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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 1% 전유물 '미술품' 투자대안으로 각광…미술株 급등 2015-08-04 14:09:53
에이모션은 59.43%, 44.14% 각각 상승했다.전문가들은 특히 미술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로 서울옥션을 꼽고 있다. 올 들어 주가 급등이 이어지면서 최근 탄력이 둔화되긴 했지만 주가 상승 여지는 여전하다는 게 우세한 분석이다.황인혁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서울옥션의 올해 주당순이익 기준 주가수익비율(pe...
권선택 대전시장 "노후화된 대전산업단지, 1000억 들여 첨단단지로 바꾸겠다" 2015-08-03 19:22:25
1만8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됩니다.”▷도시철도 2호선으로 선정된 트램 반대도 만만치 않은데요.“트램 사업비는 ㎞당 200억원 내외인 데 비해 고가 자기부상열차는 480억원 정도 듭니다. 트램은 이미 세계 150여개 도시에서 400여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시민들도 처음에는 ...
KTX수서역 일대 그린벨트 풀어 아파트 1900여가구 짓는다 2015-07-31 19:01:28
철도(ktx) 수서역 일대 개발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으로 묶여 있던 역사 인근 지역은 아파트와 업무용 빌딩이 들어서는 주거·업무 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전문가들은 개발이 완료되면 수서역 일대가 서울 동남권 주요 부도심으로 떠오를 것이란 전망이다.국토교통부는 ktx 수서역 주변...
국토부, 수서역세권 개발 본격화…주민공람 개시 2015-07-31 10:03:04
국토부는 수도권고속철도 개통이 내년 상반기로 예정된 만큼 개발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국토부는 이 날 주민공람 공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마치고 내년초 주택사업계획을 승인할 계획입니다. 국토부는 다음달 3일 서울시, 강남구 관계자와 주택·도시계획·교통 등 관련 전문가가 참여하는...
코레일 서울 수색역세권 'DMC역 구역' 개발 공모 2015-07-30 13:15:40
등 철도역세권 개발 가이드라인'을준수하되 추가 제안이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내달 25일 코레일 대전사옥에서 열린다. 신청자격 등 세부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은 11월 6일까지 접수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관련 분야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나 혼자 산다 열풍… 소형 주택 '투룸'이 대세 2015-07-28 13:15:18
있는 추세다.부동산 전문가는 “기존 주택시장에 공급된 상품들 대부분이 원룸이거나 쓰리룸 형태였기 때문에 '투룸'의 희소가치는 높게 평가 되고 있다. 특히, 주택 가격이 높은 도심 역세권의 투룸 오피스텔은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수요자들의 관심이 ‘투룸’...
부산 사상구 내 역세권 프리미엄 단지 `사상 구남역 동원로얄듀크` 주목 2015-07-23 09:52:58
있고 월세 수입을 올리기도 좋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실속형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면서 중소형 단지의 환금성, 투자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편이다"며 "부산 도심과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중소형 단지를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사상 구남역 동원로얄듀크`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구남역이 도보...
다음달 새 우편번호…"집주소 더 헷갈려" 2015-07-22 21:44:21
전문가들의 지적이다.1996년 이후 18년 동안 4000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투입했음에도 도로명주소를 정착시키지 못한 정부의 정책 실패를 질타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다.◆8월부터는 새 우편번호 시행다음달 1일부터는 도로명주소 체계를 적용한 새 우편번호가 시행된다. 기존 우편번호 체계가 바뀌는 것은 27년 만이다. 현재...
SOC예산 지역편중 논란…추경 심의 줄줄이 보류 2015-07-21 20:53:52
투자를 위축시키는지에 대해 전문가들도 이견이 있다”며 “정부는 법인세 인상 절대 불가에서 벗어나 이 문제를 유연하게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반면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은 “최근 법인세 수입이 줄어든 것은 세율 인하가 아니라 불황 탓”이라며 “세금이 기업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18조원 인도 고속철에 일본 신칸센 깔린다 2015-07-21 20:42:38
전문가들은 정부 주도의 수출 전략이 없었던 것과 국제표준 도입에 뒤처진 점을 이유로 꼽았다. 국토교통부 주도의 ‘민관 수주 지원단’이 구성된 지는 1년도 안 됐고, 한국만 맨 앞칸과 뒤칸 2개 전동차에만 동력원을 장착한 프랑스 테제베식 고속철을 고집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연 200조원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