 심했던 2020회계연도 때 오프라인 매출이 26.46% 감소하고 온라인 매출은 56.87% 성장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자라는 이번 회계연도에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재고 통합...
면세점 매출, 코로나 전의 절반…온라인 해외판매 계속 허용키로 2023-05-04 16:46:09
같은 기간(15만명)보다 410% 늘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440만명)와 비교하면 17%에 불과한 수준이다. 게다가 올해 1분기 송객 수수료 인하 영향으로 중국 다이궁(보따리상)을 통한 거래가 줄면서 면세점 매출(3조1천억원)은 작년 1분기(4조2천억원)보다도 26% 줄었다. 이는 2019년 1분기(5조6천억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