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N] 불 붙은 `담배 전쟁` 2014-04-16 17:48:11
폐암 등 질병과의 인과관계를 입증할 데이터베이스가 충분한 만큼 승소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인데요. 앞서 보셨듯이 건보공단은 흡연과의 인과성이 높은 3가지 암, 또 환자들 가운데에서도 20년 이상 하루 한갑씩 흡연한 경우 등의 사례를 집중적으로 파고들고 있습니다. 담배의 기호성에 대해서는 중독성을 강조하는...
미래를 꿰뚫는 빅데이터의 힘…기업 경쟁력 '업그레이드' 2014-03-21 07:00:04
이러한 분석기법은 기존의 사업계획 수립과 의사결정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예측해 미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 혁신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빅데이터와 고급분석을 반드시 고려해야할 때가 온 것이다. 영국의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iu)이 세계...
[ICT 융합정책 포럼]구만섭 안행부 총괄과장 "정부3.0 정보개방·공유로 일자리 창출" 2014-03-19 15:33:18
또 "정부3.0을 위해서는 정보공개법 개정 등 법, 제도, 시스템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모든 과정은 민관 협치 없이는 이룰 수 없다"며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정부가 공개한 문서는 2013년 31만건에 불과했지만 올해에는 3억800만건, 내년에는 5억1000만건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국민맞춤형 사전 정보공개를...
981만명 개인정보 유출 KT, 과징금은 고작 1억 2014-03-17 08:05:52
전파했다. 재발 방지를 위해 데이터베이스(db) 개발 가이드라인도 만들 방침이다. 정부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kt에 과징금 부과도 검토하고 있지만 카드사에 내려진 영업정지 명령 등 중징계는 고려치 않고 있다. kt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이용해 수입을 올렸다면 매출액의 1%를 과징금으로 부과할 수...
[책마을] "21세기 주식시장, 갈릴레이 시대처럼 신화만 가득" 2014-03-13 21:34:09
2~3일 머무르는 경우 예후가 좋았다는 것. 지난 10년의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시장에서 전설처럼 믿고 있는 규칙이 대부분 맞지 않더라고 했다. “시간과 싸워 이기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시간과 싸워서 이기는 법을 모르면 아무 기술도 소용이 없어요. 수익과 손실의 변동성을 줄여야죠. 다양한 종목을 사야 하고, 한...
<개인정보이용 결정권은 고객에…보호대책 실효성은>(종합) 2014-03-10 11:06:45
'여신전문금융업법'상 등록제로 운영해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춰등록하도록 할 계획이다. 금융사 내·외부 통제를 강화하고 해킹방지를 위한 대책도 강화했다. 금융회사별 '보안점검의 날'을 지정해 필수 보안규정이 누락되지 않도록 '금융보안 표준 체크리스트'를 마련하고, 외주용역에...
<개인정보이용 결정권은 고객에…보호대책 실효성은> 2014-03-10 09:00:14
위해 금융사의 고객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고유식별정보의 암호화를 추진하고, 금융전산 보안관제 범위를 은행·보험·카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금융전산 보안인증제도 도입·확대해 공개하기로 했다. 아울러 금융결제원 및 코스콤의 보안관제조직(ISAC)을 분리하고, 이를 금융보안연구원과 통합하는 방식으로...
[게임톡 창간 2주년]손장호 앱애니 한국지사장 2014-03-04 07:25:59
'격동의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살아나는 법' 컨퍼런스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주었습니다. 늘 현장에서 생생한 중계를 하고,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독자들에게 바로바로 전달하는 모습에 대해 자극을 받고 했습니다. 앱 애니는 전세계 180명의 임직원과 샌프란시스코, 런던, 베이징, 서울, 도쿄, 홍콩,...
마사루 오노기 "일본 모바일게임, 6조 끓는 용광로" 2014-03-04 07:00:05
데이터를 분석해 tv 광고를 한다. 비용은 수십억 원에 달한다.' 앱스토어 랭킹 상위권 게임의 일매출을 보면 1위 16억~21억원, 2~3위 1.9억~4.2억, 4~9위는 6300만~1.6억원 정도다. 10~20위 전후에는 4200만~5200만원 정도다. 그는 '일본 게임 시장은 무한성장 여력이 있다. 펄펄 끓는 용광로처럼 달구어지고 있다....
[Cover Story] 통신기술의 진화…4G는 속도의 혁명 2014-02-28 17:11:34
가능해진 진화한 기술이라고 보면 된다. 3g는 2g+영상통화 기술은 새로운 기술을 낳는 법. 더 많은 정보를 통신망을 통해 보낼 수 있기를 원하는 욕심은 다음 세대의 통신기술을 탄생시켰다. 바로 2006년께 선보인 3g다. 휴대폰의 겉모습상 큰 변화는 없다. 3g의 특징은 2g보다 전송 속도가 빠르고 큰 데이터를 보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