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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주택 모인 등촌1구역 아파트로 탈바꿈 2013-01-31 10:35:41
재건축 사업의 막바지 단계다.계획안에 따르면 등촌1구역은 용적률(대지면적에 대한 건물 연면적 비율) 180.51%, 건폐율(대지 면적에 대한 건축바닥 면적의 비율) 27.47%를 적용, 지상 7∼13층 아파트 9개동과 연립주택 1개동을 짓는다. 아파트(398가구)와 연립주택(12가구)을 합쳐 410가구로 구성됐다. 주택형은 아파트가...
확 달라진 토월극장…1천석 규모에 회전무대·첨단음향 2013-01-29 17:04:18
건축 음향 성능도 최고 수준으로 개선해 배우 모습과 목소리를 객석 어디서도 생생히 보고 들을 수 있는 ‘관객 소통형 극장’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무대 시설도 대폭 개선했다. 회전무대와 무대 상부 ‘플라이 바’ 등 다양하고 역동적인 연출이 가능한 장치와 설비를 최신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했다. 70㎡ 규모의...
[VPR]국내 최대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2013경향하우징페어 개최 2013-01-29 12:09:52
환경표지, hb마크 등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건축자재를 전시하고 ‘좋은 실내공기 만들기’를 위한 친환경 건축자재들을 소개한다.최근 1인 가구 비율이 늘며 건축시장에도 다양한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1인 가구 특별전」을 통해 집중 조명한다. 주택의 80~90%를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현장에서 건립하는 모듈러 주택,...
현대건설, 콘크리트 압송평가시스템 개발 2013-01-28 15:09:28
현대건설은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초고층 콘크리트 고속 펌핑을 위한 압송(壓送) 성능 평가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시스템은 초고층빌딩 건축현장에서 고강도 콘크리트 배합과 압송조건 등에 따라 압력·품질변화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압송성능 평가시스템’, 최적의 압송장비 선정을 도와주는 ‘예측...
현대건설, ‘고속 펌핑 압송성 평가시스템’ 개발 2013-01-28 10:41:21
현대건설이 최근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초고층 콘크리트 고속 펌핑을 위한 압송성 평가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번에 현대건설이 개발한 시스템은 초고층 건물 건축 현장에 적용되는 고강도 콘크리트의 배합조건과 펌프 장비의 성능, 압송 조건 등에 따른 압력 변화는 물론 펌핑 전후의 품질변화 등을 다양하게...
현대건설,초고층용 콘크리트 압송 평가시스템 개발 2013-01-28 10:09:12
건물 신축공사에 적용 현대건설은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초고층 콘크리트 고속 펌핑을 위한 압송성 평가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이 시스템은 초고층 건물 건축 현장에 적용되는 고강도 콘크리트의 배합조건과 펌프 장비의 성능, 압송 조건 등에 따른 압력 변화와 펌핑 전후의 품질변화 등을 평가할...
현대건설, 올해 이익률 업계 1위 예상-신한 2013-01-28 07:41:52
지난해 4분기까지 거의 마무리됐고 현대차 그룹에 편입된 이후 지난 2년간 수주한 15조원 규모의 해외 프로젝트들은 수익성 측면에서 믿을 만하다"고 전했다. 이어 "베네수엘라 정유공장처럼 완전경쟁보다는 수의계약에 가까운 형식으로 수주한 프로젝트가 많고 자회사 현대엔지니어링이 고성장...
건설사 취업인기, GS건설 22개월 연속 1위 2013-01-24 11:00:23
싶은 건설사 1위에 올랐습니다. 건설워커가 발표한 2013년 첫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GS건설·현대건설·대우건설·삼성물산이 빅4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전문건설 부문의 구산토건, 건축설계 부문의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인테리어 부문 은민에스앤디가 각각 부문별...
[2013년을 뛴다] 건설업계 "올해도 해외로" 2013-01-24 10:00:11
화면 통해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2012년까지는 해외사업 비중이 매출기준으로 60% 정도였는데 금년부터는 해외사업 비중이 더 확대될 것입니다. 이런 추세로 우리가 금년에 세운 목표를 달성하면 2013년도에는 현대건설이 1965년도에 해외사업에 진출한 이후 최초로 1000억불 이상의...
디자인·패션 등 명품 전시 특화…대림미술관 2년새 37만명 몰려 2013-01-22 16:49:42
김 홍보팀장은 “최근 들어 무겁고 어려운 현대미술 대신 패션, 디자인, 건축,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생활과 연계된 전시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도 관람객 유치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전시공간...